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지에스리테일주가 60,000원 간다! GS리테일 합병 기대되는 시너지 효과 (GS홈쇼핑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Super문 2021. 6. 29. 23: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이제는 올해 여름에 GS리테일을 괜찮게 보고 매집을 하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GS리테일관련 리포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주가는 오르고 있지 않지만, 관심을 조금씩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과 합병 예정 주가는? (GS25 파오차이 남성혐오)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과 합병 예정 주가는? (GS25 파오차이 남성혐오)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관심 종목 중에 하나인 GS리테일을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GS리테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역시 벤저민 그레이엄의 원칙 중에 하나에 부합하는 기업이기

supermoon94.tistory.com

지난 6월 18일에는 GS리테일 관련 IBK 투자증권의 리포트가 나와서 공유했었습니다.

그 뒤로 저는 천천히 GS리테일을 매수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화투자증권에서도 GS리테일 관련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관련 리포트를 읽어보고 싶었는데, 한화투자증권 아이디가 있어야 살펴볼 수 있더라구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래서 성공한 주식투자가들은 많은 증권회사들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 증권회사들의 리포트를 바로바로 읽을 수 있으니까요. 대부분의 증권 회사들은 리포트를 보기 위해 계좌와 로그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리포트는 살펴보지 못했지만, 기사 중에 한화투자증권 남성현 애널리스트님의 내용을 짧게 요약한 뉴스가 있어서 이를 가져왔습니다. GS리테일 주주분들은 꼭 살펴봐야겠죠?

 

목표 주가 60,000원 매수 유지

현재 주가는 37,700원으로 약 60%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한화투자증권에서는 리포트를 냈습니다.

 

합병승인에 따라 GS리테일과 GS홈쇼핑 합병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이에 단기적·중장기적 합병시너지가 기대되어 긍정적이다. 단기적으로 예상되는 시너지는 효율화이다.

(한화투자증권에서는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합병에 대해서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네요.)

 

 GS리테일은 온라인 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였고, 지난해 영업손실액은 약 4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합병을 통해 관련 적자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판관비 효율화도 동시에 진행될 것으로 보여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비용이 줄어든다는 것은 그만큼 기업에게 땡큐이죠)

 

중장기적으로는 온라인 채널 강화에 따른 온라인/오프라인 경쟁력 증가를 기대한다.

온라인은 상품군 확대, 다양한 라스트마일을 통해 고객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오프라인(GS25) 부가서비스 매출액 증가와 비편의점 라인업 확대로 경쟁사대비 차별화된 성장포인트를 구축할 가능성이 높다.

이외에도 물류센터 통합에 따른
▶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 가격 경쟁력 증가

▶ 냉동/냉장/주류 등 온라인 차별화가 가능할 것

 

현재 주가 수준으로 합병이 이루어질 경우 합병 후 시가총액은 약 4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이는 상대적으로 저평가 구간으로 판단하는데, 그러한 이유는

1) 영업현금창출능력이(EBITDA) 약 8,500억 원에 달하고

2) 편의점 사업부 실적 회복이 기대되며

3) 합병을 통한 시너지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

합병 전에도 GS홈쇼핑은 특히 돈을 잘벌고 배당을 잘주는 회사였습니다.

 

장기적으로 편의점 사업부의 서비스 매출도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편의점 오프라인을 Pick Up Center로 활용하게됨으로써 본사 및 가맹점주의 서비스 매출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현재 제한된 영업면적 및 설비로 인해 관련 매출액을 크게 기대할 수는 없지만, 온오프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이 증가할수록 관련 수요는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결국 이는 영업면적을 확장시키는 계기로 작용할 전망이다.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한다.

 

여러가지 이슈로 크게 뭇매를 맞았던 GS리테일은 결국 시가총액 측면에서도 경쟁사인 CU편의점의 BGF리테일에도 뒤지고 말았습니다. 그러면서, 주가는 지지부진한 모습. 특히 슬슬 사람들은 밖으로 나오고 있어 편의점 업황이 회복되고 있고 3분기 여름 시즌은 가장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BGF리테일 주가, GS리테일과 한판 붙자! 곧 성수기 시즌 편의점업계 누가누가 이길까? (GS홈쇼핑 합병)

 

BGF리테일 주가, GS리테일과 한판 붙자! 곧 성수기 시즌 편의점업계 누가누가 이길까? (GS홈쇼핑 합

 최근 계속해서 지켜보고 정찰병을 보낸 기업이 있다. 바로 GS리테일이다. 사실 투자 아이디어는 심플한데, 근래에 GS25 편의점에 대한 단기적인 악재성 이슈로 공격을 많이 받았다. 그만큼 주가

supermoon94.tistory.com

저는 GS홈쇼핑과의 합병이 완료될 때 까지 계속해서 매집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투자는 어떻게 끝날지?

 

<함께 볼만한 글>

씨젠 주가, 일단은 한발 물러서서 관망하기 하반기 M&A소식을 기대하며 (Feat. 소소한수익)

 

원익머트리얼즈 주가, 반도체 상승에서 소외된 반도체 관련주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BNK금융지주 주가, 올 10월 금리 인상 전망! 은행은 최대 실적이 예상되!(부산은행 주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