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사 (해운,항만,선박,바다 소식)

타바타 뜻, 4분 지옥의 타바타 따라해보기 서킷트레이닝 (feat. 권혁 유튜버)

Super문 2021. 5. 27. 19: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현재 본가에서 자가격리 중인데요. 역시, 자가격리 중에는 운동만한게 없죠. 과거, 비님의 30분 타바타 운동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 타바타가 빡쌔긴 하지만 꾸준히 하기만 하면 확실한 운동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과거 약 1~2주 운동 만으로 3~4kg가 빠졌던 적이 있었죠.

 

비의 30분 타바타 운동, 홈트레이닝 끝판왕!그 효과는 어떨까? (서킷 트레이닝, 홈트레이닝, 30분 다이어트)

30분 다이어트, 비의 타바타 운동 시작하기 (타바타 운동법/맨몸운동/홈트레이닝)

 

타바타 뜻?

 

타바타는 고강도의 맨몸 운동과 휴식을 반복하는 서킷 트레이닝 형식의 운동법입니다. 즉, 운동 시간이 부족하고 짧은 시간안에 큰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께 효과적입니다. 유산소를 길게 하지 않아도 모두 수행하기만 하면, 많은 땀과 함께 숨이 차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의 효과도 보여줍니다.

 

특히, 비 님은 최근 여러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운동법을 공개하면서, 춤과 타바타 운동으로 몸매관리를 하고 있다고 밝혀져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418) Lv.4 4분만에 체지방 소멸! 초 고강도 타바타 루틴! - YouTube

 

 저도 여러가지 타바타 운동을 병행해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버 권혁tv의 4분 운동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오늘 저도 한번 해봤고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큰 효과와 매우 힘들었기 때문에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처음 타바타 운동을 실시하시는 분은 30분이 매우 길고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4분 운동법을 먼저 시행해보며 타바타 운동이 본인과 맞는지 테스트 해보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 4분이 되게 길게 느껴지실 꺼에요. 저는 좋았습니다. 그리고 만약 이 4분짜리를 하루 2~3회 만 해도 충분히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타바타는 기본적으로 휴식시간을 짧게 가져가는 컨샙이고 짧은 시간안에 운동을 수행하기 때문에 굉장히 빡쌔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진짜로 운동하는 느낌을 가져갈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권혁tv의 장점은 유튜버님이 직접 운동을 시행하면서 같이하는 영상이기 때문에 따라하기가 편하고 운동 시간도 빠르게 흐릅니다.

 

첫번째 운동은 버피 테스트.

그렇지만, 일반적인 버피가 아니라 점프 버피라서 더욱 강도가 셉니다. 다만, 아파트에 살고 계신 분들은 층간소음으로 혼쭐(?)이 나실 수 있기 때문에, 점프를 하지 말고 발뒤꿈치까지 드는 것을 수행하기를 권장 드립니다. 저도 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점프 까지는 못하고 발뒤꿈치를 드는 버피로 이를 대신 했습니다. 홈트도 좋지만 이웃을 사랑해야겠죠?

 

두번째 운동은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동작을 제대로 수행하는가 아니면 대충하는가에 따라, 운동효과가 많이 차이날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이니까 힘들어도 확실하게 동작을 수행하게 되면 복부에 자극이 빡 오더라구요.

 

세번째는 점프 스쿼트

스쿼트도 기본형이 아니라 점프형 스쿼트 입니다. 이 동작도 층간소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일반 스쿼트를 수행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확실히 고강도의 타바타 운동 느낌은 떨어지더라구요. 그렇지만, 오히려 초보자들이 수행하기에는 점프 스쿼트보다 그냥 일반 스쿼트가 더 맞을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모든 동작을 수행하게 되면 정말 숨이 찹니다. 단, 4분이라는 시간 뿐인데도요.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운동 영상이 있지만, 어느 것이 정말 좋은지는 잘 모르기도 하고 너무 많아서 찾기도 어려운데요. 저는 앞으로 실제로 유튜버 운동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한번씩 수행해 보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