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바이두 주가, 1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 점점 실체화되는 바이두의 성장성!!

Super문 2021. 5. 19. 13: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3억 자산을 목표로 하고 있는 투자하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저는 앞으로 향후 5년 이내 3배 이상 성장할 기업으로 중국 내 자율주행 및 AI 1위 기업인 바이두를 탑픽으로 정해놓고 있는데요. 바이두의 주식을 꾸준히 매수해갈 예정이며, 주주로서 관련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드리도록 할 것입니다. 바이두 주주분들은 항상 제 블로그를 많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매수 및 보유 금액은 약 500만원 정도이며, 계속해서 매수를 통해서 최대 5000만원까지 금액을 늘리려고 하는데요.

 

 

최근, 바이두는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왔습니다.

바이두의 2021년 1월 부터 3월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급증했습니다.

약 4조 9450억원에 달했는데요. 약 5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는 시장의 예상을 훨씬 웃도는 수치였습니다.

 

바이두 검색 관련 매출은 34% 늘어난 205억 위안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특히, 비광고 수입이 70% 크게 증가했고 바이두의 산하에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아이치이 광고 수입도 25% 증가했습니다.

 

아이치이는 중국판 넷플릭스라고 불리는데요. 현재, 오리지널 작품을 대폭 증가하여 서비스하고 있는데 회원이 360만명 증가하여 현재는 1억 530만명이 되었습니다.

 

1분기 순이익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9% 크게 증가한 42억9700만 위안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전분기 대비로는 37% 감소 한 수치인데요. 약 한화로 7500억여원 정도 되는데, 만약 4분기 모두 비슷한 순이익이 나온다면, 연 3조 정도의 이익을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시가총액이 약 60조원이고, 영업이익이 1조 3천억원대로 예상되는 것으로 보면, 바이두는 엄청나게 저평가 되어 있다고 평가 할 수 있겠네요. 바이두의 현재 주가가 많이 낮은 이유는 거의 차이나 리스크. 정부의 규제 등에 대한 이슈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이두의 현재 시가총액은 약76조로, 고점 대비 약 50% 하락했습니다. 특히 아케고스 빌 황의 엄청난 레버리지 투자 그리고 마진콜에 의한 하락도 있었죠. 하지만, 꾸준하게 실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2021년 그리고 향후 약 2~3년 정도 투자의 큰 틀을 바이두와 차이나 모바일에 비중을 두려고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로 보고 하락하더라도 꾸준히 매수해갈 예정이구요. 목표 보유 금액은 바이두 5천만원, 차이나 모바일 1억원인데, 꾸준히 모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수익을 얻어 좋은 소식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두의 실적. 꾸준히 잘나오고 있는 모습. 그리고 점점 구체화 되는 중국 내 자율 주행 산업. 중국 대표 AI 기업. IT 3대장 중 가장 저평가된 기업이자, CEO 리옌홍의 의지. 그리고 젊음. 저는 바이두가 몇년 안되어 알리바바, 텐센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정도로 시가 총액이 상승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바이두 관련 소식을 업로드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을 글들>

2021.03.06 - 바이두 주가, 바이두 액면분할 , 차세대 5배 성장 가능!? 중국 자율주행 1위 기업!!

 

바이두 주가, 바이두 액면분할 , 차세대 5배 성장 가능!? 중국 자율주행 1위 기업!!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중국 IT 3대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에 대해서 여러 소식들이 있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바이두는 제가 한창 전기차 이슈로 상승하기 전인 약

supermoon94.tistory.com

 

2020.09.26 - 중국 주식 투자 바이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 내 자율주행 대장주?

 

중국 주식 투자 바이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 내 자율주행 대장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포트폴리오 변경을 위해 현금 비중을 늘리면서,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할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저는 약 3-40%의 비중을 중국

supermoon94.tistory.com

 

2021.04.18 - 알리바바 주가, 앤트 그룹이 국유화 될 거라고?

 

알리바바 주가, 앤트 그룹이 국유화 될 거라고?

 안녕하세요. 3억 순자산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목하고 있는 알리바바 관련 기업의 소식이 있어서 이를 공유해보려고 하는데요. 알리바바는 제가 가장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