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수동적 소득(Passive income)

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키워드 분석 툴 추천! 키자드 활용해보기 (키워드 마스터 와 함께 쓰자!)

Super문 2021. 5. 26. 19:5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위한 키워드 분석 도구 중 키자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사실, 저는 아직 블로그 운영 초보이고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고수의 반열에 오르신 제 이웃분 께서 추천해주신 도구 입니다.

 

저는 기존에는 웨어이즈포스트에 달려 있는 키워드 마스터를 주로 썼었는데요.

 

키워드마스터 (whereispost.com)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키워드 마스터도 좋지만, 많이 쓰다 보니 조금 더 좋은 키워드 분석 툴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키자드를 알게 되어 

두개를 같이 쓰는 방법으로 키워드를 찾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등 유입의 가장 기본은 키워드이죠? 그래서,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를 찾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하고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구요.

 

키자드 - 키워드 마법사[키워드 검색량 조회] (keyzard.org)

 

키자드 - 키워드 마법사[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keyzard.org

 

키자드 프로그램은 처음에는 간단한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방문시에 50씩 포인트도 쌓입니다.

일반 키워드 검색에서는 포인트는 필요 없고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키워드 검색을 하면,

 

포탈별로 구분하여 나오는데, 좋은 키워드는 노란색으로 칠(?)도 해서 알려주네요.

또 하나 키워드마스터와 다르게 참고할 수 있는 점은 다음이나 구글에서의 검색량도 알 수 있다는 것.

그렇지만 처음에는 네이버,다음,구글등 키워드 검색량이 크게 다를 것이라 생각했지만

계속해서 사용하다 보니 네이버에서 좋은 키워드는 다음에서도 좋고 구글에서도 좋고 그렇더라구요.

 

딱히, 포탈별로 좋은 키워드를 발굴해야 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굳이 구분 짓는 것도 크게 의미 있어 보이지는 않네요.

그래도, 연관 키워드의 검색량도 같이 나타나니까 한눈에 보기 좋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키워드 마스터는 연관 검색어가 나와도 일일이 다시 검색해 보아야 하니까 그점이 불편하잖아요?

 

 

그 밖에도 포인트를 사용하게 되면, 이러한 고급 키워드나 특급 키워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고급 키워드를 100POINT를 주고 한번 뽑아 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키워드가 뽑아지네요. 저는 아직은 잡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지만, 만약 잡블로그를 운영하여 콘텐츠를 만들 때는 참고할 만 할 것 같습니다.

 

아직 다른 기능들은 이용해보지 않았구요. 더 좋은 기능을 발견하거나 쓸만한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이트를 알려주신 제 이웃분께 한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모두 같이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열심히 키워봅시다!!

 

<함께 보면 좋을 글들>

구글 애드 활용해서 키워드 분석을 하자!(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수익 늘리기)

 

구글 애드 활용해서 키워드 분석을 하자!(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수익 늘리기)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슬슬,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부수입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글을 꾸준히 올리고 조회수 및 광고 단가를 올려보려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티스토리 블

supermoon94.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성공하다!!!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편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성공하다!!!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편지)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기분이 너무 좋은 날입니다. 드디어 까마득하던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했습니다! 2020년 3월부터 글쓰기를 시작해서, 약 5개월 만에 그

supermoon94.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을 창출하다 (10만원의 힘)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을 창출하다 (10만원의 힘)

 안녕하세요. 순자산 3억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이번 글은 저 개인의 기록을 위해 남겨두는 글입니다.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제 통장에 들어왔습니다. 2020년 3월 8일에 처음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