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차이나모바일 주가, 5G 가입자 수 증가 속에서 몇년 만에 가장 높은 매출 발표하다! (중국통신대장주)

Super문 2021. 8. 15. 22:52
728x90
반응형

 오늘은 최근 발표된 차이나모바일 실적 관련 소식이 있어서 이를 기록 하려고 합니다.

 

일단, 홍콩 항셍지수는 중국 정부의 사교육 규제에 따른 급락 이후 반등했지만,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차이나 모바일은 8월 13일 3%대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평소, 올랐다가도 다시 내려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최근들어 가장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4월달 고점이 52hkd대이며 전 고점을 돌파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차트 상으로는 60일선, 120일선까지 골든크로스하며, 강한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단기로 투자하신다면 전 고점 52hkd를 돌파하는지를 잘봐주셔야겠는데요. 일단은, 아직 워낙에 저평가된 기업이기 때문에, 저는 조금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배당률도 6.8% 정도로 매우 양호하죠.

 

차이나모바일이 최근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바로 실적 때문으로 보입니다. 

 

차이나모바일 주가, 360일선 위로 올라서다! 아직도 배당률 6%대 이제는 상승밖에 없다.(중국우량주)

 

차이나모바일 주가, 360일선 위로 올라서다! 아직도 배당률 6%대 이제는 상승밖에 없다.(중국우량

 차이나모바일이 오랜만에 의미있는 상승을 보여주어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 자산의 약 20%가 차이나모바일에 들어있는데, 이는 반드시 잃지 않는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차이나모바일

supermoon94.tistory.com

 

전에 제가 썼었던 글처럼 확실히 차이나모바일의 실적이 크게 향상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입자 기준으로 세계 최대 이통사인 차이나 모바일은 상반기 순익이 지난해 상반기(558억 위안)보다 6% 늘어난 591억 위안(91억3000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고 관영 글로벌 타임스가 지난 12일 보도했다.

차이나 모바일은 상반기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13.8% 늘어난 4436억 위안을 기록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는 지난 몇 년 만에 가장 좋은 실적으로 차이나 모바일 5G 사용자가 6월말 현재 2억5100만명으로 늘어나 전체 사용자의 26.5%를 차지했기 때문이라고 이 언론은 해석했다.

5G 운영과 관련해 기지국 건설 등에 올해 상반기 차이나 모바일은 502억 위안을 투자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중국 3대 이통사의 하나인 차이나 텔레콤도 상반기 중국에서 5G 수익이 늘었고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3.1% 늘었다고 발표했다. 5G 사용자는 6월말 현재 1억3100만명을 기록했고 침투율은 36.2%에 이른다고 해당 매체는 보도했다.

차이나 텔레콤은 "5G 가치가 오르기 시작했다"고 밝히고 "5G 서비스는 정부 업무, 금융, 산업과 사회 분야로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고 이 언론은 전했다.

마지화 정보통신 애널리스트는 글로벌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정보통신 산업 전체가 대대적인 디지털 변환을 겪고 있다"며 "중국은 국가 인프라 기초로서 5G 개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이것이 이통사들에게 많은 기회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은 지난달 중순까지 91만6000개 5G 기지국을 건설했고 이는 세계 전체 5G 기지국의 70%를 차지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장쥔무 애널리스트는 해당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5G 사용자 급증으로 올해 2억8000만개 5G 단말기가 출하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이나모바일의 하반기 배당락일은 8월 25일인데요. 상반기 배당보다 배당액이 더 증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적이 좋으니, 배당도 더 늘리고 있네요.

중국은 전세계 국가 중 누구보다도 빠르게 5G를 구축하고, 가입자가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국가 입니다. 우리나라 3대 통신사들도 5G가입자 수가 증가하면서, 수익이 크게 늘어났고 주가가 다시 리레이팅되었죠.

 

KT같은 경우도 10년 차트의 최 상단 비스무리하게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른 통신사들도 마찬가지.

저는 차이나모바일도 주가가 리레이팅 될 것이라 생각하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주가에서 배당도 좋기 때문에, 하락하면 더 모아갈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잃지 않는 투자를 만들어주는 보물인 것 같습니다.

차이나모바일의 주가가 충분히 리레이팅 될 때 까지 꾸준히 보유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

차이나모바일 주가, 화촹증권 중국의 통신업 현황 리포트 요약

 

홍콩항셍지수 이틀만에 10% 가까운 폭락 중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 알리건강 폭락)

 

바이두 주가, 2021년 중국 스마트 커넥티드카 최신 트렌드 칼럼 속 선두 주자 (지두자동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