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공부(각종 자격증)

김윤상 경영학 - 공기업 전공(경영) 수업을 무료로 듣는 방법이 있다면? (위포트 공취사)

Super문 2021. 7. 1. 16: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슈퍼문입니다.

저는 최근 위포트 라는 사이트에서 김윤상의 경영학 빡공스터디를 공부하는 중입니다.

항해사에서 육상직(공기업)으로의 이직을 준비하면서 NCS와 전공 시험(1가지-경영)을 공부해보게 되었는데요.

우연히 공취사 오픈카톡에서 공부를 열심히하면,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지원했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오픈카톡을 이전에는 많이 이용하지 않았었는데, 많은 정보들이 오픈카톡을 통해 공유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오픈카톡을 통해 유입을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이번에 제가 시작한 경영학 빡공스터디는 총 4주 동안 진행되는 교육인데, 1주일씩 볼 수 있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학습 진도에 따라(댓글인증,학습인증 글 작성, 데일리 테스트등을 진행해야 합니다) 다음주 강의를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진행 중에 이걸 다 못하면 다음 강의를 못듣게 되고 필요한 사람들은 돈을 지불해서 강의를 듣게 되겠네요. 확실히, 오프라인 강의보다 온라인 강의는 한번 만들어놓으면 계속해서 써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생각이 들게 합니다.(사업 아이디어도)

 

어쨌든 공취사의 도움으로 전공 과목 경영 수업을 무료로 듣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도 경영학과 쪽에 진학을 하고 싶어했지만, 우연히 항해사의 길로 나아가게 됬었는데, 경영 공부를 하니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혹시 공기업 준비를 위해 전공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은 김윤상의 빡공경영스터디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무료로 열심히 공부하면 강의료가 안들으니까요. (책은 구매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책 구매 안했고, 나중에 문제집만 간단히 사보려고 합니다.)

위포트라는 사이트도 처음 알게 되었는데, 항상 해커스나 토마토로만 공부하다가 또 잘되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확실히 무언가 공부를 하다보면 새로운 방법들이 샘솟네요.

 

1주차 강의는 총 12개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일에 12개 강의니까 하루에 거의 2개씩은 수강을 해야되는 커리큘럼입니다. 그런데, 강의는 핵심을 잘 넣어주셔서 필기만 잘해놓으면, 시험을 강의만 듣고 칠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고는 했는데, 일단은 문제집을 한번 풀어봐야 어느 정도 난이도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김윤상의 빡공스터디에서 제공하는 데일리 테스트 수준은 별로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 또 2기를 모집하고 있는 것 같은데, 혹시 공기업을 준비해야해서 전공 공부가 필요하신 분들(경영)은

지원하셔서 공짜로 강의를 들으면 아주 해피할 것 같아요.

 

종종 경영 수업 중에 좋은 내용이 있으면 블로그에 기록해놓고

정리도해보고 하려고 합니다.

 

7월은 열심히 공부하는 계절이 되겠네요. 목표는 7월 동안 경영 과정 모두 끝내고 문제집 1권 마스터 하기!

 

<함께 볼만한 글>

토린이 동지들을 위한(저를 포함한)해커스토익 독학으로 850점 이상 만들기

 

2020.06.19 AFPK 합격후기, 공부방법, 토마토패스 환급신청

 

부동산 취득세란 무엇인가? (취득세 l 취득세율 l 부동산 세금) feat. AFPK 준비

 

 

 

728x90
반응형