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와 두번째 전기차 회사 만들었다! 바이두는 계속해서 성장 중(지두커지 지두자동차)

Super문 2021. 6. 11. 17:4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이두 주주 슈퍼문입니다.

 

역시, 오늘도 바이두 관련 가장 빠르게 소식을 가져 왔습니다.

얼마 전에, 내년에 곧 바이두와 길리자동차의 합작 전기차 회사인 지두자동차의 전기차가 나올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바이두 주가, 목표 주가 300$ 2분기도 컨센서스 상회가 예상된다. 장기적으로 반드시 승리할 기업(미래에셋증권 리포트)

 

바이두 주가, 목표 주가 300$ 2분기도 컨센서스 상회가 예상된다. 장기적으로 반드시 승리할 기업(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장기적 관점에서 중국의 IT 3대장 중 하나이자 가장 시가총액이 작은 바이두(Baidu)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최근, 주가 흐름이 지지부진하여 아무래도 우려스러운

supermoon94.tistory.com

바이두가 전기차 관련 또 하나의 자회사를 만들었다는 소식인데요. 바이두의 전기차/자율주행에 대한 의지가 돋보이네요. 그럼에도, 여전히 주가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두의 관심이 떠나가 있는 듯이 보이는데요.

 

 

중국 바이두가 길리자동차와 전기차 회사를 또 설립했다. 이번엔 IT에 방점을 둔 전기차 회사다.

10일 바이두는 '지두커지'라는 기업을 설립했다고 알려졌다. 등록 자본금은 20억 위안(약 3486억 원), 대표자는 샤이핑 지두자동차 대표다. 표기된 사업범위는 친환경자동차 완성차 및 관련 부품 기술 서비스, 기술 개발, 기술 컨설팅, 그리고 친환경 자동차 및 친환경 자동차 생산 테스트 설비 판매다.

 

지두커지의 '지두'는 바이두와 길리자동차의 합작 브랜드명이다. 하지만 이 회사는 바이두의 100% 자회사인 다쯔셴바이루이샹창업투자관리가 세운 것으로 등록됐다. 이 소식이 전해진 초기 중국 언론은 바이두가 독자적으로 자동차 제조 기술 회사를 설립했다고 해석했다.

 

하지만 바이두 측은 "이 회사는 바이두와 길리자동차가 공동으로 투자해 설립한 과학기술형 자동차 스타트업"이라며 "양사가 공동으로 회사를 등록한 것이며 향후에 구체적인 지분 비중과 경영 방식 등 구체적 사안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즉, 이번 지두커지는 바이두와 길리자동차가 지난 3월 함께 설립한 '지두자동차'의 후속 공동 설립 자동차 기술 회사란 의미인데요. 사명 속 '커지'도 중국어로 과학기술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바이두는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정말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꾸준히 매집 예정!

 

<함께 볼만한 글>

바이두 주가 추가 매수 캐시우드도 손절 악재는 다나왔다! 2-3년 뒤를 보자

 

차이나 모바일, 상하이 증시에 추가 상장한다!, 주가 상승은 이제 시작! (중국 배당주 추천)

 

홍콩 길리자동차, 바이두와 합작한 전기차 내년에 나온다! 기대하시라!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 주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