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홍콩항셍지수 폭락 왜? (바이두 알리건강 차이나모바일 주가 폭락)

Super문 2021. 7. 26. 21:30
728x90
반응형

 중국 증시가 폭락했다. 

홍콩항셍지수만 -4% 폭락했는데, 거의 무슨 코로나 터진 줄 알았다.

이유는 중국 정부의 규제 리스크 때문.

 

중국 정부의 규제가 날로 심해지고 있다. 시작은 마윈의 알리바바. 그리고 디디추싱..

그리고 이번에는 중국의 사교육 업계 영리 추구를 거의 할 수 없게 만들었댄다..

 

덕분에 사교육업계 기업들의 주가는 1/10 토막이 났고 더 이상 중국에 투자할 수 없다고 느꼈는지 공포 심리에 의한 투매들이 일어났다. 중국이 일부러 외국인 투자자들을 다 쫓아내고 싶은건지...

 

5월달만 해도 15$대였던 중국의 대표적인 교육 기업 신둥팡교육. 주가가 거의 90% 폭락했단다...

이걸 보고 정말 많은 돈을 투자한 외국인들이 안던지고 베길까?

언제 자기가 투자한 기업이 저렇게 될지 모르는데?

 

그래서 확실히 중국은 내수와 관련있는 기업에 투자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함.

덕분에 바이두도 7% 하락.

 

차이나모바일도 그간 상승분 전부 다 반납.

알리건강은 거의 12% 폭락했고, 코로나 수준 주가에 이르렀다. 어쨌든, 중국은 헬스케어 산업은 발전하긴 할텐데 반등하는 거 보고 사봐야 될까?

 

반대로 smic는 10% 폭등. 중국 정부가 밀어주고 있는 반도체이기 때문인 것 같다.

어찌됬든 바이두는 앞으로 중국 정부에서 밀고 있는 7대 산업 중에 하나이니까, 멸망시키지는 않겠지?

오늘은 참 특별한 날이라 기록용으로 글을 작성.

 

<함께 볼만한 글>

바이두 주가, 2021년 중국 스마트 커넥티드카 최신 트렌드 칼럼 속 선두 주자 (지두자동차)

 

차이나모바일 주가, 360일선 위로 올라서다! 아직도 배당률 6%대 이제는 상승밖에 없다.(중국우량주)

 

알리바바건강정보기술 주가, 계속해서 하락 중이지만 여전히 비싸다. 관심 종목에 넣기! (알리 건강 알리 헬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