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이노뎁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홀로그램 메타버스 관련주)

Super문 2021. 7. 21. 18:05
728x90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종목 중에 하나인 이노뎁.

 

거래량은 700만, 1000만이 안되는 거래량. 최근 시장이 메타버스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는데, 이노뎁도 역시 메타버스 관련주이며, 오늘의 대장주로 떠올랐다.

 

특히, 오늘은 이노뎁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기사와 함께 상한가.
이노뎁이 협력하는 분야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혼합현실 기반 웨어러블 기기인 '홀로렌즈'에서 협력하고 있다.

 

홀로렌즈란 무엇일까?
홀로렌즈는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과 달리 현실 화면에 실제 개체의 스캔된 3D 이미지를 출력하고 이를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혼합현실(MR)을 내세우는 기술. 즉, 홀로그램이다. 메타버스는 홀로그램 쪽으로 가닥을 잡고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중인 것 같다.


 이노뎁은 '이노코덱(InnoCodec)'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 기술은 표준코덱과 비교하면 컴퓨터가 영상을 처리하는 속도를 두 배로 올려주는 기술이다.

이에 따라 영상을 받아보는 입장에서 1개 모니터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대 영상의 개수가 두 배 가량 늘어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이노뎁은 또 씨스트림(C-Stream) 기술을 개발하고 영상코덱표준과 호환되면서도 영상파일 크기를 50%에서 80% 가량 추가로 줄여주는 기술을 선보였다.

이는 추가로 줄어든 파일 사이즈만큼 저장장치와 전송장치를 아낄 수 있는 비용절감형 기술이다. 칩으로 이 기술을 구현한 기업은 있지만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기업은 없었다.

 

특히 전 세계 모든 카메라와 호환돼 범용성이 높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에서 운용되는 모든 카메라들이 당사 프로그램으로 운용된다고 알고 있다"라며 "공공기관 등에서 카메라를 변경하면 프로그램이 달라 운용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에 당사의 운용 프로그램이 채택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술력이 대단한 기업임을 알 수 있다.

이노뎁은 영상인식 및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주력으로 성장해 왔다. 최근에는 영상 분석에 AI기술을 접목하는 등 데이터 통합관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특히 도시 운영에 필요한 AI 기반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시티, 스마트빌딩, 스마트팩토리 등의 구현에 필요한 핵심기술과 관제솔루션, 데이터 플랫폼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있다는 평가다. 스마트시티와도 관련이 깊다. 스마트시티 이슈가 터지면 또 날아갈 수도 있겠다.

 실시간·다채널 영상을 효율적으로 압축하고 표출할 수 있는 기술과 압축해제 과정 없이 100여 채널 이상의 영상분석이 가능한 원천 기술도 보유 중이다. 관제 플랫폼의 경우 공공기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전국 200여 지자체 통합관제 센터 중 절반에 해당하는 100여 곳을 운영하고 있다. 실적도 개선세다. 지난해 매출 667억 원, 영업이익 56억 원을 거뒀는데 전년의 매출 608억 원, 영업이익 29억 원에 비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확보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6월 18일에 상장해서, 그 이후로 거의 거래량이 없었다가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의 상승소식 + MS와의 협업 소식등 재료에 의해 강한 반등에 성공. 전 고점인 23,000원을 뚫게 된다면 또 날아갈수도 있겠다.

 

18년에는 적자를 보았지만, 19년 20년 계속 성장했으며 21년도에도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장주이며 이익을 내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기업인 것 같다.

 

시가총액은 1,500억원. 앞으로가 기대되는 기업일 듯. 우리나라의 슈퍼개미 중 한명인 슈퍼K 김정환 투자자님께서 홀로그램 산업도 앞으로 잘 지켜봐야 한다고 하셨다. 이노뎁은 확실히 꾸준히 모티터링이 필요한 기업일 듯.

 

<함께 볼만한 글>

신일전자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우리나라 선풍기 점유율 1위 (폭염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삼성전자 파운드리 관련주라는데, 3년차 영업이익이 마이너스?

 

옴니시스템 주가, 왜 상승했다가 막판에 다시 하락했을까? (폭염 관련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