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CMA 보다 더 좋다고?? (feat. 사회초년생 돈관리)

Super문 2020. 8. 26. 16: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중인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제가 여자친구 및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있는 통장인데요.




저도 이제 갓 회사에 입사해서 첫 월급을 받고 돈 관리를 시작할 때, 아무것도 모르고 CMA통장이 좋

다는 소리만 듣고 한국투자증권에 찾아가서. 벌벌벌 떨면서 CMA 통장이랑 카드를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 때 종업원이 MMF, RP, 발행 어음, MMW 중에 뭐로 할꺼냐고 물어봐서 전혀 못알아듣고 아무거나 

했다는 기억이 새록새록. 2017년, CMA 계좌의 이자가 1.5% 였습니다.



사이다 파킹 통장은요?


파킹 통장은 하루만 통장에 돈을 넣어도 이자가 지급되기에 요즘 핫한 통장입니다. 지금, 보통의 은행에서 입출금 통장에 입금하면 거의 이자 없이 0.1% 수준 일 텐데요.


사이다 파킹 통장은 약 1.5%의 이자를 지급해 줍니다.


그냥 예/적금 통장도 아니고 입출금 통장이니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고, 그에 비해 이자율도 다른 은행에 비해 높습니다.


기존에는 2%여서 정말 해자라고 생각했었는데... 한국은행이 기준 금리를 낮추면서 1.5%로 낮아져서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5% 입출금 통장 이자는 정말 해자이죠!



현재의 대다수의 CMA 상품들 보다도 이자가 높습니다. 그리고 CMA 계좌의 단점은 예금자 보호가 없는 상품이 많다는 것이에요. 그런데 사이다 파킹 통장은 최대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된다는 사실! 그래서 사회초년생들에게는 CMA보다 더 관리하기 쉽고 보호도 되니, 목돈을 모으기 좋습니다.



그리고 월복리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매월 이자가 들어오면, 돈을 계속해서 버는 느낌을 주어

열심히 통장에 돈을 모으고 싶어지는 동기 부여 효과까지!!


저는 그래서, 주식 투자하다가 남은 돈. 아니면 일시적인 현금등은 바로바로 사이다 통장에 넣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다 통장의 은행은 SBI 저축은행입니다. 더 좋은 통장이 나오면 바로 갈아탈테지만, 지금 까지는 아주 편하게 사용하고 있고. 만약 저에게 사회초년생들이 돈관리에 관해서 물어본다면, 가장먼저 말해줄 것이 소소하지만 이 사이다 파킹통장입니다.


간단하게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고 어플 사용이 좋아서 아주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자, 정리하겠습니다. 저는 나중에 재무설계사를 꿈꾸고있는 사람으로서(AFPK자격 보유 중)

좋은 상품들을 계속해서 찾고 있고(물론 저와 미래의 제 고객을 위해서) 현재로서는 CMA 통장보다 파킹 통장이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1. 입출금이 자유로운 입출금 통장, 월복리 이자 1.5%

2. 예금자 보호 5000만원 적용 가능

3. 수수료 무료


만약, 잠깐동안 남는 여유자금이나 비상금 등을 넣어두실 통장이 필요하시다면,

사이다 파킹통장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공감을 해주시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