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부동산 투자

세종 자이더시티 청약, 5억 반값 로또 아파트 전국 추첨제, 누가 운이 좋은지 붙어보자 (실거주 분양가 일정)

Super문 2021. 7. 15. 20: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부동산도 잘 알아야겠죠?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부동산 투자하기 좋은(?) 나라에서는 말이죠. 일단 저와 같은 청년 세대들은 청약 점수가 거의 허접하기 때문에 청약으로 반값 아파트(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를 노릴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존의 아파트들을 살만한 돈도 없었겠죠. 결국에는 돈이 부족한 우리 세대들은 갭투자로 붙어볼 수 있을 것이고(+전세로) 코로나로 인한 유동성과 정부 정책으로 인해 서울아파트들은 거의 2~2.5배 상승했습니다.

북극성 아카데미 북극성주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및 관심지역 특강을 듣다. - 1강 (정리 및 리뷰)

 

북극성 아카데미 북극성주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및 관심지역 특강을 듣다. - 1강 (정리 및 리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도 핫했지만, 그만큼 더 뜨거운 시장이있죠. 바로 부동산입니다. 최근 제가 서울에 전셋집을 알아보면서 돌아다녔는데 가격이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

supermoon94.tistory.com

어찌되었든, 부익부 빈익빈 현상은 더욱 크게 심화되었습니다. 경제위기가 닥칠때마다 항상 나타나는 현상이죠. 가진 사람들은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사람들은 더 가난하게 되는.. 이 고리를 끊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 나가야 합니다.

부딪쳐야겠죠. 계란이 바위를 치더라도.

 

지금의 청년 세대들이 할 수 있는 선택 중 하나는, 무순위 청약이나 추첨제 반값 아파트를 노려보는 것!

그래서 무순위 청약이 나올 때마다 하나씩 정리하고 있습니다. 추첨할 수 있는 것은 해야겠죠.

쌍문역 시티프라디움 무순위 청약 떴다! 서울 무주택자라면 추첨 가능!(무순위 줍줍)

 

쌍문역 시티프라디움 무순위 청약 떴다! 서울 무주택자라면 추첨 가능!(무순위 줍줍)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또 무순위 청약 줍줍 소식이 들려와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서울 쌍문역에 위치한 아파트인데요. 바로 쌍문역 시티프라디움 입니다. 이번에도 뻔뻔한 복

supermoon94.tistory.com

오늘은 전국에서 추첨 가능한 아파트 분양 정보를 공부하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주 핫한 세종자이더시티 입니다.

역시 뻔뻔한 복덕방 유튜브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뻔뻔한 복덕방 유튜브에서

알아보실 수 있어요.

 

세종시이전기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공급(이하 특공)제도 때문에 말이 많아서 이게 폐지가 됬죠. 그리고 그 이후에 세종시에 첫번째로 공급되는 아파트입니다. 일반공급의 50%물량이 전국 추첨제. (전국추첨이 되면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달려들겠죠.)

누가누가 운이 좋나. 운에 자신있으시면 한번 붙어보시죠. 저도 한번 제 운을 시험해볼 예정.

 

85㎡ 이하가 150세대, 85㎡ 이상이 1200세대이며, 사업주체는 GS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으로 평균 분양가격 상한금액을 1257만원으로 결정했습니다.

 

85기준으로는 4.4억, 중대평형수는 5~6억원의 가격. 현재, 세종시의 101제곱 아파트 가격은 10억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5억원짜리 반값아파트가 되는 셈.

 

세종자이더시티는 전국청약으로 세종시민 50%, 전국 청약 50%입니다. 

저와 같은 청년세대이신 분들은 가점제로는 어림도 없겠죠. 추첨제 50%로 비벼봐야 합니다. 중대형평수 (93제곱~154제곱)만 가능하겠네요. 

 

세종자이더시티는 무려 1주택자도 추첨제에 도전이 가능하네요. 아마, 박터질 것 같습니다.

 

규제사항은 전매제한 4년, 재당첨제한 10년, 실거주의무는 없을 것으로 예상.

 

세종자이더시티의 위치는 여기, L1블록이며 세종시 산울동에 위치하고 있네요.

어쨌든 로또보다는 확율이 높을테니..

 

7월 16일 바로 내일, 입주자 모집 공고가 뜰 예정이라고 합니다.

청약 일정은 7월내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세종시는 계약금이 20%정도 된다고 하니, 당첨이 된다면 1억 정도의 금액이 일단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도전하러 가시죠!

 

<함께 볼만한 글>

부동산 투자중인 친구와의 대화 (레버리지 중요성)

 

서울시 재개발 활성화 이제 시작! 주거정비지수제 폐지 무슨 의미? (오세훈)

 

위례포레자이 줍줍, 6월에 단 1개 나온다! 18억 아파트가 7억에 나온다고?? (뻔뻔한 복덕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