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여행

여수에서서울 저렴하게 이동하는 법 ( 여수여행 l 여수비행기 feat. 제주항공)

Super문 2020. 5. 4. 20: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서울-여수 간 이동이 잦아서 최대한 저렴한 교통을 이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새로운 항공 노선이 생겨서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편리해서 여수 교통편, 저렴하게 가는 법! 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서울(센트럴 터미널) - 여수 일반 고속 버스. 22,300원.


현재까지, 가장 저렴한 방법은 일반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저렴한 방법 이였죠..(과거ㅜ)




원래는 하루에 2편, 08시 차와 17시차 2개가 다녔었는데요. 금액은 22,300원. 그런데, 코로나19의 여파로 여수-서울 간 이동이 줄어들면서 이 일반고속 버스 편이 지금은 다니지 않습니다. 아주 가끔 사람들이 몰릴 때만, 한시적으로 생기구요. 언제까지 일반고속이 운행되지 않을 지 모르겠습니다. 버스 운행 시간은 4시간 20분정도 소요 됩니다.


미리 갈 날짜를 정하신다음, 혹시 일반 버스가 있으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점- 일반 버스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는 않아, 보통 두 자리를 모두 이용하면서 갈 수 있음.

단점- 일반 버스 특유의 불편함, 교통 편 중 소요시간이 가장 김



2. 용산역-여수 엑스포역 KTX ( 힘내라 청춘 ) 이용. 27,600원.


힘내라 청춘은 만 25세 ~ 33세가 이용할 수 있는 정책입니다. 이 외에 만 25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드림 정책도 있습니다.




10%, 20%, 4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40% 할인은 하루에 2개 정도, 그리고 가장 이용하지 않는 시간, 서대전을 경유하는 경로에 이용가능 합니다. 그리고 힘내라 청춘은 당일 예약은 안되고, 인기가 많으니 미리미리 예약은 필수 입니다.

그래서 40% 할인을 받은 KTX를 이용한다면, 27,600에 KTX 일반실이 이용 가능하고요, 소요 시간은 약 3시간 30분(여수-용산) 입니다.


장점- 40%할인 된 가격으로 KTX 이용 가능.

단점- 미리 예약 필요, 시간대 제약. 나이 제한(힘내라 청춘-만 25세~만 33세)



3. 여수 공항 - 김포 공항 제주항공 비행기, 26,000원


최근에 새로 생긴 노선으로 오늘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었는데요. 국내선을 처음 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수속을 제외하고는 버스 타는 것과 다른게 없다고 생각될 정도로 편리하더라구요.




오늘은 26,000원에 이용을 했었는데요. 이번주 운임을 14,900원 까지 떨어지네요. 항공업이 현재 코로나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아서 그런지, 운임이 예전보다 더 들쑥날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바일 티켓이 발권되기 때문에 따로 맞기실 수하물이 없다면, 바로 공항에서 수속하고 탑승하면 되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필요한 것은 신분증! 만 있으면 됩니다.


다만, 여수공항과 여수시내는 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혹시 지인이나 차량을 이용할 수 없다면 불편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점- 저렴한 가격.(현재 우등버스, 기차보다 저렴하다...)

단점- 여수공항이 여수시내와 멀다. (차로 약 15~20분 거리)



여행 중에 숙소 다음으로 부담되는 것이 교통 비용인데요. 조금이라도 저렴한 교통편을 이용하신다면 여행지에서 더 맛있는 음식과 재미난 즐길거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또 서울-여수를 자주 이동하시는 분이라면, 다양한 교통편을 이용하시면서 이동하는 것도 긴 교통 시간에 재미를 더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요즘, 날씨가 거의 여름 인데요. 많은 분들이 여수에 여행을 오셔서 좋은 느낌을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서 여수도 많이 발전해야된다고 생각하구요.(아직 음식값과 숙박비가 타지역에 비해 너무 비싼감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