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한국가스공사 주가, 잘가다가 미끌. 하지만 한국가스공사는 한국전력과는 다르다? (한국전력 주가)

Super문 2021. 6. 21. 19: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파문입니다.

오늘은 참 제 계좌가 다사다난했던 하루인 것 같습니다. 

제가 일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는 한국가스공사의 주가가 장중에는 -5%까지 떨어지면서 폭락을 했는데요. 덕분에, 그간 힘들게 끙끙 걸리며 올라왔던 수익이 한꺼번에 날아가 버렸네요. 장중에 느낌이 싸해서 매도 후에 다시 저점에서 재매수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일단 목표가는 6만원이기 때문에, 계속Holding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오늘이 아마 추가매수를 했어야 하는 적기가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그럼, 오늘 한국가스공사는 왜 주가가 많이 떨어졌을까?

바로 전기요금 동결 이슈. 참으로 이상한 일입니다. 물가는 오르고 원자재들도 오르고 했는데, 정부 당국에서는 요금 인상을 막았습니다. 이러한 정부 기관의 리스크로 인해 오늘 한국전력이 폭락했네요. 전기료 요금을 인상을 못해서 수익성 향상이 안될 것이라는 이슈. 

최근 한국전력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 전기료 요금 인상에 따른 실적 향상이 그 주가를 끌어올린 장본인어었죠. 그런데, 정부가 이를 막으면서 한국전력 주가가 폭락했고 (-7%) 한국가스공사는 그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같은 정부기관주로서 전기요금이 동결되었으니, 가스비도 동결되는 것 아니냐. 라는 심리인 것 같아요. 최근 천연가스 가격도 많이 상승했습니다. 근데 한국가스공사는 이와는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매도들이 건수 잡아서 쭉 내려버리네요. 2틀 연속 하락. 한국가스공사는 이미, 장기계약으로 LNG를 받아서 공급하는 것이기 떄문에 천연가스 가격이 크게 올라도 사실 크나큰 차이가 없습니다. 심지어, 가스 공급 가격이 올라서 한국가스공사 실적이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가스공사가 올라간 것은 아니죠.

 

유가가 오르면서, 한국가스공사가 지니고있는 전세계의 LNG프로젝트 몸값이 크게 뛰고 있고, 수익성이 좋아지고 있는점. 그리고 올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1조원대로 정상화가 되는점(향상이 아니라 정상화...입니다.) 배당률은 약 4%로 기대가 되고 있는점. 유가가 전처럼 0불에서 마이너스로 떨어지는 세계역사상 유례없는 일이 또 일어나는 것만아니라면 올해 말에는 지금과는 다른 가스공사의 위상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목표가는 6만원 그대로 유지해서 계속 보유해볼 예정이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 정책적 요인은 조심해야겠네요. 확실히 공기업이기 때문에 정부가 적자내! 하면 어쩔 수 없는 기업. 장기적으로 투자할 만한 기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 민영화해야지 원...

 

어찌됬든, 정말 힘들게 올라왔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작년에는 6만원도 거뜬했었는데, 지금은 천연가스 가격이 그보다 높죠. 한국가스공사 장기계약의 묘가 지금와서야 살아나고 있는 것이죠. 

 

계속해서 좋은 소식이 있다면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오늘의 하락은 기록할만하고 공부할 점이 있는 것 같아(정부 경제 리스크) 몇자 적었습니다.

 

<함꼐 볼만한글>

청록 수소 가 뭐야? SK 청록 수소에 투자했다! 수소 에너지는 SK가 주도한다? (NH투자증권 리포트)

 

한국가스공사 주가 배당금, 금리 인플레이션 환율 유가 모든 것이 상승을 가리키다!(신한금융투자 리포트)

 

한국가스공사 주가, 배당금은 역시 없다?, 그래도 2021년은 한국가스공사의 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