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미래에셋증권 주가, 교보증권 산업 리포트 <증권업> (Top pick 미래에셋증권, 한국금융지주)

Super문 2021. 7. 26. 20:43
728x90
반응형

 최근 증권업종이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증권업 리포트를 살펴보고자 한다. 2분기 시즌이 가까워진 만큼, 단기적으로 접근해보고자 하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미래에셋대우 매도 실현, 주가 전망, 증권 1등주 (Feat. 소소한 수익)

 

미래에셋대우 매도 실현, 주가 전망, 증권 1등주 (Feat. 소소한 수익)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항해사. 슈퍼문입니다.  7월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했었는데, 이녀석 역시나 저에게는 쉽게 문을 열어주지 않는군요.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

supermoon94.tistory.com

과거 증권업과는 미래에셋대우(현 미래에셋증권)과 인연이 있다. 나에게 소소한 수익을 안겨주었었다. 물론, 그 이후에 더 엄청난 상승을 했다. 나는 코로나 이전에 투자했었기 떄문에 -50%까지 하락했던 것을 약간의 수익을 주고 팔았지만 그 이후에 미래에셋대우 주가는 2배가 된다.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5월에 11,000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했다가 단기간에 약 20%정도 하락했다. 그리고 주봉차트를 보면, 60주선을 터치하였다. 단기적으로 반등을 노려볼만한 자리라고 생각해서 swing으로 접근해보려고 한다. 물론, 120주선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고 염두를 해놓고 분할 매수로 해볼 예정.

 

왜 이렇게 가격이 떨어질까?

 

7월 13일에 발간한 증권업 리포트를 살펴본다. 교보 증권에서 발간하였다.

교보증권에서는 미래에셋증권과 한국금융지주를 Top pick으로 제시하였다. 한국금융지주는 최근 카카오뱅크 상장 이슈로 인하여 폭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쉽게도 미래에싯증권만 그 이후로 쭉 하락했다.

 

교보증권에서 증권업을 괜찮게 보고 있는 이유는,

1) 고객예탁금이 60조원대 (2021년 6월말 기준 66.6조원)를 역사적 고점을 유지하면서 일평균거래대금이 20조원 이상 유지 가능할 것. 이에 증권사 위탁매매 및 이자수익의 견조한 이익 시현 예상

 

2) 국내 정기예금(1년) 금리가 여전히 낮은 수준인 점 (‘21년 5월말 0.92%)과 부동산 가격상승 및 규제에 따른 매매 부담으로 주식투자에 대한 매력도 여전할 것

 

3) 호황인 IPO시장과 증권사의 IB영역 확대로 인한 확장성은 장기적 성장에 긍정적이라고 판단.

 

코스피 지수와 금융업 지수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금융업과 보험업은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증권업은 좋지 않았다.

아직 고객예탁금은 60조원 수준으로 역대 최고치에 근접해 있다. 그리고 초대형 IPO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어 증권사들에겐 나쁘지 않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이 다른 증권사들과 다른 점은 해외투자에서의 영향력에 있다고 생각한다. 

자회사인 Global X의 성장성이 무궁무진하다. 

 

단기적으로 주가가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잠깐 상승할 수 있을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 중.

 

<함께 볼만한 글>

유니드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세계 탄산칼륨 1위 기업이라고?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코오롱글로벌 주가, 교보증권 중소형 중 건설사 TOP PICK! (코오롱글로벌우)

 

한국가스공사 주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평가된 기업입니다(토마토티비 유튜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