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수동적 소득(Passive income)

구글 애드 활용해서 키워드 분석을 하자!(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수익 늘리기)

Super문 2021. 5. 22. 11: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슬슬,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부수입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글을 꾸준히 올리고 조회수 및 광고 단가를 올려보려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100만원의 수입을 올리고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월 200, 300만원은 불가능 할 지라도 100만원은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구요.

 

그동안 저는 구글애즈를 사용해보지 않았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즈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더라구요.

그동안 인터넷이 느려서 접속을 하지 못하다가 구글애즈 등록을 한번 해봤습니다.

 

그 전까지 제가 키워드 검색을 했던 방법은 웨어이즈포스트의 키워드 도구를 이용했는데요.

이것은 제가 처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했을 때 활용했던 방법입니다.

 

사실 가장 간단한 방법이죠. 네이버에 웨어이즈포스트만 들어가면 무료로 간단하게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키워드는 거의 네이버에 국한되어 있다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적합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보시면 네이버 블로그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실제로 이 키워드를 사용하더라도 뭔가 효과가 없는 듯한..? 느낌이 자주 들었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도 처음에는 이 키워드 분석을 이용했지만, 별로 성과가 나지 않았고 다른 키워드 도구로 옮겨갔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제부터 사용을 시작할 구글 애즈 입니다.

 

 

네. 처음에 들어가면, 가입을 하게 되는데 가입을 하면서 광고를 하나 만들라고 하더라구요?

막,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것 같은 언급을 하길래 살짝 쫄았(?) 었는데,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면

광고는 무조건 만들어야 하지만 지불하지 않고 계정을 만들 수 가 있었습니다. 상세한 부분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참고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거든요!

 

가입을 하기 전에는 전문가 모드가 활성화 되지 않아서, 도대체 키워드 플래너가 어디 있다는 거야?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이렇게 광고를 하나 만드니까 키워드 플래너가 활성화 되는 모습.

오 그렇구나!!

 

이렇게 간단하게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들이 나열이 되고 간편합니다.

키워드 단가까지 나오니 앞으로는 이 구글애즈를 써보고 그 성과를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는 1년이 넘었지만, 장기간의 승선 생활로 제대로된 운영은 하지 못했었습니다. 이번 휴가 때는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꾸준히 올려보면서 월 10만원, 월 30만원, 월 50만원, 월 100만원의 단계별 업그레이드를 해갈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좋은 소식과 성장하는 모습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꼐 보면 좋은 글들>

2021.05.19 - 티스토리 블로그 목표 설정, 월 30만원 수익 달성해보기!

 

2020.08.27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드디어 성공하다!!!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편지)

 

2020.09.29 - 구글 애드센스, 9월 정리! 목표를 달성하다! (feat. 비근로 소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