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부자 이야기

김짠부, 28세 2년 만에 1억을 모았다고?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Super문 2021. 5. 22. 16:5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 입니다.

 

오늘은 재가 즐겨 보는 유튜브 tv인 월급쟁이부자들에 김짠부라는 분이 나와서 어린 나이에 1억원의 자산을 모으셨길래 이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김짠부님은 94년생으로 저와 동갑인 28살이신데요. 정말 배울점이 많은 분인 것 같습니다.

 

요즘 재테크 유튜브 채널 중 20대 채널로는 핫한 아이콘이 되고 김짠부.

최근에는 2년만에 1억원의 자산을 모았다고 하고, 퇴사 후 프리랜서로서 유튜브 13만의 구독자를 가지고 계십니다.

 

어떻게 이렇게 어린나이에 큰 변화와 선택을 하게 되었을까? 보통 우리 나이라고 하면, 취직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있고 사회초년생으로서 직장에서 열심히 쿠사리(?) 받으며 생활할 레벨인데요. 벌써 퇴사해서 살고 계신다니 부럽습니다.

김짠부 님은 신사임당 채널에도 나오셨었네요. 제가 최근들어 가장 만나보고 싶은 사람이 신사임당님인데요.

많은 것을 어린 나이에 이루고 그리고 계속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모습이 본받을 점이 많았습니다.

아직은 1부여서, 더 자세한 내용은 2부에서 다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과거에는 신용카드 리볼빙을 할 정도로 소비 여왕이었던 그녀.

신용카드 리볼빙이란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 서비스로 본인이 내야할 카드결제 대금의 일부만 결제하고 다음달로 돌리는 제도인데요. 즉, 과소비로 인하여 자신이 낼 수 있는 금액을 넘어서 신용카드를 쓸 정도로 과한 소비를 하는 사람이었죠.

 

아마, 보통의 20대가 이렇게 살고 있지 않을까요?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월급을 받고, 신용카드 대금을 결제하고 나면 남는게 없는...

그만큼 사회초년생들의 급여는 적고, 집값은 미친 듯이 올랐고, 물가도 미친듯이 올랐고...

 

김짠부는 고졸 출신이시며, 20세 부터 일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26세가 되었을 때, 아무 것도 모은게 없었다고 하죠. 26세 라고 하면 94년생이니까 딱 2년 전. 그 때 결심한 이후로 2년이 지났고 1억 자산과 13만의 구독자, 그리고 카페, 인스타그램, 강연등 많은 성과를 이룬 기간이 딱 2년 만이라니... 대단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정말 마음을 먹으면 이렇게까지 빠르게 변화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자신은 30살이 되면 당연히, 집도 생기고 차도 생기는 걸로 알았다고 합니다. 이 말씀을 들으니 꽤나 유복한(?) 집에서 자랐는지? 하하; 지금의 20대들에게 서울 집 (특히 아파트)를 구매하기란 하늘의 별따기죠. 결국 스물 여섯. 인생을 돌아보니 아무것도 없었을 때 이 모든 것은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하나씩 실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은 소비를 엄청나게 줄였다.

'무조건 사지 말자'를 하기 보다는 합리적 고민의 단계를 거쳐서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이 물건을 샀을 때 질리지 않고 살 수 있을까? 이게 집이라는 공간을 차지했을 때, 그 1평 사이즈의 값어치보다 내게 가치가 있는가? 라는 현실적인 질문을 통해서 구매를 했다. 이런 사고를 통해서 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이게 되었다. 저축률은 약 80% 이상..!

 

꿀팁으로는 먼저 재무 목표를 세운다. 1년에 모을 금액을 오버해서 쓴다. 연봉이 2400만원 이면, 2000만원을 모을 것이라고 하고 월별로 금액을 나누어 실천을 한다. 

 

 가계부를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쓰고난 뒤에 복기 및 반성이 항상 필요하다. 

 

저도 가계부를 쓰기는 쓰지만, 그냥 대충 쓰고 던져버리는데요. 이를 복기한 적은 아직까지 한번도 없었고 항상 가계부는 쓰기만 하고 끝났죠. 무엇이 향상 되었는지 그대로인지 전혀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이 부분이 김짠부님과의 차이점이네요, 가계부를 쓰고 그를 돌아보고 더 줄이려고 노력을 했다는 것. 저도 이 것을 따라해보아야 겠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시작 하면서, 소비를 즐기기 보다 무언가 성과를 이루며 성장을 하는데 집중을 하게 되면서 다른 생각들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확실히, 유튜브라던가 블로그라던가 무언가 부수입을 올리는 것을 시작하면 오히려 직장 내 일보다 자신이 하면할수록 더욱 성장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래서 사람이 사업을 하는 것일까요?

 

어떤 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지가 궁금해져서 김짠부님의 채널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구독하게 되었네요 하하; 월급쟁이부자들의 너나위님도 구독자라고 할 정도로 유튜버로서의 매력을

가지신 김짠부님.

 

 

가장 최근에 올린 전세 대출 관련한 영상을 봤는데. 설명을 기가막히게 하시더라구요. 저도 이제 곧 자취를 시작하면서, 전세방을 잡아야 하는데 동갑내기로서 꿀팁들을 정말 잘 정리해놓았고, 전개도 빠르고 깔끔했습니다. 배울점이 많았죠. 

 

저는 블로그를 하면 블로그에 집중을 해야되고, 스마트 스토어를 하면 스토어에 집중을 해야되는 스타일인데. 김짠부님은 변화한지 2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살펴보니 책까지 발간하셨더라구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책. 다방면으로 수익 구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저도 꼭 책을 쓸 정도로 성공한 사람이 되어야 겠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 저랑 동갑인 사람이 책을 내고 흥행을 하는게 참 기분이 신기하네요. 그리고 부럽고. 그리고 저도 달성해서 따라가야겟다는 생각이 또 들었습니다.

 

무언가 94년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주는 듯... 저 책은 시간 나면 꼭 구입해서 읽어보고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정말로, 중요한 꿀팁들이 나왔다 라기 보다는 자기 소개 같은 영상이었죠.

그리고 생각보다 특별한 방법은 없었습니다. 그냥 꾸준히. 실천을 하고 노력했다는 것.

그 점이 저와의 차이인 것 같죠.

 

오늘로서 김짠부님의 팬이 되었네요. 같이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입장에서 응원하고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2021.03.17 - 나영석연봉, 그가 부자가 된 이유 (윤스테이)

 

2021.03.07 - 수리논술 1타강사 여상진 대표, 자수성가 100억 부자 (feat. 부자들의 0.1% 따라하기 프로젝트)

 

2020.08.20 - 신사임당 주언규 월 천만원은 누구나 벌 수 있다. (Feat. 유튜브 다독다독 채널/킵고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