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부동산 투자

보라매 sk뷰 줍줍 13억 아파트가 7억원으로 나온다고? 무조건 청약 해야지!! (부릿지)

Super문 2021. 6. 1. 23: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최근의 부동산 가격 폭등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죠. 그 중에서도 제일은 서울이었습니다.

최근에 제가 홍춘욱 이코노미스트의 부동산 전망 이야기를 포스팅 하기도 했었죠?

 

홍춘욱, 2022년까지 서울 집값은 오른다. 그러나 부동산 하락은 없을까? (월급쟁이부자들TV)

 

저는 이러한 폭등은 시중에 풀린 돈과 저금리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현재 부동산 가격은 대출로 끌어올렸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끝없이 폭등만 하는 자산은 없고 부동산 하락기가 오기는 오겠죠. 물론, 향후 1년 이내에 일어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여러 기사를 보다가 오늘 재밌는 뉴스가 나와서 기록해 놓으려고 합니다.

서울 무주택 세대주 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종종 찾아보는 채널인 부릿지TV 입니다. 오늘은 서울 보라매 SK뷰 관련 소식이었는데요.

바로 보라매 SK뷰 줍줍 이야기 입니다. 여러분 보라매 SK뷰 라는 아파트를 알고 계신가요?

 

2020년 01월에 완공된 아파트이고 1,546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거기다가 네임벨류 까지 있는 아파트인데요.

 

 

가격이 약 12억~14억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최근 특이하게도 12억에 거래되기도 했네요.

이 보라매SK뷰 아파트는 2017년 분양할 당시만 해도 분양가가 7억원 이었습니다.

4년만에 5~6억원의 가격 상승이 일어난 것이죠. 서울의 부동산 경기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보라매 SK뷰 아파트에 최근 계약취소분 2가구가 떠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이 발표일인데요. 청약에 900여명이 참여했을 정도로 매우 핫했습니다. 

 

경쟁률 457대 1을 기록했으며, 이번 계약취소분 물량은 전용 84㎡ 2가구로 각각 13억3000만원에 나왔습니다. 당첨자는 다음달 7일까지 계약금 10%인 1억3300만원을 납부하고 9월7일까지 잔금 90%를 내야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이야기는 이것이 아니라 다음 부터 입니다.

 

부릿지 영상을 보면,


저희가 무순위 청약 관련해서 꼭 알려드려야 할 내용이 있어 급하게 영상을 찍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오늘 13억원대에 '줍줍'(무순위청약)을 진행하는 '보라매SK뷰' 아파트가 다음 추가 공급 시점에는 반값 수준인 7억원 대에 풀릴 가능성이 높다는 겁니다.

즉, 현재 계약 취소 분 가격은 현재 시세가 반영되어 약 13억 3천만원으로 나왔는데, 부릿지에서 국토부 확인 결과 원래 국토부에서는 계약취소분 거래 관련해서는 가급적 우너 분양가 수준으로 공급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것.

 

그럼 이 번 취소분은 왜 이렇게 비쌌나? 영등포구청에 물어봤더니 당시 조합이 승인 요청한 공급가격을 거부할 마땅한 기준이 없었다는 입장이더라고요.

 

결국, 신길5구역 조합은 바뀐 규칙이 시행되기 전인 지난 14일 구청에 추가 공급을 신청한 것입니다. 만약 28일 이후에 나왔으면 반값에 나올 수 있었다는 사실.

 

보라매 SK뷰 줍줍 은 지금부터 입니다.

국토부는 2019년 이 단지에서 총 15건의 부정청약을 적발했는데요. 현재 조합과 당사자간 14채에 대한 소유권 분쟁이 진행 중입니다. 향후 조합이 승소하면 이들 물량 모두 계약취소분으로 시장에 풀리게 됩니다. 또 이번에 공급하는 2채도 분양 결과에 따라 공급가격이 다시 7억원대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신청자가 없거나 유찰되면 새로운 규칙이 적용되기 때문이죠.

 

현재 시가로만 약 12억원 이니까, 단순 차익으로 5억원이 발생하네요. 물론, 세금등 여러가지 이슈들도 있긴 하겠지만 보라매 SK뷰 줍줍 은 그냥 나온 얘기는 아니겠네요. 다만, 조건은 서울에 현재 거주중이고 무주택 세대주 여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아마, 이 14개의 계약 건이 나오게 된다면 무조건 신청해보아야겠죠? 

 

순식간에 점프업 할 수 있는 기회겠네요. 이렇게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라간 상황에서 이러한 계약 취소건들은 계속 발생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분양가격과 현재 가격의 괴리가 너무 벌어졌기 때문에 이러한 줍줍이 나타날 건데요. 나중에 부동산 가격이 하락할 지라도 이러한 좋은 투자 기회는 놓쳐서는 안되겠죠?

 

<함께 읽으면 좋을 글>

서울시 재개발 활성화 이제 시작! 주거정비지수제 폐지 무슨 의미? (오세훈)

 

GS건설 주가, 저평가 구간인 건설업 대장!, 돈도 잘버는데 싸다!?(FEAT. 자이에스앤디)

 

신사임당 유비(김수영) 부동산 소액 경매 이야기 리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