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경제 이슈 정리 & 경제 유튜버 리뷰

비트코인도미넌스뜻,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보는 법 (트레이딩 뷰)

Super문 2021. 5. 24. 19:10
728x90
반응형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란 무엇일까?

 

코인 관련해서 여러 뉴스들을 보다가 접하게 된 생소한 용어.

 

꽤나 코인 투자자를 많이 접해 본 사람이라면, 이 지표를 반드시 참조한다고 하는데...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비트코인 도미넌스란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 총액에서 비트 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을 칭하는 용어이다.

처음 알았다. 비트코인도 이렇게 참조할 수 있는 지표가 있었구나...

 

차트는 어떻게 하면 볼 수 있을까?

 

네이버에 트레이딩 뷰를 치면, 여러가지 경제 차트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고, 여기서 티커 BTC.D를 찾으면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를 볼 수 있다.

 

최근,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가 급락하면서 최저점을 찍은 것을 볼 수 있다. 즉, 비트코인 대비 알트코인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것이겠지. 국내에서 비트코인의 상승 이후에 알트코인의 폭등장이 한번 왔다고 한다. 물론, 나는 코인 투자를 아직 안해보았기에 그 상승장의 느낌을 알지는 못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의미있는 이유는, 우리나라의 시장의 경우에는 바로 원화로 알트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지만, 해외에서는 자국 원화 -> 비트코인 교환 -> 알트코인 교환으로 넘어가는 시스템이라고 한다.

 

즉, 모든 코인들의 기축 통화가 비트코인이 된다는 것.

최근 비트코인이 폭등하면서,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가 급격히 상승.

알트코인과의 시가총액이 벌어지자, 알트코인이 폭등을 하며 키맞추기에 들어갔다.

 

2017년에도 똑같은 코인장이 벌어졌었는데, 그 때도 올라갔던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알트코인 폭등장으로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코인 상승장은 끝이 났다고 한다.

 

이 것을 근거로 이번 코인장이 끝나고 다음 시즌을 기다려야 한다는 코인 투자자들의 전망도 속속 나오는 것 같다.

 

게다가 슬슬 금융당국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과연 비트코인의 하락장은 계속해서 이어질지.

물론, 현재는 코인을 투자하고 있지 않지만, 앞으로 또 기회가 온다면. 투자해 볼 요량이다

공부를 많이 해야겠지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도지코인이란 일론머스크의 도지 코인 선전은 언제까지 지속될까(도지코인 시세 전망)

 

김영익 교수, 미국 주가는 거품이다, 비트코인 결국 떨어질 것

 

팔란티어 주가, 투자계의 대부 조지 소로스 전량 매도했다? (feat. 김단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