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부자 이야기

수리논술 1타강사 여상진 대표, 자수성가 100억 부자 (feat. 부자들의 0.1% 따라하기 프로젝트)

Super문 2021. 3. 7. 08: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이자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28세 청년 항해사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부자들에게서 1%만 배워보자 시리즈를 오랜만에 들고 왔습니다. 이번이 3탄이네요.

슈퍼개미 배진한, 배진한 지분공시 대대장, 그의 주식 투자 원칙을 알아보자(Feat. 부자들의 0.1%만 따라하기 프로젝트)

 

슈퍼개미 배진한, 배진한 지분공시 대대장, 그의 주식 투자 원칙을 알아보자(Feat. 부자들의 0.1%만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유튜브 김작가tv에 많은 주식 고수들이 나오시는데요. 자신들의 투자 철학을 말씀해주시기 때문에 정말 많은 귀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그분들처럼 슈

supermoon94.tistory.com

넷마블 방준혁 회장, 그는 어떻게 자수성가 부자가 되었는가? (feat. 부자들의 0.1% 따라하기 프로젝트)

 

넷마블 방준혁 회장, 그는 어떻게 자수성가 부자가 되었는가? (feat. 부자들의 0.1% 따라하기 프로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코스피 상장으로 방시혁 회장님이 아주 함박 웃음을 지었지만, 또 한명의 엄청나게 수혜를 입으신 분이 게시죠. 바로, 빅히트 엔터테

supermoon94.tistory.com

 

지난번에는 배진한 슈퍼개미와, 넷마블의 방준혁 회장님을 만나봤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정말 자신의 신념과 실력하나로 우뚝 선 자수성가 부자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제 목표도 이분들처럼 되는 것입니다.

 

오늘 만나볼 분, 그리고 0.1%를 배워볼 분은 수리논술연구소에 여상진 대표님입니다. 약 100억원대의 자산가 이신데요.

 

 

여상진 대표님은 어렷을적 달동네에 살았을정도로 아주 가난했다고 합니다. 서울 신림동에서 사셨다고 하는데요.

사실 대표님의 삶은 고3까지는 평범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3때 인생 터닝포인트 시점이 발생하는데요.

 

항상 자수성가하여 부자가 되신 분들은 인생전환점이 있고 그곳에서 절대포기하지않고 엄청난 끈기와 인내를 통해 성공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대표님은 고 3시절 진학상담을 할 때 선생님이 10명을 불렀는데 10명 중 9등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선생님께서 "너는 잘하는줄 알았는데 이 정도네. 어느 대학 들어가서 세무사나해서 안정적으로 살라." 그 때 자극을 확 받으셨다고 하네요.

 

사실 세무사 시험도 장난아니게 어려운걸로 알고있는데요. 고등학교 시절에도 상당히 공부를 잘하신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런 말씀을 하니 열(?)이 받으셨겠죠 하하

 

그 시절에는 수학이 상당히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수학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셔서 4~6월 열심히 공부했지만 결국 실패. 6월에 성적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7월 여름방학이 왔는데요. 변화는 그 때 시작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의 고3이면 수능도 아직 꽤남앗다고 생각되고 놀기도 좋아서 다들 늘어지기 시작할 때이죠. 대표님은  방학 그 '한 달'을 정말 자신의 표현으로 '말도 안되게' 보냈습니다. 오기가 생긴 그는 과연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다 외우면 어떤 일이 생길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를 실천하기로 한겁니다. (물론 그 시절에는 지금보다 문제집이 적었겠지만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한달에 문제집 한권을 마스터하기도 우리같은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무척이나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그걸 전부 마스터하겠다는 생각을 가졌다니!!

 

한달의 시간 뒤 첫 모의고사 110분  중 40분만에 문제를 다풀고 100점을 맞았다고 합니다. 일등이었던 친구는 62점을 맞았구요. 선생님이 유일하게 서울대를 갈 수 있는 학생은 너라고.. 바로 바꾸셨네요ㅎㅎ

 

그 경험을 통해 그는 이제 오히려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하는일에 관심이 더 생기고 그런 일들을 실현하는 사람들에게 흥미가 생긴다고 합니다. 사람이 한번 진화를 하신거죠.

 

이 사례는 되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습니다. 사실 한달은 정말 짧은 기간인데요. 이러한 기간동안 내가 이분야를 정복하겠다고 달려들었던 경험이 혹시 있으신가요? 저는 생각은 했더라도 대부분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포기를 했음에도 작은 성과, 발전은 항상 있었던 것 같아요.

 

대표님이 성인이 되어 생각했던 것은 바로 수리 논술분야. 자신이 가장 잘하는 분야죠. 명확히 말하자면 잘하게 된 분야네요. 엄청난 노력을 통해서

 

그리고 그 전까지는 많은 학원들에서 수리 논술 분야를 진지하게 다룬것이 아니라 방학에 잠깐하는 이벤트였었죠. 대표님은 수리논술의 '본질'에 접근하고자 하였고 1년은 공부를 해야한다고 주장하며 사업을 시작합니다.

 

심지어 수리논술 문제가 없으니 대학 교수분들을 1억주고 채용을 하죠. 현재는 학원 매출이 1년에 35~40억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현재는 화빙장이라는 핫한 와인바를 경영하고 계시구요.

 

 

 

또 자산운용사를 하나 매수하여 운영하고 계십니다. 저의 목표중 하나가 또 자산운용사를 가지는 것인데요 그것도 이루셨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오늘 이 여상진 대표님의 이야기를 듣고 또 저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해보기로했습니다. 바로 3월 한달간은 무조건 티스토리 블로그 정복해보기! 입니다. 마치 수학문제집을 다 외우신것처럼 저도 현재 제가 가장 관심이 가는 분야인 티스토리 수익형블로그 성장 시키기를 이번 한달동안 집중해보겠습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알게된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정말 많이 버시고 계신분들에 대한 연구등도 제블로그에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그럼 이번 부자들의 0.1% 따라하기는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