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주식 투자

한국가스공사 주가, 목표주가 5만원 상향 리포트 발표 (한국투자증권 리포트)

Super문 2021. 9. 25. 14: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요즘, 한국가스공사가 의미있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가격이 2-3년 만에 폭등을 보여주면서, 초강세를 띄고 있는 시장.

제가 약 3.3불대에 본전에 왔을 때 다팔아버렸었는데요. 정말 아쉽습니다. 하지만 또 좋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한천연가스레버리지ETN 여전한 마이너스, 그러나 천연가스 3.5$ 간다! (천연가스 선물 투자)

 

신한천연가스레버리지ETN 여전한 마이너스, 그러나 천연가스 3.5$ 간다! (천연가스 선물 투자)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랜만에 천연가스 관련 소식입니다. 최근, 천연가스 가격은 3,0$대를 넘어서면서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마의 3.3$을 뚫지 못하고 계속해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

supermoon94.tistory.com

 저는 올해 연일 3.5불대에 간다고 외쳤었는데요. 그게 5.3$이 되면서, 천연가스 레버리지의 가격이 그 때보다 2.5배가 되었습니다. ㅜㅜ 정말 아쉽죠. 2년 동안 마이너스 60%까지도 버텼었는데, 수익이 올 때쯤 본전에 팔아버렸으니.. 얼마나 투자가 어렵다는 것. 그리고 자신의 신념을 밀고나가야 한다는 것등. 여러가지 배울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의 기회가 온다면 절대로 놓치면 안되겠죠. 기회는 역시 항상 존재합니다. 인간의 어리석음으로 그걸 알 수 없을 뿐. 계속 실패하는 경험을 통해서 저는 성장해 나갈 것이고 결국에는 경제적 자유를 이룰 것입니다.

 

 

한국가스공사를 꽤나 보수적으로 보고 있었던 한국투자증권에서 한국가스공사 관련 리포트가 나와 이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차트상 한국가스공사가 기나긴 역배열을 깨고 정배열로 돌아섰는데요.

9.24 금요일 장에서 한국가스공사는 장중에 6%가 급락하며, 많은 개미들이 손절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장 막판에 4%정도 끌어 올렸죠. 이러한 흐름을 보면서, 저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 가스공사 주가가 앞으로 더 가겠구나. 

 

약 최근의 저점 33,000원 부근에서 20% 급등을 했다가 5일선을 깨는 듯한 흐름이 나와 매도세가 많이 터졌습니다만

예전과 달리 계속해서 거래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시장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는 것. 무려 2년 동안의 긴 조정의 시간이었다가 나오는 정배열 입니다. 여기서 끝날리가 없죠.

 

헝다이슈로 외국인들이 다수의 주식을 팔았지만, 꾸준히 한국가스공사의 보유율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가스값 동결 이슈로 6% 급락을 했지만 이를 방어한 것도 외국인. 23,24일 동안 37만주를 매집했네요. 기관도 게속 샀던 것에 비해서는 약간 매도하고 말았습니다.

 

이제 한국투자증권의 리포트를 보겠습니다. 9.27에 발표될 것인데, 미리 선공개 된 리포트인데요.

목표주가를 43,000원에서 50,000원으로 목표주가를 크게 상향했습니다.

 

올해 한국가스공사는 실적과 비전 모두 변곡점을 맞이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3% 증가한 1.2조원 기록 전망.

전력공기업 중에서 친환경에 대한 방향성이 가장 빠르게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가스공사 역할에 대한 재평가 기대.

 

하반기 유가가 배럴당 70달러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차를 두고 상반기 상승효과를 반영하게 되는 해외사업의 실적 개선은 지속될 것이다.

 

현 주가는 2021F PBR 0.47배로 예전처럼 유가 상승 효과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 수소 사업은 수입에 의존해야 하는 만큼 수소의 도입부가 중요하다. 수소의 유통 밸류체인을 책임질 수 있는 가스공사는 규모의 경제 확보에 가장 적합한 주체다. 실적 턴어라운드와 수소경제 내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5만원(2021F PBR 0.59배 적용)으로 16% 상향한다.

 

아직까지 한국가스공사의 흐름은 살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같이 주시해보시죠!

 

<함께 볼만한 글>

한국가스공사 주가, 부정적 편향을 버려라! (메리츠증권 리포트)

 

한국가스공사 주가, 유가와 주가의 상관관계를 살펴보라! LNG 수요 및 가격은 초강세! (하나금융투자 유재선 연구위원)

 

한국가스공사 주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평가된 기업입니다(토마토티비 유튜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