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수동적 소득(Passive income)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월 10만원 만들기 도전! 5월 결과는? (구글 애드센스)

Super문 2021. 6. 1. 21: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5월의 상황을 되돌아보고 반성(?) 또 반성하고 복기하고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으로 시작한지는 꽤 오래되었습니다. 2020년 3월에 시작했으니 1년 정도 되었네요. 글쓰는 재주도 없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계속해서 떨어졌기 때문에 열심히 글을 써야겠다는 동인도 많이 부족한 현실이었죠.

 

애드센스 등록 첫 실패, 애드고시 탈락의 고배... 해결방법은?

 

제 아는 지인분이나, 이웃분들은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어도 금방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하셨고(다들 글솜씨가 좋으셔서 매우 부럽습니다.) 꾸준히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그래도 정말 꿈꾸면 이루어진다고 했던가요?

 

2020년 6월 부터는 승선을 하게 되면서, 글도 잘 쓰지 못했었습니다. 선박의 인터넷은 3G보다 못하니까요. 그래도 꼭 애드센스는 한번 달아보고 싶었고 심지어 꿈까지 꾸었었습니다. 꿈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는데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실제로는 계속 떨어졌지만.. 그렇게 끊임없이 생각하고 한 개씩 글을 써보다 보니 결국 승인이 났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성공하다!!!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편지)

 

네. 저같이 글솜씨도 없는 사람이 성공한다면 아마 모두 노력만 하면 다 될 것이다.를 증명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하하. 그렇게 지금까지 왔습니다.

 

아직, 하루에 1$ 수익도 얻지 못하는 날이 많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 생각하고 이번 휴가 기간 동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공부 그리고 좋은 글쓰기 좋은 글 스크랩하기. 저보다 더 성장하고 잘 운영하고 계신 분들의 노하우 배우기등 시간을 써서 치열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결국, 모두가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있겠지만

최종 목표는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100만원 수익을 만드는 것이죠.

 

5월 18일에 하선했고 5월 31일까지. 약 13일의 기간이 흘렀습니다.

처음 하선했을 때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목표를 세웠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목표 설정, 월 30만원 수익 달성해보기!

 

바로 월 30만원 수익 달성하기.

아직은 새발의 피고, 5월 달에는 전혀 목표에 다가가지 못했지만. 그래도 열심히 노력은 해보아야겠죠? 월 30만원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하루 10$의 수익이 발생해야되는데요. 아직까지 일 5$의 수익 조차 달성해본적이 없습니다. 하하; 

 

5월 18일 ~ 5월 31일 까지.

38개의 글을 썼습니다. 목표는 하루 5개의 글을 쓰는 것이었는데요. 

하루에 2.92개의 글을 썼습니다. 목표에 한참 미달한 수량. 그렇기 때문에 성과도 좋지 않았죠. 

일단, 하루 글 5개를 달성해본 뒤에 조회수 및 수익을 분석하고 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아야겠습니다.

쉽게 생각했으나, 하루 5개의 글. 그리고 좋은 글들을 쓴다는 것은 분명 쉽지 않은 길인 것 같습니다.

38개의 글 중에서도 정말 제가 못쓴 글이 태반이거든요. 더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확실히 글을 쓰는 량을 늘리다 보니 방문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글을 쓰지 않았을 때는 방문자수가 100~200명 수준이었는데요. 최근에는 300~500명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6월 첫째주 목표는 일 1000명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것입니다.

 

방문자 수는 꾸준히 늘고 있는 것 같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비례하여 크게 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거의 변동이 없었고 13일간 15$의 수익을 달성했네요. 아직 1일 1$ 정도의 수준입니다.

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일단 지금의 10배 수준으로 끌어 올려야 하는데요.

 

아마, 주가 관련한 글들만 올리다보니 광고 단가가 낮은 것이 아닌 가 싶은데. 일단 다양한 글과 좋은 광고가 붙을 수 있는 글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회수만 늘어난다고 해서 그 분들이 다 제 글들을 계속 보는 게 아니기 때문에 수익률은 많이 오르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단기 목표는 1일 5$의 수입으로 올려보는 것입니다.

 

6월의 블로그 목표

1. 월 100$ 수익 달성하기 (1일 3.5$)

2. 네이버 블로그 애드 포스트 달기

3. 일 조회수 1000명 이상 찍기

4. 하루 글 5개 씩 작성하기

 

<함께 볼 글들>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을 창출하다 (10만원의 힘)

 

구글 애드 활용해서 키워드 분석을 하자!(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수익 늘리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