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주식,경제 이슈,부동산)/부동산 투자

아는형님clip, 37세 집 살 필요 없어요. 부동산 하락은 옵니다.

Super문 2021. 3. 4. 01:5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오늘은 아는형님 clip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너나위님과 신사임당님이 나오셔서 부동산에 대해서 상담하는 내용입니다.

저는 원래 주식관련 공부나 유튜브만 보다가 부동산은 아얘몰랐었는데요. AFPK를 공부하며. 그리고 최근의 엄청난 집값상승을 보며 부동산에도 관심이 가게 되었고. 아직은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있지는 않지만 아는형님 clip을 꾸준히 보고있습니다.


<출처: 아는형님clip>

앞으로 아는형님clip중에 좋은 내용들이 있으면 계속 정리를 해볼생각인데요. 그냥 듣기만 하면 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버리고 기억은 안나서. 그렇다고 공책에 적기는 조금 귀찮음도 있고. 블로그에 꾸준히 올려보려고 합니다.

확실히 아는형님clip을 들을 경우 그 전보다 부동산에 대한 감각이생길 수 있는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들으면서 너무 귀감이되고 소름이 쫙돋았던 내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신사임당님 이나 너나위처럼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자 하는 초보 투자자이며 두분과 아무런 친분도 없고 뭘 받은것도 없습니다.

오늘의 사연은 37세. 싱글남. 여차친구가 계셨고 결혼은 조금 나중에 한다고 하셨으며 서울 동구 오장동(?) 에 사시고 여의도가 근무지셨습니다.

자산은 현금 2억 보유
오피스텔 전세 1억 5천
오피스텔(서울센트럴자이옆) 분양권 보유
수입은 세후 650만원.
월지출은 150만원.

수입이 많으신분이시네요. 게다가 지출도 적으시니 대단하신분인 것 같습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너나위님은 현재 집을 살필요는 없으신 상황이다라고 하시며 부동산 공부를 하고 때를 기다리라. 라고 하셨네요. 저도 싱글남이고 집이 없으니 많은 공감이되고 결심이 섰습니다.

일단 너나위님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2007~8년. 지금과 똑같은 상황이었다.
모두 부동산에 열광했고 엄청나게 집값은 상승했다.
자신은 일을 하느라 부동산은 아얘 몰랐다. 하지만 오히려 그게 천운이었다.
7년 뒤 엄청난 하락장이왔으며, 기회는 그때에 있었다. 아무도 집을사려 하지 않았다. 언제든 끝까지 오르기만하는 시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자신은 그 사장에서 깨달음을 얻었다. 지금은 집이 필요하지 않는 사람들이 집을 사기에는 너무 비싼 구간이다.

네. 젊은 사람들은 특히 미혼에 자녀가 없다면 지금 굳이? 영끌할필요는 없습니다. 인내하고 기다려야할 시기. 옆에사람들은 몇억벌었네 하고 좋아합니다. 하지만 결국은 누가 경제적자유를 이루느냐 싸움입니다. 제 생각도 같습니다. 부동산 하락은 언제든 올 수 있습니다.

마음 편히 가지면 되겠네요. 오히려 자신을 성장시키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영상의 좋은말들을 요약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