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71

대현 주가, 저평가된 여성전문쇼핑몰 (모조에스핀 씨씨콜렉트)

공통적으로 슈퍼개미들이 주식투자에 있어, 강조한 것이 있는데 거래 상위 종목들, 그리고 상한가를 간 종목들을 매일 매일 살펴보면서 공부해야 한다는 것. 특히, 최근 슈퍼개미 이정윤 세무사의 삼박자 투자법을 정독하고 있는데, 주식 투자를 공부하는 방법이 잘 정리되어 있어, 나중에 기록해 놓으려고 한다. 유목민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 월급쟁이 회사원의 단타 성공기 정리 유목민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 월급쟁이 회사원의 단타 성공기 정리 오늘은 2019년에 핫했던 책이죠, 유목민님의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라는 책을 읽고 리뷰 및 중요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저와 같이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오늘도 하루하루 분 supermoon94.tistory.com 전에 리뷰를 했던, 유목민님의 책에..

알리바바건강정보기술 주가, 계속해서 하락 중이지만 여전히 비싸다. 관심 종목에 넣기! (알리 건강 알리 헬스)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중국주식에 조금 비중을 두고 투자하고 있는데요. 현재 보유중인 종목은 차이나모바일과 바이두 입니다. 그리고 최근 관심이 가는 기업이 한가지가 있습니다. 차이나모바일 배당 및 주가, 배당률 6.8% 더이상 떨어지기도 힘들겠다..(키움증권 리포트) 차이나모바일 배당 및 주가, 배당률 6.8% 더이상 떨어지기도 힘들겠다..(키움증권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많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자, 아무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중국 통신 1위 기업이자 세계 가입자 수 1위인 통신사 차이나 모바일 supermoon94.tistory.com 바로, 알리 헬스 입니다. 중국의 헬스케어 시장은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오히려 우리나라 시장보다 ..

GS리테일 주가, 49,000원 목표가 제시! 계속되는 시장의 관심에 주목해보자! (DB금융투자 리포트 GS홈쇼핑)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GS리테일이 조금씩 관심을 받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GS리테일관련 리포트가 바로 나왔는데요. DB금융투자에서 나온 리포트입니다. 다만, 로그인이 필요한 리포트라서 제가 따로 읽어보지는 못해서 아쉽습니다. 요약된 뉴스가 있어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저는 GS리테일을 좋게 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좋은 뉴스가 나오면 바로바로 공유하도록 할게요. DB금융투자에서 29일 GS리테일에 대해 '턴어라운드 + 합병 시너지 = Top pick'이라며 투자의견 'BUY'의 신규 리포트를 발행하였고, 목표가 49,000원을 내놓았다. 목표가 대비 32.3%의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은 업계 최고가인 60,000원을 목표주가로 발표했는데요. 그것과는 약간 차이..

지에스리테일주가 60,000원 간다! GS리테일 합병 기대되는 시너지 효과 (GS홈쇼핑 한화투자증권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이제는 올해 여름에 GS리테일을 괜찮게 보고 매집을 하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GS리테일관련 리포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주가는 오르고 있지 않지만, 관심을 조금씩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과 합병 예정 주가는? (GS25 파오차이 남성혐오) GS리테일 주가, GS홈쇼핑과 합병 예정 주가는? (GS25 파오차이 남성혐오)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관심 종목 중에 하나인 GS리테일을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GS리테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역시 벤저민 그레이엄의 원칙 중에 하나에 부합하는 기업이기 supermoon94.tistory.com 지난 6월 18일에는 GS리테일 관련 IBK 투자증권의 리포트가 나와서 공유했었습니다. 그 뒤로 저는 ..

씨젠 주가, 일단은 한발 물러서서 관망하기 하반기 M&A소식을 기대하며 (Feat. 소소한수익)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씨젠을 6만원 정도에 매수를 해서 가지고 있었는데요. 씨젠 주가, 단기적인 급등은 경계 그렇지만 저평가 국면! 다음 소식은 언제쯤? (씨젠 공매도) 씨젠 주가, 단기적인 급등은 경계 그렇지만 저평가 국면! 다음 소식은 언제쯤? (씨젠 공매도)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역시, 오늘은 씨젠의 날이었다고 할 수 있겠죠? 장 중에는 최고점 약 27%상승까지 기록하면서 거의 상한가까지 근접하다가 마지막에는 빠졌습니다. 계속해서 말씀 supermoon94.tistory.com 일단 또 예상과 달리 델타 바이러스 발현 소식으로 갑작스러운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제가 원했던 것은 하반기에 들려올 씨젠의 M&A소식이었는데요. 일단은 델타 바이러스로 인해서 씨젠의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은 ..

이마트 주가, 보수적으로 투자바람!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네오팜 2분기 실적은 기대보다 하회한다? (하나금융투자 Retail weekly)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올해 여름 GS리테일을 좋게 보고 정찰병을 보냈는데요. 하나금융투자에서 발간한 Retail Weekly 리포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리테일 업계의 가장 큰 이슈라고 하면 단연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이마트가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한 것이죠. 여기 Top Picks에 보시면, GS리테일도 한자리를 차지한 것을 볼 수 있네요. 이번 산업 리포트는 논리성이 짙은 글이라 많은 요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1. 이마트의 실적 부진에도 밸류에이션을 올릴 수 있을까?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한국 온라인 유통 시장은 3자 거래 시장을 두고 쿠팡/네이버/이마트 Big 3 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경쟁의 중장기 결과는 예단하기 어렵다. 3강이 일정 지위와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성장성과 수익성..

원익머트리얼즈 주가, 반도체 상승에서 소외된 반도체 관련주 (하나금융투자 리포트)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슬슬 그렇게 욕(?)을 먹던 반도체 전망이 바뀌는 분위기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하반기에는 꼭 반도체 관련주 1가지는 들고 가고 싶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에 나왔던 원익머트리얼즈 리포트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사실, 반도체 관련주는 올해 상반기 가장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가 너무 많이 뛰었습니다. 2017년의 반도체 슈퍼 호황기보다 더 많은 상승을 보여주면서 이미 최고점을 돌파해있죠. 그리고 하반기 반도체 전망이 생각보다는 좋지 않을 것이다. 반도체 공급 부족 이슈. 반도체 생산 부족등 연이어 반도체 관련 공격 기사들이 터지면서 살짝 조정을 받았는데, 그렇게 크게 떨어지지는 않은 모습. 밸류에이션상 그렇게 사고 싶은 구간은 아닌데요. 그 중에서도 마음에 드..

바이두 주가, AI반도체칩 부서를 분사한다! 2조 3천억원대 자회사 분할 호재(리옌 홍)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중국의 IT기업 3대장인 바이두의 주주이고 항상 바이두 관련 소식이 나타나면 가장 빨리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이두 주가는 최근 바닥을 찍고 190$밑으로 내려갔다가 다시금 반등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는데요. 그 상승세가 조금 빠른것같네요. 바이두관련 좋은호재가 나왔던것 같습니다. 바이두는 요번에 사내 AI반도체칩부문을 분사한다고 밝혔습니다. 20억달러면 2조 2천억대 규모의 큰회사입니다. 이름은 쿤룬칩 과기유한공사이며, CEO에 어우양젠 바이두칩 수석 설계사를 기용했죠. 반도체칩 '쿤룬'을 만드는쿤룬칩과기유한공사 에는 투자회사인 CPE 위안펑 주도하에 IDG, 레전드 캐피털, 오리자 화가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AI 반도체칩은 자율주행과 클라우딩 컴퓨팅 서버 운용에 결정적..

BGF리테일 주가, GS리테일과 한판 붙자! 곧 성수기 시즌 편의점업계 누가누가 이길까? (GS홈쇼핑 합병)

최근 계속해서 지켜보고 정찰병을 보낸 기업이 있다. 바로 GS리테일이다. 사실 투자 아이디어는 심플한데, 근래에 GS25 편의점에 대한 단기적인 악재성 이슈로 공격을 많이 받았다. 그만큼 주가는 하락도 하고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오히려 이렇게, 다들 싫다. 싫다. 하면 더 사고 싶어지는 나의 못된 청개구리 성격. 우리 집 부근에 GS25가 있기 때문에 원체 GS25만 이용한다. 사실, 예전 편의점이 많이 없을 시절에도 사람들은 GS25를 가장 많이 이용했지. 요즘은 GS25는 지고 CU가 뜨고 있다고 한다. 주가에서도 이게 확연하게 나타나고 있다. GS리테일은 GS25와 GS홈쇼핑 합체 소식으로 잠깐 상승했다가 현재는 폭락 중. 모든 차트의 방어선들을 다 뚫고 내려가버린 모습이다. 그럼 CU..

BNK금융지주 주가, 올 10월 금리 인상 전망! 은행은 최대 실적이 예상되!(부산은행 주가)

슬슬 우리나라부터 연내 금리인상 분위기가 솔솔 불고 있습니다. 이주열 총재는 24일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설명회에서 "연내 늦지 않은 시점에 통화정책을 질서 있게 정상화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네 이미 이주열 총재는 연내 금리 인상을 미리 선포했다고 봐야겠죠. 현재 경제계에서는 올해 10월 0.25%포인트 인상이 우선 단행되고 내년 1월 또는 2월에 추가로 0.25%포인트 인상이 뒤따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은행주들은 수혜를 입을까? 안좋을까? 수혜를 입는다면,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을까? 아닐까? 저는 지방은행들이 은행들 중에 가장 저평가되어 있고,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의미 있는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주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BNK금융지주의 리포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