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cj enm주가, 매수의 기회는 점점 다가온다, 일단은 쉬어가자!

Super문 2021. 2. 27. 01: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 슈퍼 문입니다.

 

최근에는 정들었던 CJ ENM 주식을 전량 매도하였었는데요.

씨제이이엔엠도 제가 거의 2019년도부터 매수했었고,

여전히 코로나로 인한 폭등장에서도 상승하지 못한 비운의 기업이죠.

 

덕분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상승을 하며 웃고 떠들때도

저는 떠들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아쉬운 이별을 했네요.

K-한류. 한국 드라마 콘텐츠. 씨제이이엔엠 주주분들꼐는 정말 애증의 섹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국등에 길이 막히고. 코로나로 영화, 콘서트 다 안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에서는 킹덤, 스위트홈으로 대박을 치고.

그런데도 주가는 게속 떨어지기만 하고.

 

 

최근 16만원 이상으로 급등했던 씨제이이엔엠은 다시 미국채 금리가 상승하면서

다른 어떤 기업들 보다도 더 큰 영향을 받으며, 연일 하락 중에 있습니다.

 

일단 저는 1월에 단기 상승이 왔을 때 어쩔 수 없이 매도를 했고, 약 40만원의 소소한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는 가격이 떨어지면 다시 구매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었죠. 1월에는 제가 정말 사고 싶었던

기업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요즘 씨제이 이엔엠의 주가가 떨어지며, 서서히 또 매력적인 가격이 오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사도 어찌됬든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이겠지만, 또 기다림이 필요하기 때문에.

 

씨제이 이엔엠은 코로나 19로 인해 관련 섹터가 엄청난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 CJ 오쇼핑 커머스 사업의

엄청난 선방, 그리고 내놓은 작품들이 연이어 터지면서, 나름 영업이익에 선방했습니다.

 

다만, 최근 레포트들이 투자에 치중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익률을 계속 떨어뜨림에 따라, 그 영향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또, 빅히트같은 엔터기업이 상승세를 보여줌에도 불구 씨제이 이엔엠은 주춤 해버려서 더욱 화가 나죠.

 

하지만, 저는 어찌됬든 장래 미래 산업 중 하나는 케이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약 12만원 때부터 다시 매수를 시작하려고 대기 중에 있습니다.

 

목표가는 20만원 이상. 중국이 규제만 조금 풀어져도 금방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다시 매수할 때 또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씨제이이엔엠 관련 글들]

 

씨제이이엔엠, 네이버와 협력 한다!, 전략적 제휴를 통한 상승 기류! (씨제이이엔엠 주가 호재!)

 J ENM 주가, 목표가는 상승중!, 넷마블, 스튜디오드래곤, 티빙 지분 고려, 저평가 구간!, CJ 오쇼핑은 고속 성장중!?

CJ ENM주가 , 배당금 , 엔터주 추천 CJ ENM 2분기 완벽 정리

CJ ENM 깜짝 실적 발표, 하반기에 반전을 꿈꾸다?(CJ ENM 주가 급등/CJ ENM 주가 전망)

CJ ENM JTBC와 OTT 연합을 결성하다!, CJ ENM의 전망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