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한국가스공사 주가, 천연가스 가격은 초강세 한국가스공사의 주가만 거꾸러간다?

Super문 2021. 7. 14. 12:18
728x90
반응형

 한국가스공사가 잠깐 시간의 관심을 받았다가, 다시 푹 꺼져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기관 10일 연속 순매수, 연기금이 돌아온다(주가 한국가스공사 배당금 지급일)

 

한국가스공사 기관 10일 연속 순매수, 연기금이 돌아온다(주가 한국가스공사 배당금 지급일)

 현재 비중이 꽤 있는 투자 종목 중에 하나인 한국가스공사(6%). 3년을 보유했지만 여전히 마이너스. 주가는 천연가스 가격 폭락, 유가 폭락에 힘입어 3년 동안 주르륵 하향 했었다. 물론, 코로나

supermoon94.tistory.com

저는 올해 하반기(겨울)까지 한국가스공사를 보유할 예정인데요. 아직까지 꽤나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거의 13%상승이었는데(약 39000원대까지 상승), 쭈욱 빠져서 다시 -2%가 되었네요. 참 재미있습니다.

 

일단 단타로 접근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유 예정.

천연가스 가격은 사상 초유의 상승 모습을 보여주고 꾸준히 그 가격을 유지 중. 

여름은 천연가스의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부족한 생산량, 더운 날씨등으로 인해 꾸준한 수요가 있어

천연가스 가격은 아주 높은 가격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면 한국가스공사에게 무슨 영향이 있냐구요?

 

지금까지 한국가스공사의 주가는 천연가스 가격의 상승과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보였었죠. 

2018년 말 천연가스 가격이 약 3.5$대에 형성되었을 때, 한국가스공사의 주가는 6만원까지 상승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과는 가격의 괴리가 크죠. 아마, 이번년도 한국가스공사의 영업실적은 +를 기록할 것이고 +1조원의 영업이익을 거둘 전망이죠. 배당은 3~4%가 될 것입니다. 작년에는 갑작스러운 유가 폭락으로 인해 한국가스공사의 해외 지분이 손상차손을 입은 것이죠. 한국가스공사는 안전하게 돈을 벌어들이는 공기업. 그리고 독점 기업.

 

또 전세계적으로 LNG사용량이 많이 늘었습니다. 친환경규제정책 때문에, 완전한 친환경 연료로 가기 전단계인 천연가스를 많이 활용하기 때문. 전년동기와 대비해도 2021년 6월 천연가스 판매량은 29.9% 증가했네요. 

 

한국가스공사 주가, 2분기 컨센서스도 흑자, 하반기 달릴 것!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주가, 2분기 컨센서스도 흑자, 하반기 달릴 것! (채희봉)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하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제 블로그 글들을 꾸준히 보시고 계시는 분들은 아실 수 있겠지만, 저는 한국가스공사라는 공기업에 약 3년 정도 투자를 하고 있습

supermoon94.tistory.com

이미 세계 여러 LNG프로젝트에 한국가스공사는 발을 뻗어서 참여 중. LNG수요가 거대하게 성장 중이기 때문에 이런 해외 프로젝트들의 몸값이 아직은 제값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다 인정되는 날이 올 것입니다.

(가스공사의 PBR은 0.4배 수준..) 매년 1조원을 벌어들이는 회사가, 겨우 시가총액이 3조, 공기업이라는 이유 만으로.. 말이죠.

 

한국가스공사(KOGAS)는 설비용량 기준 세계 5위 규모의 쿠웨이트 알주르 LNG(액화천연가스) 생산기지 시운전에 돌입했다. 단일 일괄공사 기준으로 세계 최대인 알주르 LNG생산기지는 가스공사를 비롯해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이 참여한 건설 컨소시엄과 국내 130여개 중소·중견기업,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입은행 등이 '팀코리아'(Team Korea)를 꾸려 참여한 초대형 프로젝트다.

 

 이번 사업으로 금융 수출 23억 달러(2조6000억원), 플랜트 수출 29억 달러(3조3000억원)를 각각 달성하고 2000여 명의 직접 일자리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는 해외 LNG 인프라 분야에서 EPC 시운전 및 교육, 기술 자문, 멕시코 LNG 터미널 투자 등 30여 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은 안정적인 운영 기술력을 활용해 이번 쿠웨이트 터미널 시운전 및 상업운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쿠웨이트 시운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가스공사가 추진하는 국내외 LNG 사업의 밸류체인을 확장하고 미래 에너지인 수소산업 개척을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카타르와 LNG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죠. 완전한 신재생에너지가 사용되는 시대가 오지 않는 이상, 그 과도기 까지는 천연가스가 아주 많이 그리고 요긴하게 쓰일 것으로 생각.

 

청록 수소 가 뭐야? SK 청록 수소에 투자했다! 수소 에너지는 SK가 주도한다? (NH투자증권 리포트)

 

청록 수소 가 뭐야? SK 청록 수소에 투자했다! 수소 에너지는 SK가 주도한다? (NH투자증권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여러분, 청록 수소라는 것을 아시나요? 오늘은 NH투자증권에서 유틸리티/신재생 분야의 청록 수소에 관해 설명해주는 산업 분석 리포트가 나와 이를 같이 읽어보겠

supermoon94.tistory.com

 

수소 사업에 있어서도 1단계는 LNG를 사용한 수소. 수소에너지 체계로 넘어가는 과도기에도 LNG는 반드시 필요.

 

한국가스공사의 저평가 상태는 다시 한번 재평가를 받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교보 증권 건설 산업 Weekly 리포트 - 최근 높은 가격 상승에 따른 조정 주의 코오롱 글로벌은 계속 하락했는데? (코오롱글로벌 주가)

 

GS리테일 주가, 편의점 업계는 So So~(유안타증권 유통업 리포트)

 

하나금융지주 은행 산업 분석 - 하나금융지주 주가, BNK금융지주 주가 최선호! (하나금융지주 중간배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