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알리바바건강정보기술 주가, 계속해서 하락 중이지만 여전히 비싸다. 관심 종목에 넣기! (알리 건강 알리 헬스)

Super문 2021. 6. 30. 22: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중국주식에 조금 비중을 두고 투자하고 있는데요.

현재 보유중인 종목은 차이나모바일과 바이두 입니다. 그리고 최근 관심이 가는 기업이 한가지가 있습니다.

 

차이나모바일 배당 및 주가, 배당률 6.8% 더이상 떨어지기도 힘들겠다..(키움증권 리포트)

 

차이나모바일 배당 및 주가, 배당률 6.8% 더이상 떨어지기도 힘들겠다..(키움증권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많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자, 아무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중국 통신 1위 기업이자 세계 가입자 수 1위인 통신사 차이나 모바일

supermoon94.tistory.com

바로, 알리 헬스 입니다. 중국의 헬스케어 시장은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오히려 우리나라 시장보다 더 빠르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제가 좋아하는 김영익 교수님도 중국의 전기차섹터와 헬스케어분야에 투자해야한다고 했죠. 알리 헬스는 알리바바계의 계열사이자 중국의 3대 헬스케어 회사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34조원으로 현재 주가는 17.64HKD. 3개월 차트를 보니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관심이 가서 최근 발표된 미래에셋대우의 알리건강 리포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재미있게도 블룸버그 최고목표주가는 USD 50$ 수준 입니다. 약 180%의 상승여력이 있다고 평가하고 있네요.

2분기는 시장 기대치의 하회하는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네요.

매출 53% YoY, 매출총이익 46% YoY 성장

1) 온라인 약국(직영) 53% YoY, 처방약 및 일반 의약품 비중 67%, 활성고객 8100만명

2) 온라인 약국(플랫폼) 65% YoY, GMV 678억 위안(46% YoY), 활성고객 2.8억명

3) 의료서비스 -17% YoY, Alipay 채널 누적이용 고객 5.2억명, 원격의료 일일 평균 18만 건

 

- 올해 들어 코로나 백신 보급과 글로벌 금리 인상 이슈로 작년 높은 수혜를 받았던 디지털 헬스에 대한 시장 센티멘트가 좋지 않음. (우리나라 바이오 시장도 마찬가지로 별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죠.)

 

- 현재 밸류에이션은 12개월 FWD P/S 기준 14.6배로 Peer(12.2x)대비 다소 고평가되고 있으나, 팬더믹 발생 이전 수준의 밸류에이션.

(주가는 많이 떨어졌지만, 비싸다. 그런데 알리 건강은 제 기억에는 항상 비쌌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너무 비싸서 못샀었는데 최근에는 계속해서 주가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지지선들을 다 뚫어버렸죠...) 

 

- 동사는 FY21년 GMV 기준 (1,232억 위안)

- 중국 최대 온라인 약국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처음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함. 

- 원격의료와 온라인 약국 사업은 중국 의료시장의 전략 사업의 일환으로 장기 성장스토리가 유효한 점을 고려할 때, 지나친 우려는 지양할 필요가 있음

- 동사는 광저우에서 공보험과 연계된 온라인 의약품 구매 시범 사업 등 온라인 약국 플랫폼 경쟁력을 활용하여 원격의료 시장에 침투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음

- 반복 수요가 높은 만성질환은 주요 타켓 시장: 중국 만성질환자 3억명, 환자 당 연간 3,000위안의 의약품 비용 지출

즉, 현재 알리건강은 온라인 약국에서 -> 원격의료까지 발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는 것.

 

실적 예상치를 보면, 돈을 많이 못벌고 있네요. 우리나라 제약 회사들과 비교해서도 크게 밸류에이션이 비쌉니다. PER로는 320배. 기준을 매길 수가 없는 수준이구요.

알리바바에서 약 34%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P/S 기준으로는 2020년 코로나에 힘입어 최고점을 찍었고 지금은 코로나 이전 수준과 비슷한 밸류에이션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물론, 지금보다 19년도의 상승에 더 큰 기회가 있었네요.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지만, 아직 크게 싸지는 않다...

일단은 관심 종목에 넣어두고 조금 더 떨어지게 된다면

조금씩 분할매수하는 전략으로 보유를 할 수도 있겠네요.

 

<함께 볼만한 글>

바이두 주가, AI반도체칩 부서를 분사한다! 2조 3천억원대 자회사 분할 호재(리옌 홍)

 

홍콩 길리자동차, 바이두와 합작한 전기차 내년에 나온다! 기대하시라!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 주가)

 

마이클 버리, 우리나라 바이오주를 대량 매수하다? 레이 주가, 의료장비 관련주!! (유안타증권 리포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