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에어비앤비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까? (이지성 유튜브 추천주)

Super문 2021. 7. 18. 21:06
728x90
반응형

 오늘은 소액으로 투자 중인 에어비앤비에 대해 기록해 놓으려고 한다.

 

미국 주식으로 수익을 본 것은 ETF와 인텔 정도.

인텔 주가, 소소한 수익 달성!(인텔 파운드리)

 

인텔 주가, 소소한 수익 달성!(인텔 파운드리)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보유 중이던 인텔을 전량 매도해서 그 기록을 남겨두려고 합니다. 물론, 큰 수익을 얻지는 못했지만요. 그래도 예상되었던 결과가 나왔기에 기분이 좋

supermoon94.tistory.com

인텔은 새로운 먹거리로 파운드리를 찾고 계속해서 투자를 하고 있다. 심지어 글로벌 파운드리를 인수하겠다라는 야심. 인수만 성공한다면 진짜로, 인텔은 파운드리 산업에서 두각을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반도체 왕국의 수장으로 수십년간 자리했던 그들의 집념과 자존심이 그렇게 만들 것이다. 그래서, 일단은 관심 종목에 넣고 지켜보고 있는 중.

고점 대비 많이 하락햇다. 50$ 아래로 내려온다면 투자할 의향이 있겠지만...

 

에어비앤비는 그다음으로 생각했던 종목인데.. 사실 주가는 많이 비싸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200$대에 있던 것이, 130-140$까지 내려왔을 때, 사야되나? 말아야되나?를 고민했었다.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에어비엔비를 정말 애용했다. 그런데, 요즘은 또 서울에서는(서울만 이용해봄) 쓸만한 에어비앤비 방이 보이지 않고 있다. 전에는 저렴하고 좋은 방들이 많았었는데, 요즘은 다주택자를 규제해서 그런가? 비싸기만하고 실속있는 방은 별로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숙소 공유업을 에어비앤비보다 잘하는 기업이 현존하고 있을까? 없다. 그리고 그 아성을 위협할만한 기업도 보이지는 않는다. 코로나 속에서도 꾿꾿히 살아남고 있는 에어비앤비. 미래는 낙관적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막 그렇게 엄청 땡겨서 사고 싶다. 정도는 아니었는데...

 

이지성tv를 보는데, 3000억 주식투자 동생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다.

그리고 그 분이 이지성tv를 통해서 추천한 종목이 2가지가 있는데 미국에는 airbnb와 gs리테일.

사실 그 영상을 조금 늦게 봤엇고, 에어비앤비는 그 영상이 나온 후 깜짝 상승을 했다.(9% 정도)

그 이후로 3,000억 동생님이 지분을 파셨는지는 잘 모르겠다. 어쨌든 그 이후로 델타 바이러스가 출현하며

에어비앤비 주가는 급속도로 하락 중.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과 합병 예정 주가는? (GS25 파오차이 남성혐오)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과 합병 예정 주가는? (GS25 파오차이 남성혐오)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관심 종목 중에 하나인 GS리테일을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GS리테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역시 벤저민 그레이엄의 원칙 중에 하나에 부합하는 기업이기

supermoon94.tistory.com

3,000억 동생분이 추천햇던 때는 130$대 후반부였고 내가 들어간 가격은 150$대 초반 가격.

현재는 -12%를 기록하고 있다. 이지성tv에 종종 언급되는 3,000억 동생분의 투자가 알고 싶었고

따라서 에어비앤비를 테스트 투자했다. 물론 그 분이 말씀하신 뒤로 급등을 했기 때문에, 급등 이후 팔았을 수도 있다. 만약 지금까지 그분도 들고 계신다면 들고 계신 금액이 3,000억원이니 몇억원을 투자햇다고 해도 3~4%대 손실을 보고 있긴 할 것이다.

아무리 투자금이 많고 많이 굴린다하더라도 100% 성공시킬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저, 경험에 의해서 손실 확률을 줄이고 이익이 나는 횟수를 늘릴 뿐.. 주식은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투자가 다 그런 것 같다. 아무리 날고긴다 하더라도 100%는 없다.

 

델타 바이러스 변이의 위험성 때문에 에어비앤비가 타격을 다시 받는 것 같은데, 일단은 거의 전저점 근처까지 내려왔기 때문에 더 떨어지는지를 지켜볼 필요성이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반드시 오를 것이다.

테스트용으로 산것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둬보려고 한다. 나는 장기적(2~3년)으로는 중국 주식인 바이두, 차이나모바일만 가져갈 것이기 때문에 따른 것은 오래 투자할 이유가 없다.

 

최근의 미국 애널리스트의 에어비앤비 전망을 살펴보면,

RBC Capital의 Brad Erickson 애널리스트는 Airbnb를 이용한 숙박예약 수요가 견고하다고 분석했다.

"미국의 여행지 숙박시설 영업업체들과 논의한 결과, 21년 2분기 및 하반기 Airbnb 이용이 견고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근거를 다음과 같이 열거했다.

▲ 2분기 예약건수가 기대되었던 것보다 상당히 우수하게 나타났다. 특히 개별 숙박예약의 이용일수가 늘어나는 현상이 확인되었다.

▲ Expedia(EXPE)의 Vrbo와 비교했을 때, Airbnb의 시장 점유율은 큰 영향을 받지 않았다.

▲ 하반기에는 Airbnb에 등록하는 숙박설비가 빠르게 증가할 것이다.

"당사는 2분기 숙박예약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으며, 예약 1건당 이용일수 증가가 하반기에도 계속되면서 실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outperform과 목표주가 170달러를 유지했다.

 

델타바이러스가 중요한 변수이지만 일단은 이지성tv에서 특별한 영상이 올라올 때까지는 보유해볼 예정.

 

<함께 볼만한 글>

인텔 주가, 파운드리 더 투자하겠다. 퀄컴도 협력한다. 정부도 밀어준다고? (인텔 파운드리 펫 겔싱어)

 

바이두 주가, 2021년 중국 스마트 커넥티드카 최신 트렌드 칼럼 속 선두 주자 (지두자동차)

 

차이나모바일 주가, 중국 최대 통신사 IOT반도체 사업 실시 (중국 반도체 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