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부자 이야기

오아이오아이 대표 그녀는 누구? 30대 젊은 성공한 여성 사업가, 배울점 우리도 할 수 있다. (oioi 정예슬)

Super문 2021. 5. 24. 22:51
728x90
반응형

 

 오아이오아이(OiOi)라는 스트릿 브랜드를 알고 있는가?

 

나는 옷을 구매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내가 몇개 없는 옷 중에 한 후드티가 있다. 색깔이 너무 마음에 드는 옷인데.

많은 사람들이 내가 그 옷을 입은 것을 보고 반했다고 한다.(?)

 

오아이오아이다.

사실, 브랜드 같은 것을 잘 모르기 때문에 어느 외국의 잘나가는 브랜드이겟거니 했다. 많은 사람들이 어! 오아이오아이 브랜드네 라고 알아보았기 때문에. 그런데, 오아이오아이는 우리나라 브랜드였다. 심지어 내 또래인 어느 멋진 여성 대표님이 만든.

 

오아이오아이 대표 정예슬님. 2017년도에 28세라고 하였으니, 현재는 32세로 추정.

OiOi(오아이오아이) 영국에서 인사할 때의 이모티콘을 브랜드화한 것이라고 한다. 5년 만에 회원가입만 10만 명에 달할 만큼 사업은 승승장구 하고 있으며, 이 회사의 매출액은 2016년 40억원, 2017년 85억원, 2018년 117억원, 2020년 매출액 200억원을 기록. 매해 무서운 기세로 성장 중이다.


특히, 내가 가진 후드처럼 오아이오아이는 특별히 색감이 남다르다. 그리고 20대 브랜드같지 않게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묻어난다.

 

 

정예슬 대표는 20대에 창업을 했다. 중학교 때부터 역시 남달랐는지, 인터넷 쇼핑몰이 한 창 유행하던 시절에.

(딱 나의 성장기와 동일하다) 나는 게임을 하고 놀러 다닐 때, 동대문에서 옷을 떼어와 팔았다고 한다.

그리고 디자인 전공을 했는데, 단돈 100만원의 창업 자본금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직접 재봉틀을 사서 옷을 만들었다고 한다. 카페 24를 통해서 무료로 인터넷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고, 직접 디자인해 만든 옷을 팔았다.

 

 정말 자수성가. 성공 스토리. 그리고 젊은 사업가. 내가 원하는 삶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물론, 그 분야는 패션이기에 나와는 동떨어지겠으나..

 

32살 정예슬 대표의 집은 서울 성수동의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매매가는 55억 2000만원.

 

오아이오아이는 이미,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할 정도로 브랜드 파워가 탁월한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엄청나고도 빠른 성공을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원래 부터 정예슬 대표가 부자인 집에서 태어난 것으로 오인하기도 하는데, IMF 외환 위기로 아버지 사업은 기울었고 외할머니 집에서 살았다.

 

심지어 중학교 때는 급식비가 밀리기도 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한 계기가 학자금 대출을 갚고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였다니.. 사실, 우리 또래 정도면 (90년대생) 정말 나라에서 지원을 받을 정도의 집이 아니면 중학교 급식비를 내지 못할 정도의 생활고는 겪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 만큼이나 우리 부모님 세대는 노력했고, 우리를 열심히 키웠다.

 

오아이오아이 정예슬 대표를 보면서, 나는 또 꿈을 더 키우게 되는 것 같다.

이렇게 어린 나이로 사업에 시작해서 성공한 사람들. 성과를 이룬 사람들의 스토리를 하나 하나 모아서

나에게 접목 시켜 나도 이들과 어꺠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예정이다.

 

물론, 투자도 꾸준히 하겠지만 투자는 제 2의 수단일 뿐. 

성공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만의 사업을 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정예슬 대표처럼 사업을 해서 성공할 수 있는가?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을까? 30대 초반의 나이에 서울에서 가장 잘나가는 성수동 아파트 55억 짜리 집을 가질 수 있을까?

 

나는 물론! 이라고 생각하며, 오아이오아이 대표 정예슬 님의 길을 따라가 보려 한다.

정예슬 대표의 성장 스토리를 들으니 앞으로 더 오아이오아이 옷을 많이 입게될 것 같다.

 

오늘의 포인트는

이미 중학교 때부터 동대문에 옷을 떼다가 팔아본 경험을 가졌고, 28세의 젊은 나이에 주변 환경에 굴하지 않고 사업을 시작했다는 것. 

 

<함께 읽으면 좋을 글들>

김짠부, 28세 2년 만에 1억을 모았다고?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수리논술 1타강사 여상진 대표, 자수성가 100억 부자 (feat. 부자들의 0.1% 따라하기 프로젝트)

 

나영석연봉, 그가 부자가 된 이유 (윤스테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