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오리콤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이재명 관련주)

Super문 2021. 6. 19. 16: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6월 18일 금요일 상한가 종목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금요일 상한가 종목은 진원생명과학과 오리콤 스팩주를 제외하면 단 두종목인데요.

진원생명과학, 백신 핵심 원료를 생산하는 기업 상한가! (mRNA 백신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백신 핵심 원료를 생산하는 기업 상한가! (mRNA 백신 관련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 주식 투자를 조금 더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관련 책들을 사서 읽어보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유목민님의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였고 그 다음에는 이

supermoon94.tistory.com

 

오리콤 이라는 기업은 정말 생소한데요. 이 기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상한가에 올랐는지 알아볼까요?

 

일단은 시가총액 1000억원으로 아주 작은 기업이네요. 외국인지분도 거의 없구요. 

뉴스를 찾아보니 오잉? 이재명 경기도지사님이 나오시네요. 

전날(목요일) 차기 대권 경쟁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양강 구도가 다시 팽팽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7일 알앤써치가 매일경제·MBN 의뢰로 지난 14∼16일 전국 18세 이상 1051명을 대상으로 가상 양자 대결 조사를 한 결과 윤 전 총장은 40.3%, 이 지사는 38.4%의 지지를 획득했다. 두 사람 간 지지율 격차는 1.9%포인트다.

2주 전 발표된 조사와 살펴봤을 때 윤 전 총장은 3.5%포인트 떨어진 반면 이 지사는 4.3%포인트가 올랐다. 

네. 원래는 윤전총장님과의 대권 규도에서 격차가 좀 있었는데, 다시 지지를 받게 되면서 

이재명 지사 관련주로 분류된 오리콤이 상한가를 간 것이네요. 만약, 이재명 지사가 일단, 대권 후보에 오르기만 해도 또 주가를 기대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리콤은 광고대행, 제작 프로모션 등을 제공하는 두산그룹 계열 광고사다. 2008년에 두산그룹이 중앙대를 인수했죠. 이 재명 지사가 중앙대 출신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매출이 1300억원인데, 영업이익이 10억원대이네요. 

수익은 잘 못내는데, 배당은 또 엄청나게 많이 줍니다. 두산계열사라 그런지... 돈이 많은가보네요 하하;

 

작년 12월 부터 꾸준히 상승하여 결국엔 상한가! 주가는 이미 2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특별히, 관심가지는 않는데, 이재명 지사가 대권 후보로 되게 되면

또 한번 움직임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 정도?

 

<함께 볼만한 글>

쌍방울 주가, 이스타항공 인수 단독 입찰 왜 쌍방울은 이스타항공을 사려는 걸까? (광림 주가)

 

오리온 주가, 하반기에 원자재가 하락하면? 수혜주는 식품주! (Feat. 돈이깡패당)

 

LG디스플레이 주가, 2021년 영업이익 최대가 기대된다 (OLED 관련주 IBK투자증권 리포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