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수동적 소득(Passive income)

구글 애드센스 수익 2번째 10만원을 달성하다! (티스토리)

Super문 2021. 6. 22. 21: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기록 겸 구글 애드센스 수익 관련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제 글을 읽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아직까지 그 수익이 미미한 왕초보 블로거입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꾸준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조금씩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는 아마 저에게 도움을 주시는 몇몇 이웃분들 덕분인 것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을 창출하다 (10만원의 힘)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을 창출하다 (10만원의 힘)

 안녕하세요. 순자산 3억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슈퍼문입니다. 이번 글은 저 개인의 기록을 위해 남겨두는 글입니다.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제 통장에 들어왔습니다. 2020년 3월 8일에 처음

supermoon94.tistory.com

저는 2021년 3월 말에 애드센스 수익 10만원을 달성하고 입금받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게 2020년 3월이니 거의 1년만에 첫 10만원을 달성한 느림보 거북이지요. 애드센스 승인도 저는 9월 대란시점이 되어서야 겨우 났습니다. 컨텐츠가 빈약했기 때문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목표는 하루 5개의 글을 쓰는 것인데, 양질의 글을 5개 쓰는 것은 정말 쉬운일이 아님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보니 정말 양질의 글이라고 해서 사람들이 꼭 많이 보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좋은 글은 나중에 밝혀질 수도 있겠지만(저 정도의 수준에서 그 정도 급의 글이 나올 수는 없을 것 같고...)

 

6월 22일자로 2번째 10만원이 입금되었습니다. 전의 10만원이 2020년 9월 ~ 2021년 3월 까지 약 6개월만에 달성할 수 있었다면, (10/6을 하면, 한달에 1.7만원 정도의 수익이네요.) 이번에는 2021년 3월 ~ 2021년 5월 2달 동안 10만원을 달성했습니다. 1달에 5만원의 수익이 되었네요. 약, 3배의 성장을 했습니다.

 

요번 달에는 월 10만원의 수익을 달성하겠다 라는 목표를 세웠고, 아마 달성될 것 같습니다.

물론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 중 저는 엄청난 초보 수준이고, 크게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저의 이웃블로거(저랑 비슷한 또래이신데 너무 대단하심)분도 거의 월 100만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계시지요.

 

하지만, 우리가 그 분들을 목표로 잡고 따라가고자 노력을 한다면 그분들 만큼 하지는 못하더라도 30만원, 50만원은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놀랍다고 느꼈던 것은 오히려 월 100만원의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더 열심히 키워드를 찾고 더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하신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이 글을 쓰구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정말로,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파이프라인인 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하고 투자 일지를 쓰고, 그러면 정리하게 되니까 투자는 투자대로 잘되고 글로도 수익을 낼 수 있고, 혹여 제 글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으신 분들께서 투자에 성공을 하고. 제가 바라는 미래의 큰그림입니다. 물론, 제가 더욱 더 성장을 해야겠지만요.

 

에게? 겨우 월 10만원 가지고? 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제가 예전에 글을 썼던 것처럼 월 10만원은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에서 전세를 구하면서(전세가 정말 씨가 말랐고 너무 비싸더군요) 느꼈습니다. 현재 부동산에서는 월 5만원 = 전세 1000만원으로 계산되고 있습니다. 월 10만원의 수익형 파이프라인은 전세금 2000만원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어찌됬든, 저는 꾸준히 더 노력을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 100만원의 수익을 이룰 때까지 꾸준히 해볼 생각입니다.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도 한번 키워보려고 같이 글을 적고 있습니다. 역시 시작은 미미하지만, 끝끝내는 좋은 결과로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함께 볼만한 글들>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월 10만원 만들기 도전! 5월 결과는?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6월 첫째주 목표 달성, 방문자 1000명 첫 성공! (티스토리월10만원 만들기)

 

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키워드 분석 툴 추천! 키자드 활용해보기 (키워드 마스터 와 함께 쓰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