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에이디칩스 주가,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라는데, 3년차 영업이익이 마이너스?

Super문 2021. 7. 18. 21:40
728x90
반응형

2021년 7월 16일 코스덕 거래량 상위에 올라와 있는 종목 중 에이디칩스.

오늘은 이 종목을 살펴보려고 한다. 금요일 단타 거래 중 마지막 종목으로 선택했는데,

아주 약간의 수익을 보고 빠져나옴.

 

 

1270원쯤 매수, 1305원쯤에서 매도, 분봉 차트에서 이 정도 시점에서 매수/매도

바이두/차이나모바일에 장기적으로 자산을 파킹해놓고, 단기매매 공부도 조금씩 해보고 있다.

 

정말 하루종일 왓다갔다를 정말많이 한 종목. 아마, 수익을 더보려고 계속 두었다면 결국, 손절하고 말았을 것이다.

빠른 매도가 적절했다.

 

 

 

에이디칩스

-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 목적으로 1996년 4월 16일에 설립, 2001년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회사.

- 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함.

- 동사의 매출은 냉동냉장사업부문 약 76.17%, SOC 사업부문 약 13.95%, 패션잡화부문 약 9.88%로 구성되어 있음.

 

냉동냉장사업부문이 주 사업이다.

 

그렇다면, 오늘은 왜 상승했을까?

 

[재료 분석]

인텔이 34조원 규모의 글로벌파운드리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 때문에 상승했다고 한다. 아니? 냉장사업 한다며?


에이디칩스는 국내 유일 삼성전자 파운드리 목록에 포함돼 있다. 정확히 알아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다. 그냥, 파운드리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는 이유다.

삼성전자 시스템LSI 파운드리사업부는 지난 2016년 에이디칩스 엠 CPU코어(emCORE) 소프트 설계자산(IP)을 자사 파운드리 서비스 목록에 추가한 바 있다.

저 것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기술력이 있나 보다. 하지만, 겨우 서비스 목록에 추가한 것 뿐. 뭔가 특별한 것은 아닌 것 같다.

 

시가총액은 600억원대. 전형적으로 동전주이며, 가장 투자하기 위험한 유형의 기업이 아닌가 싶다.

 

반도체 관련 이야기만 나오면 강세를 띈다. 

더 자세히 알아보니, 에이디칩스는 구글의 차세대 자율주행차에 탑재될 핵심 칩 개발을 수주한 삼성전자의 국내 유일 파운드리 사업 파트너사로 부각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에이디칩스는 영국 ARM CPU에 이어 두 번째로 삼성전자 파운드리 IP 서비스 목록에 올라와 있다. 영국의 ARM 다음이라니... 뭐지? 정확이 왜 삼성전자가 이 기업을 등록한지 모르겠다.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한 부분 같다.

삼성전자 파운드리 얘기만 나오면 튀어 오르는 주식...

 

최근 유상증자를 시행했다. 좋지 않다.

 

3년 연속으로 영업 적자. 제일 위험한 기업이다. 아마, 곧 상폐되는 것이 아닐까?

 

부채도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중.

초단기매매에 적합한 종목인 것 같다. 파운드리 사업 얘기 나올때만 주목해서

조금씩 먹으면 땡큐. 물리면 그냥 손절해야 한다.

 

<함께 볼만한 글>

옴니시스템 주가, 왜 상승했다가 막판에 다시 하락했을까? (폭염 관련주)

 

일진전기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무더위 관련주)

 

오리콤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이재명 관련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