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부동산 투자

청약 가점 계산기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 내 점수는 얼마?

Super문 2021. 6. 5. 09: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부동산 열기 장난 아니죠? 6월 달 들어서 더욱 매물이 없어지고 전세, 매물가는 동시에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정부의 잘못된 부동산 정책 때문이죠. 어찌됬든, 저와 같은 집없는 청년들은 다른 세대들과 더욱 더 갭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뉴스를 보면 청약 가점 60몇점 이상은 되어야 당첨이 된다!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지요?

오늘은 그래서 청약 가점을 알아볼수 있는 청약가점 계산기를 찾아 보았습니다. 물론 제 청약점수가 궁금하기도 했거든요.

 

네이버에 들어가셔서 청약가점계산기를 치시면 이렇게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에서 아주 간단하게 청약가점을 계산해볼 수 있더라구요.

한국부동산홈 청약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청약홈 | 청약가점계산 (applyhome.co.kr)

 

청약홈 | 청약가점계산

청약가점 계산하기 청약가점제에 의해 청약신청을 할 때에는 청약자 본인이 직접 주택소유여부, 무주택기간 및 부양가족수를 산정해야 하므로 신청전에 청약신청 시 유의사항 및 가점제도 내

www.applyhome.co.kr

아마 미리 계산만 해보는 거라 실제랑은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그래도 참고는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제 무주택 기간을 설정하라고 합니다. 밑에 보시면 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설명에 따라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94년생, 28세이고 아직 세대주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30세미만 미혼인 무주택(0점)으로 계산이 되네요.

제 우리 젊은 사람들은 빨리 세대주로 독립을 하는게 청약에서는 상당히 유리할 것 같은데요. 저는 아직 전입신고를 할 집이 없기 때문에...하하;

 

다음은 부양가족 선택인데요. 역시 저는 아직 부양가족이 없겠죠? 아래에 있는 설명에 따라 부양가족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부양가족이 많을 수록 청약 점수가 늘어나네요.

 

마지막으로 청약통장 가입일부터 가입기간을 계산하는데요. 

 

저는 4년 이상 ~ 5년 미만 (6점) 밖에 안되네요. 청년들이 청약하기 너무~ 어렵군요.

 

84점 만점에 11점... 요즘은 60점이 넘어도 청약 당첨되기 어렵다고 하니.. 저는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서 빨리 점수를 올려서 청약 당첨을 받아봐야 할 것인데요 하하.

 

여러분들도 심심하시면 한번 씩 계산해보시면 재밌겠네요.

 

<함께 볼만한 글들>

보라매 sk뷰 줍줍 13억 아파트가 7억원으로 나온다고? 무조건 청약 해야지!! (부릿지)

 

보라매 sk뷰 줍줍 13억 아파트가 7억원으로 나온다고? 무조건 청약 해야지!! (부릿지)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의 부동산 가격 폭등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죠. 그 중에서도 제일은 서울이었습니다. 최근에 제가 홍춘욱 이코노미스트의 부동산 전망 이야기를 포스팅 하기도

supermoon94.tistory.com

렌탈스튜디오 청년사업가 김소년 33세, 월 수입 1500 그리고 어마어마한 부동산 자산가!? (유튜브 탐구생활-돈이 되는 이야기)

 

렌탈스튜디오 청년사업가 김소년 33세, 월 수입 1500 그리고 어마어마한 부동산 자산가!? (유튜브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바로 2개의 채널을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구독을 많이 잘 안하는 편인데요. 우연히 정말 멋있는 분을 만나뵙게 되

supermoon94.tistory.com

 

송혜교 195억원 건물 매수하다! 다른 연예인들은 다들 판다는데...? (갓물주)

 

송혜교 195억원 건물 매수하다! 다른 연예인들은 다들 판다는데...? (갓물주)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연예인들의 부동산 투자를 살펴보고, 부동산 투자 및 흐름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많은 연예인들이 큰 차익을 거두고 빌딩들을 매도하는 모습을 보여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