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바이두 주가, 아폴로 프로젝트 연구원과의 인터뷰 5년 내 자율주행차 100만대 다닌다! (자율주행 관련주)

Super문 2021. 6. 14. 22: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바이두 주주로서 바이두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홍콩주식 가지고계신분들 정말 재미없으시죠? 저평가된거같긴한데 주가는 지지부진 하락중.. 특히, 중국의 IT 3대장 바이두, 텐센트, 알리바바 모두 몇달째 움직임이 없습니다. 다시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한 미국의 나스닥과는 다른 모습인데요.


역시, 중국의 바이두도 마찬가지. 거의 3달째 움직임이 없습니다. 관심이 없어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바이두는 꾸준히 미래를 향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바이두 연구원과의 인터뷰. 실제, 바이두의 상황을 가장 잘 알고계신 분이겠죠.

 

바이두 아폴로 프로젝트 선디원 자율주행차 솔루션 엔지니어.

선디원 엔지니어는 바이두는 자율차 분야 MPI 등에 있어 구글보다 빠른 약진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두는 중국 최초로 고속도로를 제외한 도로에서 실제 응용이 가능한 단계인 T4 라이센스를 회득했어요. T4는 일반 도시 도로 주행 단계인 T3보다 복잡하고 고난도 기술 테스트가 요구되는 복잡한 수준입니다."

선 엔지니어는 바이두가 현재 중국 최초로 제일기차(이치 자동차)의 홍치 공장 라인에 바이두 L4 자율 주행 시스템을 공동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플랫폼 기반 L4 자율 주행 승용차는 로보택시 분야에 빠르게 응용 되고 있다.

바이두가 기술 모두 오픈 소스로 표준을 개방했다고 소개했다. 아폴로 프로젝트는 현재 세계 97개국에 거쳐 3만 6000개 글로벌 개발자가 참여하는 자율 주행 오픈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테슬라와는 다른느낌으로 아폴로프로젝트를 오픈소스로 개방을 했네요? 특이한전략입니다.

특히 바이두의 자율주행이 세계를 선도하는 이유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 덕분이라고 밝혔다. 국가는 본격적인 스마트 자율차 시대를 열기 위해 현재 스마트 도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현재 500대의 자율주행 시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2025년 전후 중국에 약 100만 대의 바이두 자율 주행차가 일반 도로를 주행하게 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소개했다.

2025년에는 100만대의 자율주행차가 주행된다라..
현재 500대의 자율주행차량으로, 바이두는 작년보다 자율주행부문 5배의 실적을 거뒀었습니다. (물론 미미했지만)

바이두 주가, 목표 주가 300$ 2분기도 컨센서스 상회가 예상된다. 장기적으로 반드시 승리할 기업(미래에셋증권 리포트)

 

바이두 주가, 목표 주가 300$ 2분기도 컨센서스 상회가 예상된다. 장기적으로 반드시 승리할 기업(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장기적 관점에서 중국의 IT 3대장 중 하나이자 가장 시가총액이 작은 바이두(Baidu)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최근, 주가 흐름이 지지부진하여 아무래도 우려스러운

supermoon94.tistory.com

실적 관련해서는 이전 글에 자세히 요약했었습니다.

 

5년 내 500대에서 100만대가 되면 2000배의 성장.
바이두를 향후 5배 수익을 목표로 가져가보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와 두번째 전기차 회사 만들었다! 바이두는 계속해서 성장 중(지두커지 지두자동차)

 

차이나모바일 주가 배당금, 중국 5G 폰 이미 3억대를 넘어섰다고?(중국 배당주 추천)

 

팔란티어 주가, 투자계의 대부 조지 소로스 전량 매도했다? (feat. 김단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