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매매의기술 박병창 지점장, 씨젠의 핵심은 기술력이다. (자이앤트tv)

Super문 2021. 6. 15. 18: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최근 씨젠을 주의깊게 보멵서 투자하고 있는데요. 관련하여 볼 수 있는 자료가 있는지, 최신 소식 들어오는 것이 있는지 자주 찾아보고 공유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또 씨젠이 며칠 상승을 계속하다가 하락했습니다. 아마 주주분들이 우려 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조만간 또 상승을 보여줄 것이라는 강한 생각이 들고 있네요.

 

 

저의 목표가는 10만원이며, 하반기 M&A관련 소식이 들려올때까지 Holding하면서 매집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2% 정도 하락했기에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목표 금액에서 절반정도 매수를 하고 대기 중인데요. 앞으로 추세가 어떻게 될지 같이 지켜보시죠. 저는 하락 할 떄마다 계속해서 추가매수 해 볼 예정입니다.

 

오늘의 씨젠 관련 소식은 요즘 핫한 분이시죠? 

 

박병창 교보증권 지점장님이 자이앤트tv 유튜브 채널에 나오셔서 씨젠 관련한 이야기를 한 것이 있어서 이를 따왔습니다. 아주 핵심적인 내용을 말씀해주셨어서 씨젠 주주분들은 상심하시지 마시고 제 글을 봐주셨으면 하는 생각이구요.

 

박병창 부장님은 최근 또 박병창 매매의기술 책을 내기도 하셨고, 삼프로tv에도 자주 나오시고 계시죠?

저도 매매의기술을 읽어보지는 않았는데, 곧 또 읽어보고 리뷰도 쓸 예정입니다.

 

다른 씨젠 관련 기업 분석 유튜브 영상을 보면, 대부분 똑같은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제 백신을 맞지 않느냐. 진단키트는 끝났다. 나도 백신 맞는다. 이제 경제 재개 하는데 누가 씨젠을 사냐. 손절해라. 라는 말. 씨젠 주주가 보기에는 참으로 답답하긴 합니다. 물론, 단타로 보고 들어오셨는데, 급상승하는 시점에 매수를 하셨다면 분명히 잘 못 하신게 맞죠. 저는 단기적으로 너무 많이 올라서 씨젠을 매도했었습니다.

 

공매도의 공격, 씨젠 주가, 씨젠 무상증자 전 매도하다!(Feat. 소소한 수익)

 

공매도의 공격, 씨젠 주가, 씨젠 무상증자 전 매도하다!(Feat. 소소한 수익)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주식 시장이 인플레이션 및 금리 인상 우려로 인하여 약간의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많이 올랐으니, 이 정도의 조정은 사실 아무것도 아니라

supermoon94.tistory.com

 

박병창 부장님이 씨젠에 대해 언급한 부분은 거의 영상 막바지에 약간 있습니다만. 씨젠 주주로서 이러한 유명인의 의견은 참고해봐야겠죠. 어떤 내용을 박병창 부장님이 언급했을까?

 

- 씨젠은 2010년 정도에 기업 탐방을 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 당시 씨젠이 어떤걸로 먹고 살고 있었냐? 바로 '성병 진단키트' 였습니다. 그 때는 성병 관련 진단키트와 진단시약을 팔고 있었던 기업이었죠.

 

- 그런데, 씨젠은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현으로 멋지게 비상하게 됩니다. 네. 10년 동안 조용하다가, 10년만에 빛을 발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은 성장성이 담보되어 있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씨젠과 같은 회사는, 빠져도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또 성장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즉,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성장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기업은 코로나로 인해 일시적으로 수혜를 받았던 (마스크기업) 일부 기업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기업 같은 경우에는 손절해야겠죠.

 

네. 씨젠 관련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 씨젠의 핵심이 '분자 진단' 기술에 있다는 것에 대해 언급하는 영상은 거의 보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박병창 교보증권 지점장님은 핵심을 꿰뚫어보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저도, 씨젠이 코로나 진단키트만 만들 수 있는 기업이었다면, 또 한번 매수하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그런데, 코로나 진단키트의 경우는, 그저 하나의 옵션일 뿐이었고,

다른 질병들에 대해 '예방 진단'이 가능한 제품들이 쏙쏙 개발되고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넓혀진 씨젠의 브랜드와 판로 개척의 힘으로 판매가 지속적으로 일어난다면?

 

과연, 현재의 매출이 많은 전문가들의 예상대로 빠르게 줄어들지 않고, 유지될 수 있다면?

씨젠은 코로나19로 대박을 맞았지만, 그것만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애초부터 씨젠은 '분자 진단' 기술 개발을

핵심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 그리고 거기에 코로나가 불을 끼얹었을 분.

저는 앞으로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과거의 글에서도, 지금 너무 단기급등해서 일단은 매도하고, 제가 매수했던 부근의 가격 약 13만원(무상증자로 인해 6만 5천원)대가 오면 다시 매수해볼 의향이 있다고 글을 적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 가격대에서 씨젠이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매수하고 있구요. 약 절반정도 매수를 완료했으며, 계속 더 하락한다면 추가 매수할 예정입니다. 어떻게 되나, 같이 지켜보쟈구요!

 

<함께 볼만한 글>

CJ CGV 주가, 가파른 상승 그러나 발행한 CB물량 곧 풀린다!? 하락 주의 (CJ CGV 유상청약 유안타증권 리포트)

 

씨젠 주가, 무상증자 다시 한번 저평가 국면! 씨젠은 이미 다음단계를 차근 차근 준비 중?(씨젠무상증자지급일)

 

sd바이오센서 상장, 진단키트의 대장은 이녀석이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가 주관사 청약 모두 알아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