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CJ ENM JTBC와 OTT 연합을 결성하다!, CJ ENM의 전망은?

Super문 2020. 4. 24. 21:5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랜만에 CJ ENM 관련, 좋은 기사가 나왔길래 스크랩 해보려고 합니다. CJ ENM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지요. 물론 큰 금액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자꾸 지켜보게되고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제 총자산의 5프로 정도 보유하고 있고, 현재는 -30프로네요...ㅜㅜ 코로나 여파로 엄청난 충격을 받았었고

전혀 올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현재,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넷플릭스 주가가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OTT업체가 글로벌 증시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나라 콘텐츠가 더 외국에 많이 소비되고 수출될 것이라 생각하여 CJ ENM에 투자를 감행했었는데요. 지금까지는 우리나라 OTT는 넷플릭스에게 탈탈 털리는 추세네요.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어찌되었든 CJENM이 JTBC와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양사 콘텐츠를 기존 CJ ENM의 OTT 플랫폼인 '티빙'을 통해 공급하게 될 것이라 하는데요. 그간 많은 혁신적인 컨텐츠들을 케이블 TV중에서는 대표적으로 JTBC가 만들어왔기 때문에, 항상 CJ ENM이 JTBC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것에 대해 안타까웠었는데, 드디어 같이 협업을 하게 되서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좋은 결과도 있을 것 같습니다.



 


CJ ENM의 주가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효과로 164,500원까지 올랐다가 그 이후로 쭉 하락했었습니다. 이 때가 수익 구간이었었는데, 팔았다가 다시 들어갔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목표가는 20만원 이상으로 생각하고 계속해서 추매해 나갈 예정입니다.


CJ ENM은 아마 대부분이 아실 테지만, 우리나라 대표 콘텐츠 기업인 '스튜디오 드래곤'의 지분을 58프로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스튜디오 드래곤의 시가총액이 2조 정도 되니 그 지분만 해도 1조 정도가 되지요. 그래서 저는 CJ ENM이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스튜디오 드래곤은 현재 넷플릭스와 공동으로 드라마 '스위트홈' 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가 아주 애독 중인 김칸비님의 네이버 웹툰 IP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는데요.

아주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그간,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드라마 장르인데요. 어떻게 구현이 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CJ ENM의 앞으로의 건승을 기도하면서

계속해서 응원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