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경제 이슈 정리 & 경제 유튜버 리뷰

LG화학 주가, 큰 폭의 하락. 목표 주가 반토막 리포트 발표! (LG에너지솔루션 주가)

Super문 2021. 5. 26. 15:31
728x90
반응형

최근 꾸준히 회복 하고 있던 LG화학의 주가가 오늘 큰 폭으로 하락을 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오늘의 하락은 모두 한 증권사의 LG화학 주가 목표를 낮춘 레포트 때문이었습니다.

글로벌 투자 은행인 크레딧스위스(CS)에서 LG화학 매도 레포트가 나왔는데요. 기존 목표주가인 130만원에서 68만원으로 거의 절반을 낮춰버렸습니다.

 

투자 의견도 아웃퍼폼(매수) - > 언더퍼폼(매도)로 하향 조정했는데요. 국내 증권사들은 거의 LG화학의 목표주가를 130만원대로 설정해놓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변동이 없는데, 아마 이 영향을 받게 된다면 국내 증권사들도 목표 주가를 하향하지 않을까 예상해보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이미 물적분할한 배터리 사업부인 LG에너지 솔루션을 올해 하반기에 IPO 상장 시킬 예정인데요. CS 크레딧스위스 은행에서는 현재 상장을 앞둔 시점에서 투자자들이 큰 폭의 할인을 앞으로 받게 될 모회사를 전혀 살 필요가 없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이 때문에 오늘 외국인들의 매도세가 쏟아졌는데요. 사실, 현재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는 LG에너지솔루션은 이미 LG화학과는 분리되는 것이 예정되어 있어 기존 LG화학을 보유 중인 주주들은 전혀 LG에너지 솔루션의 성장성에 대한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는 없겠죠. 이 때문에 몇달 전 LG화학 주가는 크게 한번 떨어졌었죠.

 

그러다가 다시 제 가격을 찾아 갔는데요. 오늘 CS에서는 다시 한번 이 점을 짚어준 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LG에너지솔루션에서 ESS배터리 리콜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2017년 4월 부터 2018년 9월까지 ESS배터리 전용 생산라인에서 생산된 ESS용 배터리를 교체해준다고 하는 것인데요. 약 4,000억원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ESS배터리 화재 관련해서 최근 이슈가 된적이 있었는데요, 이 원인에 대한 분석 결과 중국에서 초기 생산된 일부 공정이 문제가 있었다는게 밝혀졌다고 하네요.

 

LG화학은 오늘 6.6% 하락했는데, 요 며칠 간은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LG 화학 분사, LG화학 물적분할, 완벽 정리, 아니 그러면 주주들은 어떡하라고?

 

신한지주 매수 시작! 배당률 6% 매력적으로 보이다! (FEAT. 신한금융지주 주가)

 

 sk텔레콤 주가 하락, T맵 사업부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 물적 분할! 카카오 모빌리티 한판붙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