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바이두 주가, 카카오 VS 네이버 VS 바이두 어느 기업에 투자할까? (자율주행 관련주)

Super문 2021. 7. 2. 21: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바이두에 대해서 네이버에서 여러 글들이나 의견을 보다가 좋은 글이 있어서 한번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계속해서 바이두를 여유가 생길 때 마다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에는 저의 포트폴리오 중에 주력 기업 중에 하나로 가져가 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제 포트폴리오 중에서 바이두가 차지하는 비중은 5% 정도 이며, 저의 목표는 약 25% 정도까지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바이두 주가, 목표 주가 300$ 2분기도 컨센서스 상회가 예상된다. 장기적으로 반드시 승리할 기업(미래에셋증권 리포트)

 

바이두 주가, 목표 주가 300$ 2분기도 컨센서스 상회가 예상된다. 장기적으로 반드시 승리할 기업(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장기적 관점에서 중국의 IT 3대장 중 하나이자 가장 시가총액이 작은 바이두(Baidu)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최근, 주가 흐름이 지지부진하여 아무래도 우려스러운

supermoon94.tistory.com

 

일단 제가 바이두를 가장 좋게 보는 이유는 현재 주가 측면에서 저평가 국면이라는 점. 그리고 차세대를 이끌어 갈 AI와 자율주행 산업에서 중국 내에서 1등을 달리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중국에서도 많은 IT기업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AI와 자율주행시대를 20~30년 동안 유일하게 준비해온 기업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중국정부발 리스크로 인해 고점 대비 약 -50% 하락해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견제 및 중국의 전망이 좋지 않을 것이다라는 의견이 많은 것도 한 몫하고 있죠. 사실, 이전에도 120$대 주가에서 저는 바이두에 대해 글을 썼었는데요. 갑자기 캐시우드가 바이두를 칭찬하면서, 전기차 폭등장이 시작되면서 순식간에 주가가 3배 정도 뛰었습니다. 지금은 다시 반토막이 되엇구요.

 

카카오 vs 네이버? 중국 바이두 투자는 어떨..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카카오 vs 네이버? 중국 바이두 투자는 어떨까?

작년 3월 코로나 직격탄을 맞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주식시장에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

blog.naver.com

유명한 블로거님은 아니신 것 같지만, 제가 계속해서 바이두 관련 소식들을 업데이트 하고 정리하기 위해 찾아보다가 만나게된 좋은 글. 그리고 저의 현재 생각과 가장 일치하는 글이었습니다.

 

블로거님은 카카오,네이버와 바이두에 투자할 경우 어느 기업에 투자할것이냐?를 가지고 글을 작성하셨는데요. 

바이두 투자자라면 읽기 좋은 글입니다. 그리고 인사이트를 줄 수도 있는 글이죠.

 

카카오의 현재 시가총액은 70조원.

 

NAVER의 시가총액은 68조

 

바이두의 시가총액은 80조

 

시가총액 기준 거의 비슷해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대부분 국내 사업을 영위하죠. 5,000만 우리나라 사람이 그 사업의 대상. 네이버는 비교적 글로벌 회사이지만 그 영향력이 중국 14억 인구에 미치는 바이두와는 비교할 수 없을 것이고.

현재 벌어들인 이익, 성장성, 플랫폼 산업을 펼치는 분야등에 있어서 모든 부분에서 아직은 우리나라 두 플랫폼 기업을 압도하고 있는 것이 바로 중국의 '바이두'입니다.

 

 물론 저는 지금의 카카오와 네이버가 결코 싸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주가가 여기서 더 올라가지 않을 것이다. 라고도 생각하지는 않아요. 10년뒤를 본다면 카카오와 네이버는 더욱 더 커져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바이두는 얼마만큼 커져있을까? 기대가 됩니다.

 

과거, 저는 네이버에 투자한 적이 있었는데요. 지금의 바이두와 비슷한 시점이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식 투자 기록하기, 최초로 수익률 70프로 달성!

 

네이버 주식 투자 기록하기, 최초로 수익률 70프로 달성!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NAVER에 투자했던 썰(?)을 기록해보려 합니다. 1. NAVER의 추락 때는 바야흐로 2019년 5월. 당시 저는 포탈을 네이버밖에 쓰지 않았고 네이버 웹툰을 주로 사

supermoon94.tistory.com

물론, 지금까지 계속 보유하면서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모든 월급, 수익으로 네이버를 매수했다면 저의 자산은 4~5배로 성장해 있었겠죠. 불과 2019년 2년 전입니다. 2년 동안 제가 꾸준히 네이버를 매수했다면 제 자산은 크게 불어나 있었을 겁니다. 당시의 분위기는 이제 네이버는 끝났다. 네이버의 검색 능력은 점점 구글에 밀리고 있다. 네이버 사람들 안쓴다. 하면서 주가가 10만원까지 급락했을 시절입니다. (+미중전쟁) 그 때 저는 항상 네이버만 사용하고 있었고, 쇼핑도 네이버로 했고 네이버웹툰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지금은 그 잠재성이 모두 주가로서 증명이 되고 있죠.

 

오히려 앞으로는 네이버는 제페토로 인해 더욱 더 멋진 기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의 바이두가 그 때와 같다는 생각이들고 있습니다. 바이두? 그거 인터넷 검색 밖에 할 줄 모르는 기업. 자율주행? 아직 멀었잖아. 2030년 정도는 되어야 해. AI? 그래봤자 중국기업인데 뭐.

 

모두가 바이두를 쳐다보지 않을 때도 바이두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처럼 안의 부서들이 여러가지 자회사들로 분사하여 성장 할 수 있는 모멘텀도 내재화 하고 있죠.

바이두 주가, AI반도체칩 부서를 분사한다! 2조 3천억원대 자회사 분할 호재(리옌 홍)

 

바이두 주가, AI반도체칩 부서를 분사한다! 2조 3천억원대 자회사 분할 호재(리옌 홍)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중국의 IT기업 3대장인 바이두의 주주이고 항상 바이두 관련 소식이 나타나면 가장 빨리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이두 주가는 최근 바닥을 찍고 190$밑으로 내려

supermoon94.tistory.com

바이두 주가, 아폴로 프로젝트 연구원과의 인터뷰 5년 내 자율주행차 100만대 다닌다! (자율주행 관련주)

 

바이두 주가, 아폴로 프로젝트 연구원과의 인터뷰 5년 내 자율주행차 100만대 다닌다! (자율주행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바이두 주주로서 바이두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홍콩주식 가지고계신분들 정말 재미없으시죠? 저평가된거같긴한데 주가는 지지부진 하락중

supermoon94.tistory.com

저는 과거 제가 네이버에 투자했던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 때는 잠깐의 이익을 보고 매도하고 말았죠.

바이두 매수는 길게 보고 약 2~5년 정도의 기간 동안 꾸준하게 바이두를 매수해보려고 합니다. 장기적인 프로젝트로요.

오늘도 큰 폭의 하락이 보여서 매수했습니다.

2~3년 뒤에는 아마 크게 웃을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알리바바건강정보기술 주가, 계속해서 하락 중이지만 여전히 비싸다. 관심 종목에 넣기! (알리 건강 알리 헬스)

 

홍콩 길리자동차, 바이두와 합작한 전기차 내년에 나온다! 기대하시라!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 주가)

 

바이두 주가, 1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 점점 실체화되는 바이두의 성장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