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사 (해운,항만,선박,바다 소식)

대한해운 주가, 본격화 되는 LNG벙커링 산업! (대한해운엘엔지)

Super문 2021. 4. 22. 15: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항해사 슈퍼문입니다.

 

오랜만에 해운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는데요. 제가 예전에 HMM 만선 관련 소식을 들려드렸을 때, HMM 주식을 샀었더라면... 하는 정말 큰 후회를 안고 있습니다. 그 때 대비해서 주가가 약 4배가 상승했네요. 400% 수익을 얻을 수 있었을 텐데...

 

HMM의 주가는 현재 계속해서 천장을 뚫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항해사들에게 정말 기쁜 소식이지만, 저 같이 투자를 못한 사람들에게는 참 슬프죠..

 

어찌됬든 간에, 오늘은 대한 해운 관련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대한해운도 최근 해운주 강세에 힘입어 큰 상승을 했습니다. 제가 해운주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 정말 슬플 따름인데요. 최근에 해운주들이 급상승한 이유는 바로, 벌크선운임지수와 컨테이너운임지수가 크게 상승했기 때문인데요. 갑자기 물동량이 많아지고 원자재 값이 올라가니까 배들의 운임료(운송료)가 크게 올랐기에 해운사들의 실적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해운은 LNG선과 벌크선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벌크선이 최근 잘나가고 있죠? 팬오션의 주가 상승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해운의 자회사인 대한해운엘엔지가 LNG벙커링선을 추가 계약했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최근에 팬오션도 LNG벙커링선 계약을 했는데요. 차세대 해운업의 먹거리로서 LNG벙커링선 사업이 조금씩 주목받고 있습니다. 벌써 유럽등에서는 이미 크게 성행하고 있는 사업인데요. 아직 우리나라는 한국가스공사에서 본격적으로 LNG벙커링 사업을 준비하고 있고요. 2030년에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대한해운 자회사인 대한해운엘엔지는 아시아의 한 LNG 벙커링 공급업체와 1만8000만CBM 규모의 LNG벙커링선 1척을 장기대선 계약했습니다. 5년간 500억원의 계약인데, 옵션 행사 시 최장 10년 연장이 되어 1000억원으로 까지 커질 수 있는 규모이구요.

 

현대미포조선에서 697억원에 건조 계약을 했고, 2023년 1분기에 인도 받는다고 하네요. 이 선박은 위의 아시아 LNG 벙커링 공급업체 벙커링 산업에 투입되어 세계 각 LNG벙커링 허브항에서 운항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대한해운엘엔지는 12척의 LNG선을 가지고 있으며, 2023년까지 6척의 LNG 운반선 및 벙커링선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타르가 엄청난 규모의 LNG선 발주를 한다는 소식에 조선 주가가 크게 올랐던 것을 기억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현재 국내 해운 선사 5개와, 산업은행, 한국해양진흥공사가 협력해서 카타르 대규모 입찰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을 추가로 알려왔네요.

 

우리나라 LNG선사들이 카타르 LNG선 대규모 입찰에 성공하게 되면 항해사들에게도 정말 많은 기회가 열릴텐데요.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대한해운 주가에도 긍정적인 신호가 되겠죠?

 

<함께 보면 좋은 글들>

2021.03.03 - HMM 주가, 구 현대상선 날다! 언제까지 오를까?

 

HMM 주가, 구 현대상선 날다! 언제까지 오를까?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요새 핫한 기업이죠? HMM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건데요. 일단, 제가 HMM에 대해 말씀드렸던것은 꽤 오래 전이었습니다. 한창 HMM에 메가컨테이너선들

supermoon94.tistory.com

 

2020.09.25 - LNG 추진선, 국내 최초로 LNG 벙커링 사업 을 시작하게 될 한국가스공사 주가 에는 좋은 소식!

 

LNG 추진선, 국내 최초로 LNG 벙커링 사업 을 시작하게 될 한국가스공사 주가 에는 좋은 소식!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한국가스공사에 약 10%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로서, 한국가스공사에 좋은 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들어 한국가스공사의 주가는

supermoon94.tistory.com

 

2020.08.31 - SM상선, 창사 이래 최대 영업 이익을 달성하다!

 

SM상선, 창사 이래 최대 영업 이익을 달성하다!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도 해운업계에 좋은 소식이 들려와서 이를 전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 혹시, SM상선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SM상선은 SM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로, SM그룹이 대한해

supermoon94.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