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씨젠 주가, 드디어 의미있는 반등이 나오다! 하반기 신사업, M&A 발표 예정 (씨젠스톱 운동 씨젠 배당금)

Super문 2021. 6. 14. 21: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씨젠 주주 슈퍼문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전 씨젠이 오늘 의미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6만원 아래까지 떨어졌던 주가는 다시 한번 반등해서 6만원을 지지한 모습. 최저점에서 사신 분들은 벌써 10% 수익을 얻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는 -10%까지 갔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계속해서 더 매집을 했었어야 되는데 멍때리다 또 늦었네요.

 

신규로 씨젠을 매수하신 분들은 좋으시곘지만, 그 전 주주분들은 아직 간의 기별도 안가실 것 같습니다. 고점 대비 거의 50%로 연일 하락만 했었죠. 10% 올랐다지만 겨우 65,000원 대. 저는 하반기에 M&A 소식이 발표되면 훨씬 더 상승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목표수익률은 50%입니다.

 

오늘 씨젠 관련 의미 있는 기사가 있어 이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지난 4월 씨젠 IR·PR실장으로 선임된 김명건 전무는 하반기부터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사업, 인수합병(M&A) 등에 대한 일부 결과가 하반기에 구체화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네. 지난 4월에 이미, IR전무님과 인터뷰를 했었네요. 신사업 및 인수합병등에 대한 결과가 하반기에 구체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공매도로 인해 현재 씨젠의 주가는 본 가치보다 많이 눌려있다고 생각되며, 이 M&A소식으로 주가가 다시 회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씨젠이 목표하는 ‘글로벌 분잔진단 대중화’ 노력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일 경우 주도 업체로서 주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씨젠은 코로나19 진단키트 외 매출이 점점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작년 씨젠은 1조1252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중 21%인 2020억이 코로나19 진단키트 외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는 2019년 (870억원)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준이며, 올해는 비(非)코로나 매출이 30%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씨젠은 식물, 동식물 등 비인간 분야로 진단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한, 현재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 중인데요. 씨젠 측에서는 지금까지 146억원을 매입했고 오는 10월전 매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직, 자사주 매입분이 절반 정도 남아있네요.

 

 

 

 또한, 빠른 백신 접종으로 감소세를 보이던 영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합니다.

원래는 봉쇄 조치 완전 해제를 해야했지만, 다음달로 4주 가량 연기될 전망이네요.

 

영국의 하루 신규 확진자는 지난 10일 이후 계속 7000명을 넘어섰다. 이런 추세가 이어질 경우, 오는 21일에는 하루 확진자가 1만5천명까지 늘어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영국은 13일 기준, 국민의 62%가 적어도 백신을 한번 맞는 수치를 보여주는 백신 선진국입니다. 하지만, 최근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널리 퍼져나가면서 상황이 다시 나빠졌습니다. 영국 신규 확진자 가운데 델타 변이 감염자는 지난달 말 전체 신규 감염자의 75% 수준에 이르렀고, 최근 90%까지 높아졌습니다. 

 

물론, 코로나19가 늘어나는 것은 좋은 소식이 아니지만. 그리고 씨젠이 코로나19만으로 매출을 내는 것은 바라지도 않지만, 이러한 인도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씨젠의 진단키트는 꾸준히 잘 팔릴 것 같습니다.

 

만약, 사람들이 예상한대로 진단키트 수요가 급격히 줄지 않고, 올해. 내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면

지금의 씨젠 주가는 정말 말도 안되는 주가일 수 있겠네요.

 

계속해서, 보유 및 매집을 기회가 되는데로 할 예정입니다. 씨젠 관련 좋은 소식이 있을때마다

바로바로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함께 볼만한 글>

씨젠 주가, 공매도의 매서운 공격! 씨젠은 과연 예전의 주가를 회복할 수 있을까? 답은 본질에 있다. (씨젠 배당일)

 

미국 진단키트주 폭락 씨젠도 같이 하락세, 이제 어떻게 될까?

 

씨젠 주가, 무상증자 다시 한번 저평가 국면! 씨젠은 이미 다음단계를 차근 차근 준비 중?(씨젠무상증자지급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