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부자 이야기

나영석연봉, 그가 부자가 된 이유 (윤스테이)

Super문 2021. 3. 17. 20:4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또 한명의 성공한 부자를 만나보는 시간인데요. 바로 나영석 PD입니다.

 

나영석 PD님을 모르시는 분은 아마 제 또래에는 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유명한 스타가 되신 분.

 

최근에는 CJ ENM으로 가셔서 연속으로 대박행진을 하고 계십니다. 이 때문에 제가 CJ ENM에 더 투자를 하고 싶어지기도 했구요. 이미 K-예능은 전세계에 많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나영석 PD의 이러한 엄청난 성공이 가능할 수 있었을까?

 

나영석 PD는 최근 윤스테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돌아 왔습니다. 

 

한옥 체험을 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인데요.

윤여정 사장님을 필두로 이서진,박서준,정유미 새로 합류하신 최우식까지.

 

3회 만에 최고시청률 15.8%를 달성하며, 소위 대박을 쳤습니다. 이제는 또 한옥 열풍이 불고있지 않은가 싶은데요.

 

나영석의 첫번째 성공 요인은 바로 사람에 대한 배려. 존중 이라고 합니다. 나영석 PD는 모두가 인정할 정도로 너무 착하다는 말을 듣는데요. 강호동도 나영석이 너무 착해서 성공한것같다라는 말을 남길 정도니까요.

 

 

나영석 PD는 항상 직장에서 일할 때는 모두가 즐거워야한다는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막내짐꾼까지 무엇이 힘들지는 않는지 살펴본다고 하는데요. 직장에 계신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사실 이게 절대 쉬운부분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나영석 PD의 능력을 단적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랫사람들을 신경쓰는걸 잘하는 상사는 그리 많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나영석 PD님은 사람들의 장점 캐치를 잘하고 그걸 최대한 잘 발휘 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B급 감성에 강한 신효정PD를 신서유기에서 마구 뛰놀게(?) 하면서  신서유기 특유의 재미를 이끌어 냈었죠.

 

 

두번째 포인트는 후배들의 아이디어를 다 수용해주고 어린 사람이든 후배든 상관없이 아이디어를 활용해볼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인데요. 솔직히 예능을 몇십년한 고수가 보기에 이제 갓들어오는 PD의 아이디어가 성에 찰까요? 그리고 자신이 틀렸다 해도 그걸 인정할 수 있을까요?

 

네. 이러한 점에서 나영석PD의 최고가 된 비법은 명확해 보입니다. 단순하고 모두가 아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그렇게 하기는 너무나 어렵습니다.

 

나영석 PD는 2018년에만 약 35억원의 급여를 받았고 2020년에 상반기에만 10억 이상의 급여를 받았다고 합니다. 대단하네요. CJ ENM 이사진보다 더 많은 급여를 받았다고 하니. 그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서 부자의 길에 이른 나영석 PD.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 존경을 받기도 하면서. 항상 나영석PD님의 사단들이 옆에 든든히 받쳐주고 어디에선 없는 '사람 냄새' 가 나는 예능 이라고 하죠.

 

어서 저도 하루빨리 나영석PD같은 진정한 리더의 반열에 오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자신의 직업의 최정상에 오를 수 있기를.

 

같이볼글들

 

2020.09.08 - 슈퍼개미 배진한, 배진한 지분공시 대대장, 그의 주식 투자 원칙을 알아보자(Feat. 부자들의 0.1%만 따라하기 프로젝트)

 

2020.09.05 - 넷마블 방준혁 회장, 그는 어떻게 자수성가 부자가 되었는가? (feat. 부자들의 0.1% 따라하기 프로젝트)

2021.03.11 - 스타 강사 이다지 선생님, 100억 대 갓물주 됬다!(스타강사 연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