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경제 이슈 정리 & 경제 유튜버 리뷰

니콜라 GM, GM도 포기하다?, 니콜라 상장폐지 될까 안될까?

Super문 2020. 10. 1. 16: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니콜라 라는 기업 관련하여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죠?




당시 니콜라는 테슬라가 할 수 없는 수소트럭 관련 기업으로 나스닥에 상장되면서, 한번 더 자동차 산업에 붐을 일으켰었죠. 특히, 우리나라의 한화솔루션이 6% 정도의 지분을 가지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사기라니? 아래 글을 살펴보시면 정확한 이야기를 알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니콜라 주식 사기, 니콜라 한화솔루션 사기 파문, 상장폐지의 위험성 (Feat. 상승미소 유튜브)



니콜라 사기 관련 이슈는 계속해서 진행 중이며, 주가는 최근 폭락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국내 투자자들이 니콜라에 많은 투자를 했었는데요. 안타깝습니다. 


또한, 최근 니콜라 관련해서 정말 좋지 않은 소식이 거듭해서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갑자기 니콜라 CEO직에서 물러난 트레버 밀턴은 2건의 성범죄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고 합니다. 갑자기 주주들에게 아무 말도 없이 전격 사임하고, 큰 돈을 들여 저택을 사들이더니 이번에는 성범죄까지.


CNBC등의 보도에 따르자면, 밀턴의 사촌 여동생이 9월 21일 SNS를 통해서 15살 때이던 지난 1999년 밀턴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서 밀턴의 업무보조원으로 있던 여성도 지난 2004년 밀턴으로부터 성적 학대를 당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니콜라는 아직 수소트럭을 1대도 생산하지 못했고, 시작도 안했는데 시작 전부터 이런 구설수 저런 구설수에 오르는 CEO에 큰 돈을 벌자마자 그만두고, 저택을 사들인다니.


많은 사람들이 니콜라를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와 비교하곤 합니다. 물론, 일론 머스크도 초반에는 사기 논란에 휩싸이며, 공매도 세력의 엄청난 공격을 받았죠. 그러나, 그 실력이나 지도력면에서는 항상 자신을 입증해 보였습니다. 저렇게 도망가거나 하지 않았죠. 오히려 자신의 전재산을 들여 회사를 일으키려고 노력했었습니다.


결국, 제너럴모터스(GM)은 수소트럭 업체인 니콜라와 제휴 협상시한을 연장하고 말았습니다. 기존에는 GM은 계속해서 니콜라를 '믿는다'고 했었는데요. 계속해서 좋지 않은 모습만 보여주자, 전면적인 재고에 들어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제 밤에, 니콜라는 장중 15% 폭등을 하면서, 다시 한번 투자자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그런데요. 니콜라는 코로나19를 핑계로 12월에 예정이었던 신형 전지 픽업트럭 출시 행사를 연기했습니다.


그러면서 연내 전기트럭 시제품을 출시하고, 내년 상반기에 첫 상업용 수소충전소를 착공하는 내용을 담은 '혁신 기술 비전'이라는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했다고 하면서 주가가 폭등을 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그간 많이 물려잇던 투자자들이 추가 매수를 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아니면, 오히려 기관이 매수를 유도하던지. 


니콜라는 친환경 트럭과 동시에 레저용 차량, 수소충전소 등을 동시 개발 중이며 올해 말까지 독일 울름 공장에서 트럭 시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내년 하반기부터 대량생산 체제에 들어간다는 목표, 2021년 4분기까지 미 애리조나주 쿨리지의 생산설비 1단계를 완공하기로 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어떤 에너지 협력사 한 곳과 협력해서 수소충전소 건설 협상을 연내 마무리하고 이를 통해 내년 2분기 중 첫 상업용 수소충전소를 착공할 것이라고 했다고 하네요.


과연 이 계획이 정말로 지켜질 수 있을지...


사람들은 다시 혹하기 시작했습니다.

니콜라는 사람들의 비이성적인 면을 정말 많이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의 상황이 '버블'속에 차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죠.

저는 한번의 큰 하락장이 아직 남아있다는 생각을 저버릴 수 없습니다. 니콜라 같은 기업이 계속해서 나오는 한...


좋은 기업은 많습니다. 정말 대단한 지도자가 니콜라를 맡아 회생시킬 수도 있을까요?

아직까지, 니콜라 재조사에 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국내 투자자를 위해서라도 좋은 소식이

나왔으면 좋겠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상승은 말도 안되는 것 같아요^^


이상으로 슈퍼문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나녹스주가 나녹스 주식, 공매도 사기 완벽 정리, 니콜라 다음으로는 나녹스 도 사기야?


신풍제약주가, 신풍제약우, 피라맥스, 금융 시장 과열의 신호는 바로 이 기업!


증시각도기 곽상준 김일구 대담, 민스키 모멘트 결국에 하락은 온다! 미연준의 진짜 의도는?


슈퍼개미 배진한, 배진한 지분공시 대대장, 그의 주식 투자 원칙을 알아보자(Feat. 부자들의 0.1%만 따라하기 프로젝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