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수동적 소득(Passive income)

사이다뱅크파킹통장 5월 이자 입금! (파킹통장 추천 SBI저축은행)

Super문 2021. 6. 1. 20: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랜만에 사이다뱅크파킹통장에 관한 글을 올리네요. 그 간에도 월별 이자가 꾸준히 들어오긴 했지만, 배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되기 때문에 포스팅을 빼먹었었습니다.

 

저는 사이다뱅크파킹통장을 증권사의 CMA 계좌 대신 이용하고 있는데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4월 이자 입금! (SBI저축은행)

 

전의 글을 보니 2021년 4월까지 이자 입금 기록을 남겼네요. 5월이 빠졌었습니다.

2021년 6월 1일이 되자마자 바로 월 이자가 입금이 됬구요.

 

 

이번 5월의 이자는 16,569원 입니다.

많이 줄었네요.

원래 제 사이다통장의 계좌에는 약 4천만원의 현금이 있었고 월 이자를 받으면 4만원 정도 됬었는데요.

사이다뱅크에 현재는 약 1900만원의 현금이 들어있습니다.

 

제 글들을 꾸준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차이나 모바일이라는 중국 통신 1위 기업을 매수했기 때문인데요. 일단은 현재 차이나 모바일에 비중을 꽤 실었고 배당률은 세후 6.2% 월 25만원의 배당 수익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 속성을 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진정한 부자는 자신이 더 이상 돈을 벌지 않아도 되는 사람이라구 하죠. 즉, 진짜 자신의 급여는 우리가 회사에서 따박따박 월급이 아니라, 우리가 일하지 않아도 번 돈. 즉 Passive income(수동적 소득) 입니다.

저는 이제서야 월급 25만원짜리가 된 것이죠.

 

목표는 배당 수익으로 월 100만원 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약 2억원의 자산이 필요하겠네요.

 

저는 원래 처음에는 CMA 계좌에 현금을 넣었었는데요. 이자도 사이다뱅크통장보다 적을 뿐더러 예금자 보호도 되지 않았었습니다.(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사이다뱅크파킹통장은 SBI 저축은행의 입출금 통장을 말하는 것으로, 출납입이 간편하고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서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를 받습니다.

 

원래는 이자가 1.5%까지 올라갔었는데, 최근 다시 떨어졌네요. 

 

 

그래도 일반 입출금통장에 돈을 넣어두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월마다 이자가 들어오는 월복리 상품으로 1년마다 이자가 입금되는 일반 입출금통장보다 돈을 모으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아이들의 경제교육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따로, 금융상품을 찾아 볼 시간이 없어서 다른 상품은 찾아 보지 못하고 있는데요. 더 좋은 상품이 나오게 된다면 또 옮기면서 설명을 드려야겠죠. 일단은 사회초년생분들. 활용하고 계시지 않으신다면 편하게 이용했으면 좋겠네요.

 

<함께 볼 글들>

사이다뱅크 10월 이자 입금 인증! (FEAT.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CMA 보다 더 좋다고?? (feat. 사회초년생 돈관리)

 

9월 해외주식 계좌 결산, 인텔 주가, 인텔 배당금, 인텔은 상승 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