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한국가스공사 주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평가된 기업입니다(토마토티비 유튜브)

Super문 2021. 7. 15. 10: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가스공사 주주 슈퍼문입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일단, 한국주식은 한국가스공사 / 코오롱글로벌 / GS리테일 / 현대모비스(소액 테스트)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한국가스공사는 잠깐 기대를 받았지만 다시 불이 꺼져버리면서 제자리로 돌아왔고 코오롱글로벌 역시 건설사들 중에서는 이번주 하락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GS리테일 같은 경우에는 하반기 편의점 업계 이익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다시 한번 델타 바이러스의 영향에 빠지면서 오리무중이 되어버렸네요.

 

일단은 한화투자증권을 제외하면 대체적으로 GS리테일을 좋게 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 합병 시너지 총정리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 합병 시너지 총정리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얼마전에 한화투자증권에서 발간한 GS리테일의 리포트를 리뷰했던 것 같은데, 또 GS리테일 관련 리포트가 발간. 지에스리테일주가 60,000원 간다! GS리테일 합병 기대되는 시너지 효과 (GS홈쇼핑

supermoon94.tistory.com

하반기 포트폴리오에 대한 고민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한국가스공사 관련 재미있는 영상이 있어서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토마토티비에서 종목 상담을 하는 프로인데 한국가스공사 관련한 종목 상담이었습니다.

 

한국가스공사(036460), 이보다 더 싼 종목은 대한민국에 많이 없다 - YouTube

한국가스공사 주주분들은 참고할 만한 내용인 것 같네요.

핵심은 "현재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이보다 싼 종목은 찾을 수 없다."

 

토마토티비의 "금산" 전문가님이라고 하시는데, 사실 이 분의 약력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진짜 전문가이신지는 잘 모르겠네요. 종목상담 이런 것을 믿지는 않지만, 재미로 참고할 수는 있겠죠.

 

"한국가스공사가 4만원 이하일 때는 무조건 매수, 단기로는 42,000원, 중/장기적으로는 50,000원을 바라보는 전략 유효"

이 때 상담했을 때의 한국가스공사 주가가 39,000원 때였으며 현재는 35,000원까지 많이 떨어진 상황.

거의 상승분을 모두 뱉어내면서 다시 돌아왔죠.

 

어찌됬든 확실한 건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평가된 종목을 찾으라면 한국가스공사.

조금이라도 관심을 받게 된다면 상승 여력이 클 수 있을듯. 다만 공기업이기 때문에 정부에 대한 리스크를 안고 있는 기업이죠. 하지만, 그만큼이나 안전마진은 확실한 기업. 그렇다면, 비중을 실을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수익률이라도 수익을 가져갈 수 있겠죠? 연말에는 3~4% 정도의 배당이 예상되고, 천연가스 및 유가도 천정부지로 올라가있고, 파월의장은 돈을 더 푼다고하니 원자재 가격의 하방 압력도 얕아졌고...

 

앞으로 떨어지면 매수를 더 해볼 생각입니다.

 

<함께 볼만한 글>

한국가스공사 주가, 천연가스 가격은 초강세 한국가스공사의 주가만 거꾸러간다?

 

코오롱글로벌 주가, 또 또 또 2075억원 수주했다고? (코오롱글로벌우 주가)

 

하나금융지주 은행 산업 분석 - 하나금융지주 주가, BNK금융지주 주가 최선호! (하나금융지주 중간배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