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부자 이야기

렌탈스튜디오 청년사업가 김소년 33세, 월 수입 1500 그리고 어마어마한 부동산 자산가!? (유튜브 탐구생활-돈이 되는 이야기)

Super문 2021. 6. 3. 23: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바로 2개의 채널을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구독을 많이 잘 안하는 편인데요. 우연히 정말 멋있는 분을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식 투자를 하고 좋아합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 만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최종적으로 꿈꾸는 것은 김승호 회장님이나 켈리 최와 같은 자신만의 사업을 하는 것. 그리고 자신을 브랜딩하는 것입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항해사라는 직업 속에 있습니다만 정말로 항해사 하는 일이 재밌어서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물론, 보람되기도 하고 프라이드도 있지만.) 저랑 같은 꿈을 꾸었었고 이미 90% 이상 달성하신 분을 우연한 기회에 유튜브에서 만나게 되어 바로 구독했습니다.

 

바로 이 분입니다. 원래 남자를 구독하는 것은 잘 하지 않는데...(하하;) 너무 멋있고 제가 딱 따라하고 싶은 사람이라서 구독하게 되었네요. 이 분을 만나게 된 것은 이 영상 이었습니다.

 

(17) 돈을 많이 벌고 싶은 33살 청년이 돈 버는 방법 / 무인 공간을 빌려드립니다 (청년사업가 김소년) - YouTube

 

너무 좋았기 때문에, 제 글을 읽어주시고 그리고 저와 같이 경제적 자유를 꿈꾸시는 분들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이 분의 수익 모델은 일단은 렌탈형 스튜디오 입니다. 렌탈형 스튜디오? 누가 떠오르시지 않으신가요? 바로 신사임당님입니다. 네. 이 분도 신사임당님처럼 렌탈형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 3곳이었는데요.

 

나이는 33살. 저랑 겨우 5살 차이밖에 안나는 형님이신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어렸을 때부터 단계별로 사업을 해오셨습니다. 항상 부모님이 '돈.. 돈... 돈...' 하셨다고 말씀하시는 걸로 보아

가정환경이 그렇게 넉넉한 집은 아니셨던 것 같습니다.

 

노점상부터 시작해서, 군대 다녀 온 돈으로 푸드 트럭을 하고, 그 다음에는 술집을 하고, 디저트 테이크 아웃 전문점, 에어비엔비 사업. 여러분 33세 라는 나이가 믿겨지시나요? 엄청난 사업 내공의 소유주였습니다. 21살 부터 일을 시작하셨다고 하였는데 12년 사이에 정말 많은 일들이 있으셨네요.. 존경하고 너무 멋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렌탈 스튜디오 3개, 부동산 사업을 진행 중 이십니다.

 

저렇게 많이 사업을 이룬 것을 보면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아. 다 말아먹어서 저렇게 많이 한건가? 보통 다들 한 사업을 하시다가 잘 안되면 접으시잖아요?

그런데 김소년 대장님은 그런게 아니라, 단계적 성장을 해오셨습니다. 모토는 '잃지 않는 투자' 저의 모토와도 

동일 하신데요.  

 

 

내가 투자한 원금은 무조건 회수를 해야
사업의 지속성이 유지 된다.

 

네. 말씀도 장난아니시게 잘하십니다. 어쨌든 지금까지 투자한 원금은 모두 플러스.

그리고 사업도 계속해서 플러스.

 

이제 김소년 대장님이 어떻게 렌탈 스튜디오를 운영하는지를 보겠습니다. 보시면 정말로 아! 될성 부른 떡잎(지금은 그냥 대성한 나무지만)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고, 이 분을 따라가야겠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위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유튜브 영상들을 보면 보통의 제대로된 노하우는 별로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 영상에는 정말로 여러가지 중요한 점이 제대로 나옵니다.

 

이 렌탈 스튜디오를 하기 위해 고려한 사항들은 어떤 것이 있는가?

 1) 장소

- 역세권이 좋지만, 비싸다. 물론 역세권을 선택하면 돈을 많이 벌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임대료가 많이 깎여 총 수익이

낮아진다. 굳이 역세권을 고집하지 않는다.

- 렌탈 스튜디오는 주로, 해가 떠있을 때 예약이 많이 들어온다. 일부러 햇빛이 잘 드는 장소를 선택했다. 장소 물색에만

2~3달이 소요되었다. 김소년 대장님의 렌탈 스튜디오는 주로 여러 방향으로 창이 나 있는 곳이었다.

 

2) 수익성

- 간판이 없다?

간판을 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약 200만원의 비용이 소요된다. 렌탈 스튜디오의 유입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간판을 없애는 전략을 했다. 현재 운영되는 렌탈 스튜디오에는 입간판만 있음.

 

- 내가 얼마정도의 임대료를 감당할 수 있는가에 대한 연구를 하였다.

- 반셀프 인테리어, 시공사를 부를 경우 평당 몇백만원 하는 비용을 직접 사람들을 고용하는 반셀프 인테리어 방식을 통해 평당 30~50만원에 인테리어를 끝냈다.

 

김소년 대장님은 인테리어가 고급진 곳에 비해 멋지진 않다. 라고 하셨는데 정말 저는 너무 멋진 공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렌탈 스튜디오 같은 곳을 한번도 이용해보진 않았습니다. 사진관 정도...)

 

그래서, 돈 얼마나 버는데요?

 

아마, 우리들이 원하는 건 이것이다. 그래서 얼마나 버는지. 가장 궁금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신다. 저런 내용들은 친구들끼리도 사실 얘기하기가 꺼려진다. 돈 관련된 이야기는...

- 예약률 : 한달 평균 200시간

- 요금 : 시간 당 2만원 (요금이 굉장히 저렴하다고 느껴졌다. 김소년님은 시가 대비 약 1/3 가격의 수준이라고 했다. 물론

         비싼 곳과 인테리어 차이가 날 것이다 라고 했지만 나라면 여기를 이용할 것 같다.)

- 마진률 : 70% 수익, 30% 비용. 스마트 스토어를 10%의 마진율로 운영해본 나로서는 경악한 마진률.

- 매출 : 한달 450~550만원

- 순수익 : 250 ~ 400만원(지점마다 차이) / 3 지점으로 발생하는 순수익 900~1000만원 대단하다.

 

이 것만으로도 정말로 대단하고 많이 배웠다. 라고 생각했었다...

 

부동산은 어떻게 소유하고 계신가요?

결혼하면 살 집이 있고.. 그렇구나 집... ok

입주권 (재개발 재건축) 하나.. 오! 그렇구나... 투자 까지!

동생이 결혼하면 살 집.. 어? 어? 어어어어?

법인을 가지고 있는데 법인이 소유한 부동산.. 허허

법인이 보유한 상가.. 5개 호수.. 순수익 300만원...

 

현재 월 수입은 1300~1500만원 수준이라고 하셨다.

이 정도면 중소기업 사장님이네. 너무 멋있었다. 그리고 닮고 싶어졌고 따라가고 싶어졌다.

 

김소년 대장님의 다음 꿈은 이 것이었다.

40세가 되는 1월 1일에 은퇴하는 것. 제가 대장님이었으면 지금 은퇴할텐데요...

자신의 사업과 부동산 사업을 엮어서 시너지를 내는 사업을 하고 싶다고 하셨다. 꿈까지 대단하다.

이 말을 들으니 맥도날드가 생각난다. 최고의 프랜차이즈이자.. 최다의 부동산을 가진 기업이지...

 

현재 구독자가 800명이신데. 아마 시작하신지 얼마 안된 것으로 보인다. 만약 주식이라면 이분에게 투자하고 싶을 것이다. 이 분은 100만 유튜버가 될 자질을 가지신 것 같다. 신사임당님도 렌탈 스튜디오 사업으로 월1000만원. 그리고 스마트 스토어. 그리고 유튜브로 최근에는 월 1억 8천의 수익을 얻는다고 하셨지.. 그렇다. 이게 단 몇년만의 이뤄낸 성장이다.. 성장은 이렇게 해야 한다.

 

이렇게 돈으로만 끝날 수도 있겠지만.

이 분은 자신의 철학도 멋지다.

 

창업을 준비하고 싶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아무 재능도 없었고 똑똑하지도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잘하는 것도 없었습니다.
이런 저도 해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저는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했습니다.

실행력에도 레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실행 전에는 레벨이 0이었습니다.
레벨은 저의 가치에 따라 계속해서 변화하는데
실행력이 0일 때는 저의 가치가 아무리 높아도 곱하면 0이 됩니다.
저의 실행력이 1이 되는 순간 10의 가치를 곱하게 되면 결과 값이 10이 되게 됩니다.
즉,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순간 실행력의 레벨은 올라가고
우리의 가치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두고두고 제가 지칠 때, 그리고 혼란스러울 때, 게으를 때

보고 또보고 또 볼 예정.

 

<함께 보면 좋을 글들>

김짠부, 28세 2년 만에 1억을 모았다고? (살면서 한번은 짠테크)

 

스타 강사 이다지 선생님, 100억 대 갓물주 됬다!(스타강사 연봉)

 

세상학개론 한정수 유튜버, 1년만에 1억 6천을 17억으로 만들다. (30세 경제적 자유를 이룬 이야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