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신한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전량 매도, 천연가스 가격은 폭등했지만, 너무 일찍 손절하다.(천연가스 인버스)

Super문 2021. 7. 1. 20: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길고 긴 천연가스 투자와 결국 끝을 냈던 기록을 해볼까 합니다.

최근 천연가스는 계속해서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름은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연일 상승한 천연가스 가격은 현재시간 (7월 1일) 기준 3.7$대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신한천연가스레버리지ETN 여전한 마이너스, 그러나 천연가스 3.5$ 간다! (천연가스 선물 투자)

 

신한천연가스레버리지ETN 여전한 마이너스, 그러나 천연가스 3.5$ 간다! (천연가스 선물 투자)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랜만에 천연가스 관련 소식입니다. 최근, 천연가스 가격은 3,0$대를 넘어서면서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마의 3.3$을 뚫지 못하고 계속해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

supermoon94.tistory.com

한때는 -60%였던 저의 천연가스 투자기.

결국에는 목표로했던 3.5$대를 기적과도 같이 넘어섰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웃지 못하는 이유는 결국, 이 상승세 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손절을 했기 때문이죠.

전에는 -300만원까지 오면, 손절을 하겠다. 까지도 생각했었는데요.

올해 여름 유례 없는 천연가스의 상승기가 찾아오면서 급등이 일어났습니다. 미국에 찾아온 유례 없는 더위와, 천연가스 개발 부족에 의한 공급 지연, 유가의 큰 폭의 상승등 여러가지 호재가 겹쳤습니다. 거기에다가 최근 흐름을 보면 투기성 자금까지 몰려와 천연가스를 움직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6월 23일부터 분할 매도를 시작했습니다. 조금 더 적은 금액으로 분할 매도를 했으면 좋았을 껄. 이라는 아쉬움이 듭니다. 신념을 가지고 투자를 한다면. 원하는 상승까지 기다릴 수 있었을 텐데. 많이 아쉬운 결정 이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결정하고 제가 감내해야 하기 때문에 좋은 공부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생각한 목표가가 있다면, 기다려라 인내해야 달콤한 열매를 먹을 수 있다. 자신이 생각이 맞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면 어떤 역경이 몰려와도 견뎌내라.

 

그렇지만, 또 제가 예측한대로 천연가스가 움직였다는 것이 위안을 줍니다. 아. 공부한 것 예상한대로 결국 움직이는 구나. 만약 -50%대에서 손절했다면. 어땠을까.

 

다음날도 천연가스 상승세가 일어나며, 또 손절을 했습니다. -100만원 정도 손절.

 

이후 금요일부터 천연가스 급등장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일부는 수익 실현을 할 수 있었죠, +36만원. 8% 수익.

이후에도 천연가스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일부 수익 실현 +42만원 11%.

오늘 마지막으로 전부 매도를 했습니다. +38만원 마지막은 17% 수익.

 

원래 제가 3,100만원 정도를 천연가스 레버리지로 보유하고 있었으니, 오늘 한꺼번에 팔았다면 약 500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도 있었겠네요.

 

결국 제가 2년여 정도 투자했던 천연가스는 15만원 정도의 수익을 얻고 끝났습니다.

 

천연가스 가격은 지금도 상승 중인데요. 거의 일주일 내내 상승 중인 모습. 내가 맞췄다는 즐거움.

손실을 보지 않았다는 안도감. 이익 볼 수 있었던 것을 날렸다는 안타까움.

그렇지만, 돈을 잃지 않은 이상 또 기회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 중. 그리고 이번 천연가스 투자로도 배운게 많습니다.

 

1. 원자재 레버리지 투자는 초단기로 투자. 거의 홀짝게임과 같다.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장기적으로 하락할 것이다.에 투자하고 싶다면, 1배를 투자해야 한다.

 

2. 콘탱고와 백워데이션 현상에 대해서 이해해야 한다. 비용이 생각보다 크다.

2020.04.27 유가에 투자하는 사람들, 롤오버, 콘탱고? 장기 투자에게는 쥐약!

 

2020.04.27 유가에 투자하는 사람들, 롤오버, 콘탱고? 장기 투자에게는 쥐약!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유가가 폭락하자 원유 선물 ETF와 ETN에 몰려 아주 난리가 났었죠? 저도 들어갔습니다.(하하;) 평소에는 50~60불대 하던 것이 3월달에는 30불, 그 이

supermoon94.tistory.com

3. 선물 ETN에 투자할 때는 무조건 만기가 긴 상품으로 투자할 것.(장기 투자 고려 시)

 

그럼, 다음은 무엇인가?

이번에는 인버스를 조금씩 모아보기로 했습니다. 천연가스 가격이 올 겨울까지 4$이상을 갈수도 있다는 생각에서 조금씩 조금씩 모아갈 것입니다. 조금 기간을 가지고 투자하기 위해서, 1배를 선택했고 만기가 긴 상품을 투자했습니다. 왜 인버스냐?

 

결국, 천연가스 가격은 근래 최고점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

과거에도 테이퍼링이 시작됬을 때 원자재 가격은 급락했다는 점

이미 WTI 가격이 많이 올라 미국의 셰일 기업들이 다시 가동될 여지가 크다는 점(원유 생산이 많아질수록 천연가스

생산량이 늘어남)

장기적으로 이미, 천연가스 보다는 대체연료가 각광받을 것이라는 점

 

(천연가스 자체도 탄소배출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체연료에 대한 연구는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 어찌됬든, 천연가스도 대체에너지로 전환하는 과도기에서 사용되는 것일 뿐)

 

4$ 정도에서 매수한다고 했을 때, 목표 매도액은 천연가스 가격이 2$정도로 내려왔을 시점.

천천히 모아가 보려고 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한국가스공사 주가 배당금, 금리 인플레이션 환율 유가 모든 것이 상승을 가리키다!(신한금융투자 리포트)

 

청록 수소 가 뭐야? SK 청록 수소에 투자했다! 수소 에너지는 SK가 주도한다? (NH투자증권 리포트)

 

블랙록월드에너지 펀드 투자기, 3년의 투자 그리고 결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