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엘비세미콘 주가,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기업

Super문 2021. 8. 5. 21:3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얼마전에 좋은 기업 주시할 것이라 했었던 코세스가 어느 순간에 상한가 + 급등을 해버렸네요.

역시 세계 유일의 기술력과 삼성전자 + 메타버스가 엮이니 그 파워는 엄청났었습니다.

코세스 주가, 반등할 수 있을까? (메타버스 관련주)

 

코세스 주가, 반등할 수 있을까? (메타버스 관련주)

 요즘 주식 시장에서 핫한 키워드 중에 하나는 메타버스. 그 중에서도 최근 하락을 지속하고 있는 코세스라는 기업이 궁금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코세스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엮이면서, 3월 7천

supermoon94.tistory.com

 

오늘 알아볼 기업은 엘비세미콘인데요. 슈퍼개미 김정환TV에 자주 등장하는 기업이기도 하죠. 이 기업에 대해 관심이 생겨, 관련 리포트를 찾아보았습니다. 비교적 최근인 하나금융투자에서 7월 31일에 발간된 리포트 입니다.

 

엘비세미콘은 2020년 11월 주가가 8,900원 대였고 현재 14,000원대니까 8개월 정도 만에 주가가 60% 상승했습니다. 최고점인 16,000원대를 찍고 조정 받아 120일 선까지 하회 했다가 재차 상승, 다시 2번째 120일 선 하회하고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번째 120일 선을 돌파하고 있네요.)

 

 엘비세미콘은 반도체 범핑, 테스트, 어셈블리가 주력 사업.

 

2021년 1분기에 매출 1,139억 원, 영업이익 106억 원을 달성한 이후 2분기 잠정 실적은 매출 1,216억 원, 영업이익 127억 원을 기록. 매출은 전 분기 대비 +6.8%, 전년 동기 대비 +14.0%를 기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했고,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9.1%, 전년 동기 대비 +56.2%를 기록하며 매출과 마찬가지로 예상에 부합했다.

 

(현재 시가총액이 6,000억원대이고 올해 50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네요.)

 

 주요 제품/서비스 중에 DDI(Display Driver IC) 골드 범핑과 테스트 매출이 견조, 카메라 이미지 센서 테스트 매출도 견조했다. 비교적 최근에 신규 장비 투자가 전개됐던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d Chip) 및 AP(Application Processor) 매출 기여는 DDI나 CIS 대비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었다. PMIC 매출이 AP 매출과 관련성이 높기 때문에, AP 가동률이 PMIC 실적에도 영향을 끼쳤다.

 

 전방산업에서 하반기에 기대되는 점은 삼성전자 비메모리 사업부의 실적 턴어라운드이다. 삼성전자 실적 컨콜에 따르 면 하반기에 스마트폰 성수기의 진입으로 시스템LSI의 주요 제품인 SoC(System on Chip)과 DDI의 수요가 늘어난다. 모 바일용 칩뿐만 아니라 TV용 칩에서도 성수기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파운드리 사업부의 시그널은 좀 더 강력하다. 5G 보급의 가속화와 고객사의 재고 확보 추세에 힘입어 전반적 으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어서, 삼성전자는 평택 파운드리 생산라인의 양산 제품을 본격 출하한다. 첨단 공정뿐만 아니라 카메라 이미지 센서 등 성숙(Legacy) 공정 수요도 견조하다. 삼성전자가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분야에서는 2.5D 패키징, 3D 패키징 등 첨단 패키징의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므로 성숙(Legacy) 공정의 패키징과 테스트는 결국 엘비세미콘과 같은 협력사에게 지속적으로 실적 성장 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의 적극적 행보와 비메모리 범핑 & 테스팅 사업의 성수기 효과에 힘입어 엘비 세미콘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2분기(매출 1,216억 원, 영업이익 127억 원) 대비 각각 13.3%, 10.1% 성장한 1,378 억 원, 139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3분기는 더욱 성적이 좋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분기에 매출이 PEAK. 4분기에는 약간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배당은 꾸준히 하고 있네요.

일단은,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사업부 관련주라는 점과 차트에서 2번째로 120일선을 돌파했다는 점에서

관심이 갔습니다.

 

모처럼 오랜만에 삼성전자가 80,000원대 위로 상승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었는데요.

아직까지, 비메모리 사업부에 대한 뉴스가 나온 적이 없었기 때문에, 한번 나와준다면 엘비세미콘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슈퍼개미 김정환님이 가장 밀고 있는 기업중에 하나인데요.

주가가 많이 상승했지만, 긴 조정이 있었던 만큼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함께 볼만한 글>

GST(글로벌스탠다드테크놀로지) 주가, TSMC에도 납품할거라고? (퀀트 K 기업탐방)

 

한국비엔씨 주가, 왜 상한가를 갔을까?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관련주)

 

알체라 주가, 고점 대비 -60% 메타버스 관련주가 아니라고? (알체라 제페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