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2020.06.26 슈퍼문의 천연가스 투자기 천연가스 대폭락, -80% 이대로 주저 앉고 마는가!

Super문 2020. 6. 26. 01:0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2020.06.26 현재시간 오전 12시 44분.


또 한번 역사적인 일이 일어나고 있네요.


지난번에는 유가 였다면, 이번에는 천연가스 입니다. 


오늘은 천연가스 재고량 발표가 있는 날이었죠.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120bcf가 나왔네요.


계속해서 천연가스 재고량이 줄어가고 있는 추세였는데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요?


코로나19의 여파로 전 세게적으로 천연가스 수요가 줄어들면서, 유럽 및 전체 국가들의 천연가스가 줄어들었고


이 때문에 미국 천연가스 수출량이 30% 정도 줄어들면서, 이 것이 이제서야 반영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천연가스를 운송하는 LNG선을 타고 있지만 6월 중순부터 천연가스가 넘쳐나면서 한국에 천연가스를 수송하는 배들이


30일씩 천연가스를 가지고 정박하는 일이 일어났었습니다. 물론, 지금 현재는 다시 운항을 시작했구요.


약간의 시간차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찌됬든 천연가스는 지금 현재 -8% 대의 폭락을 보여주고 있고


전저점인 1.55$를 뚫고 내려가 1.52$ 지금 현재에도 8% 하락을 넘어서 계속해서 하락 중이네요. 월물 교체등으로 인한 콘탱고를 생각하면


이미 1.3~1.4$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전 저점인 5월물 1.55$의 경우, 제 계좌는 -50%정도였거든요.


지난번 6월에 보여드렸던 제 천연가스 계좌는 천연가스 가격이 6월 한달 내내 하락하면서 약 -60%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면 내일이 된다면? -7~80%가 될 수도 있겟네요. 엄청난 수치입니다. 이미 천연가스는 20년만의 최저점을 기록했고요.


8,9000원대에 구매했었던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ETN은 현재 1765원 입니다.


레버리지 투자의 무서움이죠.


이미, 원유에서도 엄청나게 보여줬었지요? 원유 가격 폭락으로 인하여 레버리지 상품들이 전부다 동전으로 변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셧던 투자자들은...


그러면 천연가스도 그렇게 되는 것일까요?


일단, 제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셰일 기업은 계속해서 부도 및 통폐합을 진행중이고 현재 천연가스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지금의 가격은 큰 세력의 장난질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거래량이 너무 적기 때문에 계속해서 숏을 치면서 한달 내내 하락을 보였죠.


그리고 이번에 재고량을 기회로 크게 한번 내리는게 아닐까 싶습니다만.


어찌됫든 현재까지 제 투자는 큰 실패입니다. 그러나 아직 결판은 나지 않았습니다.


삼성의 만기일은 10월. 10월까지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은 하락을 할 때마다 추매를 하겠다는 원칙을 정했기 때문에, 원칙대로 계속해서 추매를 해갈 예정입니다. 목표는 10월까지.


이번 하락을 마지막으로 더큰 하락이 오지 않아야 레버리지 상품들이 버텨줄 수 있을텐데요.


이제는 제가 버티는게 문제가 아니라 상품들이 버텨줄 수 있는가가 더 문제가 되어버린 듯 하네요.


세력들의 힘. 엄청납니다.


그렇지만 10월까지 천연가스는 다시한번 가격을 회복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셰일가스의 계속되는 부도 및 통폐합.


천연가스는 원유에 비해 인도의 위험성이 적음, 천연가스 특성 상 만약 정말 재고가 남아버린다면 다 하늘로 날려버리면 소진될 수 있기 때문에...


7월부터 슬슬 시작될 천연가스 수요의 증가


과연, 슈퍼문의 천연가스 투자의 결말은 어떻게 될것인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