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바이두 주가, 아폴로 문 자율주행차 2023년까지 3천대 생산한다! (베이징자동차 아크폭스)

Super문 2021. 6. 18. 20:0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이두 주주 슈퍼문입니다.

저는 바이두를 향후 5년내에 5배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보고 꾸준히 매월 매집을 하고 있는데요. 아마 바이두 주주분들이시라면 현재 매우 힘든 구간을 지나고 계실 것 같아요. 몇개월간 주가가 지지부진하고 움직임이 없는데다가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만 보이고 있기 때문인데요.

제가 맨 처음 바이두에 대해 글을 썼을 때가 약 120$ 시가총액 50조원일 때였습니다. 

중국 주식 투자 바이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 내 자율주행 대장주?

 

중국 주식 투자 바이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 내 자율주행 대장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포트폴리오 변경을 위해 현금 비중을 늘리면서,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할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저는 약 3-40%의 비중을 중국

supermoon94.tistory.com

그 뒤로 중국 성장주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캐시우드 누님이 제2의 테슬라로 바이두를 꼽으면서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홍콩에 2차 상장, 그리고 지속적인 아폴로 자율주행 개발 및 로보 택시 사업 순항등 여러가지 호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정부에서 IT기업에 대한 압박, 긴축 시사등 성장주에 안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면서 주가는 계속해서 곤두박질 치고 있습니다. 고점 대비 거의 50% 하락했구요. 게다가, 미중갈등은 바이두 정권들어서도 계속 되면서 사람들이 오히려 중국 주식에 더 많이 투자하기를 꺼려하는 모습등이 더욱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두는 꾸준히 좋은 소식들을 알려주고 있었는데요.

바이두 주가, 아폴로 프로젝트 연구원과의 인터뷰 5년 내 자율주행차 100만대 다닌다! (자율주행 관련주)

 

바이두 주가, 아폴로 프로젝트 연구원과의 인터뷰 5년 내 자율주행차 100만대 다닌다! (자율주행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바이두 주주로서 바이두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홍콩주식 가지고계신분들 정말 재미없으시죠? 저평가된거같긴한데 주가는 지지부진 하락중

supermoon94.tistory.com

바이두는 중국의 구글과 궤를 같이하는 AI와 자율주행에 계속해서 준비를 해온 기업입니다. 그리고 처음 바이두가 인터넷 검색 및 광고 사업으로 한 때 중국의 1위 IT기업이었던 것처럼 이번에는 자율주행의 선두적인 기업으로서 중국 내수시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현재 시가총액이 70~80조원 수준인데, 우리나라 카카오와 시가총액이 똑같습니다. 바이두는 중국의 전기차 회사인 샤오펑 지분, 그리고 중국의 넷플릭스라 불리우는 아이치치등. 많은 자회사들과 함께 하고 있죠. 

 

미국의 테이퍼링을 기점으로 기존의 120$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매집하면서 소식을 전해드릴 겁니다. 향후 3~5년 안에 2~5배 수익을 목표로 할 거구요.

바이두는 3년 이내에 자율주행차 1천대를 생산할 것이라며 소식을 전했는데요. 전의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이두의 한 연구원은 2025년까지 중국 내 자율주행차가 100만대가 넘어설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 3년 내 자율주행차 1천대면, 목표가 조금 작은 것은 아닌지. 싶기는 한데요. 

바이두가 앞으로 3년 동안 자율주행차 1천대 가량을 생산한다. 이를 위해 바이두는 중국 국영 베이징자동차그룹과 손을 잡았다. 바이두는 무인자율주행차를 활용해 중국 전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베이징자동차그룹의 아크폭스 전기차 브랜드로 ‘아폴로 문(Apollo Moon)’ 자동차를 제조할 계획이다. 

 

이미 바이두는 지리자동차와 협력사인 지두자동차를 통해 자체 자율주행 전기차를 생산한다는 계획도 밝혔었죠. 여기에 베이징자동차그룹과도 협력을 해서 자율주행 및 전기차를 생산해낼 생각인 것 같습니다.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와 두번째 전기차 회사 만들었다! 바이두는 계속해서 성장 중(지두커지 지두자동차)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와 두번째 전기차 회사 만들었다! 바이두는 계속해서 성장 중(지두커지

 안녕하세요. 바이두 주주 슈퍼문입니다. 역시, 오늘도 바이두 관련 가장 빠르게 소식을 가져 왔습니다. 얼마 전에, 내년에 곧 바이두와 길리자동차의 합작 전기차 회사인 지두자동차의 전기차

supermoon94.tistory.com

특히 이번에 만들 자동차는 48만 위안(약 8천432만원)에 생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통상 100만 위안(약 1억7600만원)에 달하는 점을 감안하면 굉장히 저렴한 편이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단가가 낮아지면서 점차 자율주행차로 모두 바뀌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안에서 바이두의 플랫폼인 '아폴로'가 중국 전역에 사용되게 될 것입니다.

정확히 하자면, 바이두 측에서는 2023년까지 자율주행 로보택시 3천대를 운행할 것이다. 라는 것을 선언한 것이구요. 그 중 1000대를 베이징 자동차의 아크폭스 전기차 브랜드로 생산하는 것이네요. 바이두는 2023년까지 30개 도시에서 3000대의 로보택시를 운행하겠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이러한 로보택시는 운전기사나 안전요원이 없는 완전 무인 자율자동차입니다. 

 

완전한 무인 자율주행 자동차라는 것이 놀라운 이야기 입니다. 

'아폴로 문'은 이렇게 생겼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정말로, 무인 편의점, 무인 카페등과 같이 무인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그리고 바이두는 중국 자율주행 시장의 중심에 있고 저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알리바바와 텐센트 급까지요. (약 시가총액 6~700조)

바이두의 아폴로 문은 'ANP-Robotaxi' 아키텍쳐를 적용했고, 차체가 가볍고 다른차량과 지능형 주행차량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맞춤형 LiDAR 및 이에 상응하는 무인 이중화 기능이 적용, 완전 무인자율운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집니다.

 

아폴로 문은 옴니 센서 및 컴퓨팅 유닛 이중화 기능과 정밀 고장감지기, 분해 가능한 처리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으며, 5G 원격 운전 서비스 및 V2X도 지원됩니다. 바이두 측에서는 "아폴로 문은 이전 모델에 비해 복잡한 도심 상황에서 99.99%의 승차 성공률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고 하네요.

저는 현재 홍콩 주식을 차이나 모바일과 BIDU-SW(바이두 홍콩 상장)을 가지고 있고 전부다 마이너스 입니다.(..)

그렇지만, 장기적으로 (3~5년) 꾸준히 매집하여 물량을 실을 예정이기 때문에 별로 신경은 쓰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또 계속 투자를 하면서 배운 것이 있다면 단기 급상승이 나왔을 때는 일부 수익 실현을 하고 다시 매수하는 전략도 괜찮다는 것이죠. 바이두는 꾸준히 하락할때마다 매수하면서 지속적으로 투자 소식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홍콩 주식 중에서 또 관심있게 보는 것들이 있는데요. 바이두와 차이나모바일에 비중을 실으면서 매수는 하지 못하고 있지만 좋게 보이고 있는 것들이 있네요. 중국 정부의 긴축이랑 미국의 공격 때문에 중국 주식들을 안좋게 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히려 많이 저평가되고 있는 구간인 것 같기도 하고... 조만간 또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이나모바일의 배당이 들어올 때 마다 계속해서 바이두를 추가 매수하는 전략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홍콩 길리자동차, 바이두와 합작한 전기차 내년에 나온다! 기대하시라! (바이두 주가 길리자동차 주가)

 

차이나모바일 배당 및 주가, 배당률 6.8% 더이상 떨어지기도 힘들겠다..(키움증권 리포트)

 

찰리멍거 알리바바 포트폴리오 20% 편입하다! 알리바바 주가는 최대 저평가! (최홍석 미래에셋 연구원 with 삼프로 이프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