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GS리테일 주가, 49,000원 목표가 제시! 계속되는 시장의 관심에 주목해보자! (DB금융투자 리포트 GS홈쇼핑)

Super문 2021. 6. 29. 23: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GS리테일이 조금씩 관심을 받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GS리테일관련 리포트가 바로 나왔는데요. DB금융투자에서 나온 리포트입니다. 다만, 로그인이 필요한 리포트라서 제가 따로 읽어보지는 못해서 아쉽습니다. 요약된 뉴스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저는 GS리테일을 좋게 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좋은 뉴스가 나오면 바로바로 공유하도록 할게요.

DB금융투자에서 29일 GS리테일에 대해 '턴어라운드 + 합병 시너지 = Top pick'이라며 투자의견 'BUY'의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목표가 49,000원을 내놓았다. 목표가 대비 32.3%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은 업계 최고가인 60,000원을 목표주가로 발표했는데요. 그것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DB금융투자에서도 GS리테일을 좋게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력부문 실적 턴어라운드와 긍정적 합병 시너지 기대.

7월 GS홈쇼핑과의 합병으로 물류, 상품 소싱 등에서 중장기적 시너지 효과가 시현될 것으로 전망됨.

홈쇼핑사업에서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온라인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근거리 식품 서비스에 활용할 여지가 있을 것으로 전망함. GS홈쇼핑은 자체 물류망 확대 및 한진메쉬코리아 등에 대한 지분투자를 통해 경쟁력 있는 물류 역량을 구축해 왔으며 통합 법인의 차별화된 배송망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함. 

(DB금융투자도 역시 GS홈쇼핑과의 시너지를 가장 큰 요인으로 뽑고 있습니다.)

GS리테일의 2분기 연결매출액은 4.4% 성장한 2조 3,080억원, 영업이익은 31.6% 증가한 77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

 

특히, 한화투자증권은 기존 60,000원 매수 의견을 그대로 유지했던데 반해, DB금융투자에서는 목표가를 상향했는데요. 45,000원에서 49,000원으로 약9%상승시켰습니다. 이는 최근 1년 중 가장 최고 목표가를 제시한 것이라 특이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GS리테일의 현재 평균 목표가는 50,077원으로 DB금융투자에서는 비교적 보수적으로 평가했다고 볼 수도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증권사들의 목표가는 낙관적인 것으로 평할 수 있겠네요. 자세한 리포트를 볼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좋은 소식이 나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씨젠 주가, 단기적인 급등은 경계 그렇지만 저평가 국면! 다음 소식은 언제쯤? (씨젠 공매도)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 저평가된 건설 회사에 주목하자(하나금융투자 리포트)

 

한국가스공사 주가, 잘가다가 미끌. 하지만 한국가스공사는 한국전력과는 다르다? (한국전력 주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