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

현대자동차 앱티브와 합작법인 설립 완료, 자율주행 기술 세계 6위로 도약 미래를 걸어볼까?

Super문 2020. 4. 5. 22: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현재 제가 투자중인 현대차에 관해서 최근 이슈들을 살펴보고

투자 공부를 하는 시간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폭락하기 전에 약간의 상승장에서 현대차의 가격은

14만원대. 근데 3월 20일에 코스피가 1450까지 밀리면서 이게 65000원 까지 떨어집니다.

50프로 이상 하락했었네요... 




저는 기존부터 현대차를 주시하고 있었던 터라, 9만원대에서 사들여가지고...

65000원대에 삿어야 하는데 하는 아쉬움이 가득 가득 합니다... 현재는 8만 6천원선....




현대차를 주시하게 된 건, 펠리세이드가 나온 직후부터입니다.

와.. 보자마자 사고싶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왕 주주된거

앞으로는 현대차만 탈 예정...


현대차는 지난해에 미중 무역분쟁등으로 관세등을 통한 보호무역이 강화되면서 엄청나게 타격을 받을거라는 예상을 뚫어버리고, 매출액이 105조7천904억원으로 사상 최초로 매출 100조를 돌파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다 자신의 실력 하나로 말이죠. 저는 이부분에서 현대차가 예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큰 변화를 가져왔고, 그 브랜드의 파워가 강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그때부터 약간의 반등에 성공했었지만,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엄청난 하락을 겪었네요.




정의선 형님께서 6만원대에 자사주 매입에 나서면서 약간의 회복을 거두게 됩니다.

참 신기합니다. 마침 코스피 최하락점을 찍은 시기에 자사주 매입을 통해 그것만으로 200억의 이익... 이미 저점을 알고계셨던 것일까요?? 후덜덜...


아마, 코로나로 인해 국제적으로 수요가 엄청나게 줄면서 자동차업계에

엄청나게 큰 타격이 있을거라 예상되지만

의외로 현대차 주가는 선방을 해주고있는 편입니다..


어찌됬든, 앞으로 자동차 업계의 테마는 자율주행과 전기차.

이것은 모두가 알고 있고 피해갈 수 없는 운명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5년...? 많아도 10년이내에는 이미 그 세계에 들어오게 되겠죠.




2019년에 현대차는 전기차 브랜드 순위에서 6위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아직 테슬라와의 격차는 상당하지만 앞으로 또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

그나저나, 테슬라는 정말 상당하네요.. 코로나가 지난다면 다시 한번 테슬라가 폭풍 질주를 하지 않을지... 어찌됬든 유럽쪽에서도 이미 환경규제가 강력히 시행되는 이상...

석유차들은 점점 자취를 감추고 전기차쪽으로 많이 변경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쪽에서도 세계 최상위권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인정받는 미국 앱티브와 합작법인 설립을 성공시키며 단숨에 10위권 밖에서 세계 6위로 강력하게 도약을 하게 됩니다.


앱티브는 이미 라스베이거스에서 일부 지역에 한정하여 로보택시를 시범 운영하고 있는 최고의 자율주행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대단하네요... 언젠가 구글의 웨이모 등과도 어깨를 나란히 견주게 될지...


그리고 지금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정의선 부회장님은 역발상의 전략을 구사하고 계십니다. 


감산 대신 증발의 역발상


글로벌 자동차 생산 공장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줄줄이 ‘셧다운’된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공장을 ‘풀가동’하며 정반대 행보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의 이런 행보는 미국, 유럽, 일본 완성차 업체들이 올해 생산 계획을 줄줄이 축소하고 재고 줄이기에 나선 것과 극명하게 대비된다.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 벤츠, BMW, 도요타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생산은 현재 대부분 멈춰 섰다.


대단합니다. 그리고 지금 미국과 유럽은 코로나로 인해 힘든 환경이지만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여유가 있습니다.

저도 이 전략이 빛을 발할 것이라 믿고 있으며

왠지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목표가는 우선 15만원까지. 그리고 네이버 처럼 판매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가격이 떨어지면 가져갈 예정.

앞으로도 현대차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바라면서...


공감 및 현대자동차에 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